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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블루 아카이브, 중국 영향 제한적일 듯"
한중 외교 상황 속에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등 우리나라 게임의 중국 서비스는 문제없을 것이란 시장 전망이 나왔다. 2일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고조된 정치적 긴장과 달리 중국의 컨텐츠 개방 움직임은 지속되고 있다"라며 "정부의 시진핑 주석 연내 방한에 대한 초청 메시지 전달, 한∙중∙일 3국 정상회담 추진 본격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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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디지털혁신 전략, 웹3 게임 개발 지원한다
정부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해외에 진출하는 웹3 게임 제작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원천 자원을 개방한다. 28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문화디지털신대륙협의회'를 개최하고 '제1차 문화 디지털혁신 기본계획 2025'를 확정 발표했다. 문체부 최초 디지털 전략인 '문화 디지털혁신 기본계획'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디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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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게임사 포함한 'P2E 민관상설협의체'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P2E 민관상설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민관상설협의체는 이전 'P2E TF'보다 확장된 개념이다. 민간 기업이 포함됐다는 점에서 공공기관으로만 구성됐던 TF와 차이가 있다. 협의체에서 게임사가 직접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밝힐 수 있다. 앞서 박보균 장관도 국회에서 "P2E 게임은 문체부 혼자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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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AI 창작물에 '메이드 위드 AI' 도장 찍겠다"
AI가 다양한 이미지를 섞어서 창조해낸 이미지나 글의 저작권은 과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전세계가 생성 AI를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이 선제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지난 24일, 유럽연합의 집행 기관인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 소속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부위원장은 일본의 경제지인 니혼게이자이 신문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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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사우디와 MOU 체결 "게임산업, 블록체인 저변 확대"
위메이드가 금일(25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투자부(Ministry of Investment Saudi Arabia, MIS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위메이드가 MISA와 체결한 이번 MOU는 게임 산업의 성장, 그리고 블록체인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MOU 이후, 위메이드의 사우디 아라비아 현지 사업 활동이 더욱 본격화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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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증권 "엔씨소프트 1분기 컨센서스 하향 전망"
교보증권은 엔씨소프트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교보증권은 엔씨소프트 목표주가를 40만 원으로 하향했다. 25일 오전 엔씨소프트는 주당 36.3만 원에 거래 중이다. 교보증권이 예측한 엔씨소프트 1분기 성과는 매출 4,967억 원, 영업이익 434억 원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2%, 영업이익은 82.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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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 "크래프톤 1분기 성과 컨센서스 상회할 듯"
신한투자증권이 크래프톤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크래프톤 목표 주가를 21만 원으로 상향했다. 25일 오전 크래프톤은 주당 19.4만 원 선에서 거래 중이다.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책임연구원은 "크래프톤 1분기 매출은 5,028억 원으로 예상되어 전년 동기 대비 3.9% 하락, 전기 대비 6.1%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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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법에서 사행성 분리 '하태경안', 긍정 평가
하태경 의원(국민의힘)이 발의한 게임산업법 전부개정안(이하 하태경안) 핵심 내용인 사행성게임물 분리에 대해 국회 전문위원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태경안'은 현행법이 게임물이 아니지만, 게임물로 오인될 수 있는 사행성게임물에 대한 규제도 게임산업법에 포함되어 있어 구분하고자 발의됐다. 게임산업법이 사행성게임물 규제 때문에 진흥보다는 규제에 초점이 맞춰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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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태국 구글인기 1위 달성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 2: 메타월드’가 태국과 대만 구글플레이 인기순위에서 각각 1위,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에 따르면 ‘모두의마블 2: 메타월드’는 한국 시간 기준 4 월 21 일 오후 태국과 대만에서 각각 인기(Top Chart) 앱/게임 부문 1 위와 2 위를 달성했다. ‘모두의마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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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환아를 대상으로 이색적인 게임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에서 뇌병변 장애를 포함한 환아 5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사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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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와 사우디 투자 담당자 미팅 완료"
사우디 투자 담당 보좌관은 위메이드와 미팅 후에 판교창업존에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투자 담당 보좌관은 창업클러스터 판교테크노밸리의 창업생태계 현황을 청취하고, 특히 120여 스타트업과 투자사가 모여 있는 판교 창업존의 액셀러레이팅 현장을 직접 확인했다. 신현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사우디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 판교 창업존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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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MBX '유니온 토크노믹스'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MBX 생태계의 토큰 경제 시스템 '유니온 토크노믹스(Union Tokenomics)'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니온 토크노믹스'는 MBX 생태계의 브릿지 토큰인 MBXL을 중심으로 이네트리움(ITU),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파이터즈 클럽 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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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디 투자 보좌관, 판교 창업존 방문
판교 창업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는 19일 보좌관, KAUST 대학 관계자 등 사우디 창업 관계자가 판교 창업존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한국을 대표하는 창업클러스터 판교테크노밸리의 창업생태계 현황을 청취하고, 특히 120여 스타트업과 투자사가 모여 있는 판교 창업존의 액셀러레이팅 현장을 직접 확인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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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노조, 설립 2일 만에 712명 가입
엔씨소프트 노동조합 '우주정복'이 설립 하루 만에 가입자 712명을 모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조직률은 최소 20%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된다. 19일 우주정복 송가람 지회장은 "설립 이튿날 점심, 회사에 교섭을 희망한다고 공문을 보냈을 때 가입자 수가 712명이었다"라며 "현재는 1,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안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엔씨소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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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 좋은 성과 이어가는 넥슨 '피파 온라인4'
박정무 FIFA 온라인 4 서비스 총괄의 넥슨 내 입지가 올라가는 분위기다. 지난해 '피파 온라인4' 매출을 크게 올림과 동시에 유저 만족도를 높여서다. 2021년 전부터 '피파 온라인4'는 3년 연속 최고 매출을 경신하고 있었다. 2022년 '피파 온라인4' 성과는 넥슨이 연초 기대했던 카타르 월드컵 호재를 뛰어넘는 수준이었다. MAU(월간 활성 이용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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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3로 재탄생한 '그랑사가: 언리미티드' 첫 인상은?
엔픽셀이 개발 중인 웹3 MMORPG '그랑사가: 언리미티드'의 1차 커뮤니티 테스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그랑사가: 언리미티드'는 그랑사가 IP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PC MMORPG다. P2E 게임을 생각할 수도 있으나 그 게임들과는 여러모로 결이 조금 다르다. IP를 가져오되 블록체인이라는 생태계에 어울리게 싹 다 뜯어고쳤기 때문이다. 대표...
게임소개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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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글로벌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를 19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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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중국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 31일 중국 현지 시각 11시부터 사전예약을 개시했으며, 19일 만에 예약자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난 3월 31일에는 하루만에 약 30만 명의 예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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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버스' 가상오피스 영상 첫 공개
'컴투버스'의 실제 가상 오피스 모습이 최초로 공개됐다. 컴투스(대표 이주환) 계열사인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올해 2분기 상용화 예정인 컴투버스의 실제 가상 오피스 모습을 담은 시연 비주얼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19일 전 세계에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컴투버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타버스 업무 공간과 그 기능을 한 눈에 알기 쉽게...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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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원게임루프 결제액 500억원 달성"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 '원게임루프(ONE GameLoop)'의 누적 결제액이 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지난 2021년 9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원게임루프를 베타서비스로 선보였으며, 지난해 4월에는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베타서비스 6개월 만에 결제액 120억 원을 돌파한데 이어 정식 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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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사각지대 아이들 돕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그룹홈 아동, 청소년들의 자립 지원 캠페인 스마일도너 시즌 5 참여자 모집을 5월부터 실시한다고 19일 (수)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소외아동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스마일하우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일도너는 스마일하우스에 입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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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리포트] 감마니아가 다시 쏘아올린 대만 게임 업계 확률 이슈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3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 대만에서도 화제인 디아블로4 오픈베타 / 다시...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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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픽셀, '블록토'와 웹3 게임 대중화 나선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의 웹3(Web3.0) 기반 게임 생태계 '메타픽셀'이 포르토의 멀티 체인 지갑(Wallet) 및 웹3 생태계 '블록토(Bloct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게임 본연의 재미와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웹 3 게임의 대중화를 목표로, 글로벌 게이머의 이용 편의 및 접근성 향상 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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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노스바 모바일, 세시소프트로 서비스 이관 결정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가 넥슨코리아에서 세시소프트로 이관된다. 다가오는 6월 1일부터 코노스바 모바일은 세시소프트가 자체적으로 서비스하게 될 예정이다. 넥슨은 금일(18일), 공식 포럼을 통해 코노스바 모바일이 넥슨코리아에서 세시소프트로 이관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의 개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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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오딘' IP 개발 본격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IP(지식재산권) 개발을 본격화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MMORPG 기반의 차기 '프로젝트Q(가칭)'의 콘셉트 원화를 최초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Q' 공개는 지난 번 공개된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C(가칭)', 루트 슈터 '프로젝트S(가칭)'에 이은 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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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맞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설립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이번 합작회사 설립을 위해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을 결정했다고 17일 공시했다. 합작회사의 총 투자금액은 480억 원이며 크래프톤의 취득 예정금액은 408억 원, 네이버제트의 취득 예정금액은 72억 원이다. 취득 후 합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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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스타트업에 투자, 확 줄었다
2023년 1분기 게임 벤처 투자액이 전년 동기 대비 73.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발표한 '2023년 1분기 벤처투자 및 펀드결성 동향'에 따르면 게임 분야 투자액은 19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7% 감소했다. 또한, 이번 분기 투자액은 2019년 이후 동기 중 가장 적은 금액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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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가, 앵그리버드 개발사 로비오 인수한다
세가가 '앵그리버드' 개발사 로비오를 인수, 모바일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세가의 모기업 세가사미홀딩스는 오늘(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 절차는 세가사미홀딩스의 자회사인 세가 유럽을 통해서 진행되며, 로비오 사의 발행 주식 및 스톡옵션을 각각 1주당 9.25유로, 스톡옵션당 1.48유로로 계산해 총...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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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023년 게임 라인업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023년 게임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 한해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플러스, 라이트컨 등 계열사와 함께 다채로운 장르 신작을 국내외에 출시하는 것이 목표다. 2023년 위메이드의 첫 번째 신작은 매드엔진에서 개발 중인 '나이트 크로우'다. MMORPG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 극사실적인 그래픽을 통...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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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다이스' 111퍼센트, 매출 19% 감소한 475억원
'랜덤다이스' 등을 서비스하는 111퍼센트(대표 백영훈)의 영업이익이 90.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11퍼센트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9.2% 감소한 475억 원, 비용은 4.8% 증가한 461억 원이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90.7% 줄어든 13억 원으로 집계됐다. 비용 중 연구개발비가 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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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AI 기술 활용 게임사에 1억원 지원"
경기도가 미래기술 게임산업을 선도할 ‘2023 미래 게임기술 실증지원’ 참여 기업을 5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 내 중소게임기업에 미래기술 융합을 지원해 기업의 게임개발 역량 강화와 게임 산업 다변화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시범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경기도는 미래기술 분야(블록체인, 인공지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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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나이트 크로우'에 도입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게임 스트리머 후원 시스템 'SSS펀드(Streamer Supporting System Fund)'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위메이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트리머, 스트리머를 후원하는 서포터가 상생하는 투명한 후원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인게임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 금액에 비례하는 후원 포인트 '시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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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장애인 접근성 향상 사업 희망자 모집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자사가 국내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보조기기 지원 사업'의 지원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온라인 게임을 희망하는 서울시 및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으로, 지원 희망자는 오는 5월 12일까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센터) 또는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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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메이스, 토렌트로 '다크 앤 다커' 배포한다
아이언메이스가 '다크 앤 다커' 5차 테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일반적인 방법으론 즐길 수 없다. 현재 아이언메이스는 넥슨으로부터 저작권 침해 의혹을 받아,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같은 이유로 스팀(steam)에서 '다크 앤 다커'는 내려간 상태다. 이번 테스트를 위한 클라이언트 배포는 토렌트를 통해 이뤄진다. P2P 전송 기능을 통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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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코리아, 2022년 매출 3,864억 원
14일 공시된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유한회사의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라이엇게임즈코리아는 매출 3,864억 원, 영업비용은 2,868억 원, 당기순이익은 86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영업비용이 27% 증가하면서 당기순이익은 30.5% 감소했다. 매출 3,864억 원 중 게임매출은 3540억 원, 기타매출은 324억...
게임뉴스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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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랭킹 매기지마!" 김영식 의원 순위발표 금지법 발의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앱마켓 사업자가 매출 순위, 다운로드 순위 등을 매기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아울러 다른 앱마켓으로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개정안도 발의됐다.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은 "최근 일부 대형 앱마켓 사업자가 운영체제, 앱마켓, 결제방식 등 모바일 생태계의 핵심 서비스를 수직 계열화하여 지배력을 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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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K, 비용은 늘고 수익은 줄고...2년 연속 적자
LCK는 2021년 프랜차이즈 도입 이후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전년 대비 무려 791% 증가했다. 14일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 유한회사(이하 LCK) 2022년 감사보고서가 공시됐다. 영업수익은 279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 감소한 반면, 영업비용은 12.2% 증가한 365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수익은 줄고, 영업비용은 증가하...
게임뉴스 | 기자: 신연재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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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검' 4399, 지난해 매출 41% 감소한 1215억원
게임 '기적의 검'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1,215억 원을 기록했다. 4399코리아는 '기적의검', '스테리테일', '헌터W' 등을 서비스한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14일 4399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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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로 작년 7369억원 벌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9.4% 증가한 1조 5,770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 늘어난 6,430억 원이다. '로스트아크' 개발사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0.4% 증가한 7,369억 원, 영업이익은 26.1% 증가한 3,641억 원이다. 다만,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당기순손실 1,576억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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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덕 톡톡 '시프트업', 예견된 흑자 전환
시프트업이 2022년 280% 증가한 영업 수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매출 상승세가 이를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3일 2022년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22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는 이전해 191억 원의 영업 손실을 올린 바 있다. 1년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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