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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액 감소한 게임업계, 현금 쌓아두며 미래 대비
올해 상반기 게임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수출액은 2021년 상반기 37억 달러(약 4.8조 원)에서 2022년 상반기 36.5억 달러(약 4.75조 원)로 감소했다. 상장사 기준 게임사 투자유보율은 전기 대비 48.3%p 증가해 현금을 모아두며 경제불확실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울러 게임업계 부채비율이 20...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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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해커톤 대회 '딩가딩 프로젝트' 개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전남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커톤 대회 ‘딩가딩 프로젝트(코딩의 가능성을 코딩하다)’ 초대 대회를 16, 17일 양일 간 개최했다. 해커톤은 기획, 프로그래밍, 디자인 역할을 맡은 참여자들이 팀을 이뤄 제한 시간 내에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경진대회다. ‘딩가딩 프로젝트’는 펄어비스가 코딩 관련 교육 기회가 적은 지역 어린이들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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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e스포츠 진흥 계획, "2028년 롤드컵 유치 목표"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가 2028년 '롤드컵' 유치를 목표로 지역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충남은 최근 'e스포츠 메카조성 및 게임산업 육성 추진계획'을 세웠다. 충남은 '디지털 수도'로 완성하기 위해 게임과 e스포츠를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한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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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사회공헌 활동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서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창문프로젝트는 넷마블 임직원들과 넷마블문화재단이 함께 구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코딩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창의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여 문화소외계층 아동의 문화 양극화 해소 및 긍정적 정서 함양...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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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2023년 참가 학교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2023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를 2023년 1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청소년 대상 게임리터러시 및 게임 활용 코딩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전국 청소년 2만2000명 이상 참여했다. 교재를 중심으로 한 교육을 통해 게임의 긍정적 가...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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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티저 공개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대표 김성훈)가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GRANDCROSS: METAWORLD)'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차세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하여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어우러진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곳에서 이용자는 실제처럼 제작된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전세계 이용자...
동영상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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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디지털참가 사전등록 시작
CES 2023이 디지털참가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CES는 2023년 1월 5일 목요일부터 1월 8일 일요일(미국시간 기준)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웹사이트에서 현장참가와 디지털참가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오직 미디어만을 위한 CES 미디어데이는 1월 3일 화요일과 1월 4일 수요일 이틀 동안 만달레이 베이(Mandala...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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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LoL 리그 시간대 변경... LCS 관계자들 '우려' 표명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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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한동훈 장관 "가챠 게임에 법적 책임 물을 수 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가챠 게임'에서의 확률정보 거짓제공, 확률 조작 등에 대해 적절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16일 밝혔다. 법무부는 이날 공식 SNS를 통해 준비 중인 '디지털콘텐츠 계약법'을 설명하면서 한동훈 장관의 기대감도 전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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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새로운 블록체인 종합 프로젝트 위코노미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글로벌 디지털 이코노미를 위메이드의 방식으로 구축하기 위한 신규 프로젝트 위코노미(WeKonomy)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위코노미 프로젝트는 활성화되어 있는 여러 메인넷들을 활용하여 이용자의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디파이(DeFi), NFT, 메타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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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엑스쓰리게임즈, 엔엑스아이오와 파트너십 체결
국내 게임 전문 개발 기업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추진을 위해 엔엑스아이오(NXI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2017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로, 2019년 글로벌 시장에 '로한M'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뛰어난 게임 개발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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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으로 부활하는 '킹덤 언더 파이어: 라이즈'
2011년, 당시로서는 최상급의 그래픽에 여타 온라인 게임에선 보기 드물었던 대규모 병력 운용 시스템을 MMORPG에 접목함으로써 화제를 모았던 '킹덤 언더 파이어2'. 국내에서는 게임쇼 전문 게임이라는 혹평까지 받았던 그 '킹덤 언더 파이어2'가 부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의 블록체인 기업 크레타(CRETA)는 지난 12일, 로커스 체인(Locus...
동영상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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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50억원 규모 현금배당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투자 이득 일부와 올해 이익 일부를 주주에게 배당한다고 13일 공시했다. 위메이드 측은 "당사는 배당정책 이행을 통한 기업 신뢰 제고 및 주주 이익환원을 강화하고자, 2022년 회계연도가 종료한 후 재무제표 확정에 따라 배당가능이익이 존재함이 확인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현금배당을 실시하는 안건을 2023년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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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노동조합, 연장근로 유연화에 '우려'
게임 노동조합이 정부 측 연장근로시간 유연화 정책 권고에 '우려'를 표시했다. 미래노동시장연구회(미래연)가 12일 노동시작 개혁과제 권고문을 발표했다. 미래연은 윤석열 대통령 지시로 올해 7월 발족했다.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미래연은 노동시장 개혁과제를 발굴해 정부에 제시한다. 정부가 미래연 권고를 바탕으로 노동개혁 추진 방안을 마련한다. 1주 단위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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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전 세계 '1,300억 원' 매출 달성했다
시프트업이 중국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협업하여 개발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글로벌 매출 1억 달러(한화 약 1,306억 원)를 달성했다. 니케는 지난 11월 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으며, 현재 텐센트의 해외 퍼블리싱 브랜드인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있다. 니케는 출시 당일, 글로벌...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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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중요한 내용들이지만... 빛 바랜 '소양교육'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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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에서 연주된 게임 OST, "재미를 넘어 예술로"
국회 문화콘텐츠포럼(대표의원 조승래)이 문화예술 범주 안에 게임이 포함된 것을 기념해 국회에서 오케스트라를 9일 주최했다.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게임포럼도 함께 했다. 국회 문화콘텐츠포럼은 국회에 등록된 연구단체로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를 맡고 있다. 여야 의원 약 20인이 함께 한다. 게임을 비롯한 각종 문화콘텐츠 육성과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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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되지 못한 '확률형 아이템' 규제법, "12월 중 논의하기로"
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회(소위원장 이용호)가 논의하기로 예정했던 확률형 아이템 법률 규제 개정안들이 심사되지 않았다. 이상헌 의원실 관계자는 "오늘 9시 30분 법안소위가 열렸으나, 문화재청 소관 법률안부터 먼저 심사했고, 시간 관계상 심사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용호 소위원장은 12월 중 소위를 한 번 더 개최하여 이번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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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액티비전 인수 후 닌텐도에 콜옵 10년 제공할 것"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위한 움직임을 활발히 이어가는 Xbox가 콜 오브 듀티를 향후 10년간 닌텐도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팀에도 시리즈를 계속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대표 필 스펜서는 7일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에 따라 액티비전을 대표하는 슈터 콜 오브 듀티를 닌텐도에 도입하기 위한 10년간의 약정을 맺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결정...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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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법원, 위믹스 거래종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기각'
법원이 위메이드가 낸 위믹스 거래정지 취소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예정대로 오는 8일 거래정지가 이뤄질 전망이다. 7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50부(수석부장판사 송경근)는 위메이드가 국내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를 상대로 낸 거래지원 종료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위메이드는 가처분 결정 이후 본안 소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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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게임매출액, 4% 증가한 21.8조원"
게임산업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4% 성장한 약 21.8조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같은 기준 콘텐츠산업 전체 매출액은 7.4% 증가한 146.9조 원으로 추정됐다.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전년 대비 1.5% 늘어난 130.1억 달러(약 17.1조 원)로 나타났다. 7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콘텐츠산업 2022년 결산 및 2023년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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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픈포럼③] "틱톡처럼 성장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
하이퍼캐주얼 게임 성장 배경에는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때까지 태어난 사람)가 있다. 예로 조사 결과 전 세계 Z세대가 가장 많이 즐기는 '틱톡' 유저 층과 하이퍼캐주얼 유저 층은 70%가 같다. 공 대표는 "수많은 미디어 등장과 함께 인간의 주의 집중 시간이 점점 더 짧아지고, 더 가볍고 짧은 콘텐츠 소비 패턴에 맞춰진 숏폼 비디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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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픈포럼②] "게임 투자유치, 게임이 아니라 회사를 팔아라"
박 상무는 게임사가 투자 유치 준비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단순히 개발 비용, 제작 비용, 홍보 비용의 필요를 이야기하는 것은 기업의 관점이다"라며 "투자자 관점에선 왜 투자해야 하는가를 게임사가 고민하는 게 필요하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게임사가 투자 유치를 위해 현금 흐름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이때 게임사 대표는 개발자가 아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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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오픈포럼①] "2023년 게임산업, 공정성 대비해야"
2023년 게임산업을 전망하는 '게임콘텐츠 신흥시장 오픈포럼'이 6일 진행됐다. 스트라베이스 김봉채 선임연구원이 올해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내년 사업 대비를 소개했다. 스트라베이스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매달 글로벌 게임산업 관련 보고서를 발간하는 조사 전문 업체다. 김봉채 연구원은 "글로벌 게임산업을 추적한 이후, 올해 처음 감소세가 확인됐다"라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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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문체위, '확률형 아이템' 규제 일괄 심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회(위원장 이용호, 이하 소위원회)가 확률형 아이템 규제 내용을 담은 개정안을 오는 12월 7일 일괄 심사하기로 했다. 소위원회가 7일에 심사하는 게임법 개정안은 11건이다. 이중 확률형 아이템에 관한 개정안이 5건, 게임 내 역사 왜곡 방지 관련 개정안 1건, 게임중독 용어 삭제 관련 개정안 2건, 게임 보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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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산업 현안 고민, 'e스포츠 포럼' 정식 출범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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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신임 대표 이사에 전동진 前블코 대표 선임
국내 대표 앱마켓 원스토어가 신임 대표 이사에 전동진 대표를 선임했다. 신임 전동진 대표는 엔씨소프트의 초기 멤버로 엔씨타이완, 엔씨트루 및 스마일게이트 West 최고경영자(CEO),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대표를 역임하는 등 국내외 게임 업계 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보유했다. 전동진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전략적인 리더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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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게임형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계획서 제출
드래곤플라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ADHD 대상 디지털 치료제 ‘가디언즈 DTx(가칭)’ 의료기기 임상시험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신청한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은 △단일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설계 등을 통해 의료기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이미 프로토타입이 완료된 가디언즈 DTx는 만 7세 이상부터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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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롤드컵 우승자 출신 '토이즈' 마약 밀매로 징역형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와 해외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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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재단, 무료 학습 플랫폼 BIKO로 디지털 격차 해소
넥슨이 누구나 쉽게 코딩 배우는 세상을 만든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비브라스코리아(대표 김동윤)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래밍 학습 플랫폼 ‘BIKO(비코, Bebras Informatics Korea의 약자)’ 베타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넥슨재단과 비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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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2 ESG 보고서 발간
넷마블이 2021년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2년 성...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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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DRX에 전략적 투자 진행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DRX(대표 최상인)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투자로 위메이드와 DRX는 양사 간 협력을 통해 e스포츠 팬 문화를 이끌고 위믹스(WEMIX) 플랫폼과의 결합으로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DRX는 2012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e스포츠 구단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다수의 e스포츠팀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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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위믹스, 상장폐지... 위메이드 "가처분 신청하겠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위믹스(WEMIX)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24일 공시했다. 거래지원 종료는 주식거래시장에서 상장폐지로 통한다. 닥사(DAXA) 측은 거래지원 종료 사유로 △위믹스의 중대한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 대한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을 꼽았다. 닥사 관계자는 "위믹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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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웹젠,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웹젠이 '코스닥 글로벌' 리스트에 올랐다. 21일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코스닥시장 블루칩 기업 51개 사를 선정해 '코스닥 글로벌' 편입기업으로 확정했다. 51개 사 중 게임사는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웹젠이다. 손병두 이사장은 "코스닥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은 편입기업에 축하 말씀 전한다"라며 "연계상품개발, 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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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헌 의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강화 토론회 개최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울산 북구)이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기능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11월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이상헌 의원이 발의한 콘텐츠산업법 개정안의 연장선으로,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이하 '콘분위')에 중재 기능을 추가하는 방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상헌 의원은 작년 4월 위 내용을 담은 '...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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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실적에 올라간 '니케', "투자 성공"
텐센트가 지난 3분기 사업보고서 성과에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성공을 담았다. 텐센트의 기존 게임 사업 매출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니케' 성과는 이를 상쇄하는 역할을 했다. 우리나라 벤처 기업의 신작이 글로벌 IT 공룡의 주가부양에 요소로 쓰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텐센트 측은 "니케는 국제적인 수익을 기록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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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플, 신임 대표로 '윤명진' 이사 내정
네오플은 21일 신임 대표이사로 윤명진 액션스튜디오 이사를 승진 내정했다고 밝혔다. 윤명진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2008년 네오플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14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개발실 실장, 2017년 액션스튜디오 실장을 거쳐 2021년 액션스튜디오 이사 및 총괄 디렉터를 역임한 인물로, '던파' 국내외 라이브 서비스는 물론, '던파' IP 신...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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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 시상식, 지스타서 진행돼
넥슨(대표 이정헌)이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와 공동 주최한 '2022 넥슨-GSOK 논문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게임업계와 관련된 학술 분야의 발전과 확장을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공모 주제는 '넥슨 게임이 국내 사회, 경제, 문화에 미친 영향'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6월 9일부터 9월 18일까지 총 1...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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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게임 활용 코딩교육 업무협약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 초등컴퓨팅교사협회(협회장 강성현)와 '게임리터러시 ․ 게임 활용 코딩 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대와 게임리터러시 확산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 게임을 활용한 코딩 교육 등 게임의 교육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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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정부, 텐센트 신규 게임에 내자판호 발급
중국 국가신문출판서가 17일 내자판호 70건을 신규 발급했다. 지난 9월 13일 발급 이후 2개월여 만이다. 내자판호는 일반적으로 중국 게임사가 개발한 게임에 발급되는 서비스 허가증이다. 이번 판호 발급의 특이사항은 텐센트가 내자판호를 받았다는 점이다. 텐센트의 티미 스튜디오가 개발한 메탈슬러그 게임이 판호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간 글로벌 게임 산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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