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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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소설 '레디 플레이어 원' 속편, 한국어판 29일 출간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로도 국내 팬들에게 잘 알려진 소설 '레디 플레이어 원'. 그 속편 '레디 플레이어 투'가 국내에 출간됐다. 에이콘출판은 어니스트 클라인의 대표 소설 '레디 플레이어 투'를 29일 국내에 정식 출간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시나리오 작가 출신이던 어니스트 클라인이 2011년 처음 저술한 작품이다. 2045년을 디스토피아 세계를 기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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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톡시 '라살라스', 사전예약 기부 공약 이벤트 실천
아이톡시가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이벤트로 사전예약 10만명을 달성하면서 첫 번째 기부처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에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사전예약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천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한다. 기부처를 투표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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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창업지원 창구 프로그램, 6기 개발사 모집
구글플레이가 다음 달 25일까지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참여할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자(창+구)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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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A, '게임콘텐츠 맞춤형 지원 사업' 참가 기업 모집
서울시와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은 ‘2024 게임콘텐츠 맞춤형 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공모는 게임 산업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진단으로 경쟁력 있는 우수 게임콘텐츠를 발굴하고, 개발, 글로벌 진출 및 크로스 플랫폼 등 기업 수요 맞춤 지원을 통해 글로벌 성공 사례를 창출하는 서울경제진흥원의 대표적인 게임 분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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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크래프톤, 쿠키런으로 인도 공략
데브시스터즈와 크래프톤이 모바일 러닝 게임 ‘쿠키런’의 인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게임 서비스 및 콘텐츠 현지화 전략을 구체화하는 등 인도 전역에 쿠키런을 서비스하기 위한 협업에 돌입한다. 쿠키런의 현지 서비스 관련 운영 및 개발은 데브시스터즈 산하 스튜디오킹덤에서 전담한다. 스튜디오킹덤 조길현, 이은지 공동대표가 프로젝트 총괄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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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창작의 즐거움 나눌 교류 장 열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4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열린 ‘팔레트 페스타 2024’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팔레트’(PALETTE)는 아동, 청소년들이 청년 멘토들과 함께 관심사에 기반한 창의/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희망스튜디오의 창의 커뮤니티다. 희망스튜디오는 매년 ‘팔레트 페스타’를 개최해 커뮤니티에 참여한 아동, 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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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영혼 없는 게임정책 표절' 비판에 반박
국민의힘 관계자가 더불어민주당의 '게임정책 표절' 지적에 "사실관계가 다르고, 모순된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총선 상황실장이 정부여당의 게임정책을 두고 "영혼 없는 표절"이라며 "갑자기 '등급 분류의 단계적 민간이양', '해외 게임사 먹튀 방지를 위한 국내 대리인제도', '게임이용자 집단 분쟁조정 지원' 등 이미 민주당에서 낸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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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피지리퍼블릭, MOU로 '거상M' 서구 시장 공략
알피지리퍼블릭은 거상IP를 성공적으로 서구권으로 확장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스타엘리먼트와 26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거상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거상M'을 서구권에 성공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의미한다고 알피지리퍼블릭은 전했다. 또한, 스타엘리먼트가 유럽의 게임화 전문 기업으로 그들의 폭넓은 경험과 글로벌 시장의 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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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한국서 만나는 지브리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展
일본을 넘어 세계적인 명성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지브리의 설립 주역인 타카하타 이사오 감독. 그의 작업실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거장 – 타카하타 이사오展’ 이 2024년 4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 2관에서 개최된다. 타카하타 이사오는 1970년대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었던 세계 명작 애니메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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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2025년 출시 예정"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개발 중인 신작 '아이온2' 출시 시점을 2025년으로 잠정 계획했다. 26일 한화투자증권 김소혜 연구원이 지난 20일 진행된 엔씨소프트 기업설명회 후기를 리포트로 발간했다. 김 연구원은 기업설명회 때 기관투자자들 관심이 △신작관련 정보와 출시 일정 △M&A 등 향후 사업 방향성 △실적 개선 시점에 집중됐다고 전했다. 김 연구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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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연계,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 7기 모집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아트 직군 인재 양성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이하 SDA)’ 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SDA’는 교육 커리큘럼 구성부터 운영, 관리, 채용 연계까지 슈퍼캣이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게임업계 대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으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슈퍼캣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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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37게임즈와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37게임즈와 <미르4>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미르4>는 2001년 중국에서 출시돼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의 500년이 흐른 세계를 배경으로 그린 장대한 서사와 다채로운 콘텐츠가 특징이다. 2020년 11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2021년 8월 글로벌 버전을 170여 개국에 출시해 최고 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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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배그모바일인도, 1억 다운로드 및 1억 달러 매출 기록"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리포트를 통해 크래프톤이 2021년 7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배그모바일 인도)' 출시 후 1억 다운로드 및 매출 1억 달러(약 1,337억 원)를 달성한 것으로 20일 추정했다. 센서타워가 집계한 '배그모바일 인도' 다운로드 수는 '배틀그라운드' 프랜차이즈 IP 모바일 게임 전체 다운로드 수의 22.5%에 달했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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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테마는 인카운터, CEDEC 8월 21일 개최
세계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개발 실무 이야기와 사례를 소개하는 CEDEC 2024(컴퓨터 엔터테인먼트 개발자 컨퍼런스, 이하 세덱) 행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세덱 2024 개최 일자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3일간으로 결정됐다. 세덱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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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중하며 버틴 넥슨, 비트코인 투자 수익권으로 복귀
넥슨이 과거 1억 달러 규모로 매수했던 비트코인이 오랜 기다림 끝에 국내 기준으로 9.6% 수익을 보고 있다. 지난 2021년 4월 28일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비트코인을 개당 58,226달러(약 6,580만 원)에 샀다. 당시 넥슨 전체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2% 미만 규모다. 현재 17일 오전 기준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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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게임사 중 처음으로 '한경협' 가입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게임사 중 처음으로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옛 전국경제인연합회)에 가입했다. 16일 오전 한경협이 정기총회에서 위메이드 등 20개 사의 가입안건을 통과 의결했다. 한경협은 과거 '전경련'으로 잘 알려진 단체다. 1961년 당시 삼성 이병철 회장이 주요 대기업을 모아 조직했다. 이후 회원사가 늘어나 1968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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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최강 괴수 팀업,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2차 예고편
전작에서 몬스터버스를 뒤흔들 대결을 펼쳤던 고질라와 콩. 그들의 팀을 이루는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됐다. 워너 브라더스는 디스커버리를 통해 진행된 멍멍이 슈퍼볼 '퍼피볼 XX(PuppyBowl)'을 통해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의 새로운 예고편을 전했다. 전작에서 메카고질라와의 대결로 서로를 향한 도끼와 이빨 끝을 거둔...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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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지브리부터 스즈메까지,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 개최
라이브러리컴퍼니가 2023년에 선보인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에 이어 오는 3월 30일(토), 31일(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 (Op. 1, 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패니메이션 OST 콘서트’는 2023년 2월 성공적인 초연을 마치고, 관객의 찬사에 힘입어 같은 해 3월, 4월 앙코르 공연을 진행했다. 공연을 관람한...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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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2024년 주목해야 할 AI 트렌드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2024년 주목해야 할 주요 AI 트렌드 3가지로 ▲AI 연구와 혁신을 촉진하는 소형언어모델 ▲인간의 인지능력을 활용하는 멀티모달 AI ▲과학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AI를 꼽았다. 생성형 AI는 지난 한 해 동안 놀라운 발전을 이루며 인류의 일상 속에 자리잡았다. 특히 챗GPT,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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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의 거짓' 앞세운 네오위즈, 작년 영업익 62% 증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 네오위즈는 2023년 연간 매출 3,656억 원, 영업이익 317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4%, 62%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2% 증가한 465억 원이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1,0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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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작년 매출 2조 2,696억원... 영업이익 555억원 기록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14일 발표했다. NHN의 연결기준 2023년 매출은 전년 대비 7.3% 증가한 2조 2,696억원으로 연간 최대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2.2% 증가한 555억원을 달성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5,983...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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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데드풀에 위키드, 올해의 슈퍼볼 광고는?
매년 열리는 이벤트임에도 엄청난 시청자가 따라붙는 이벤트. 한국 시각으로 12일 열린 2023-24 시즌 슈퍼볼 LVIII가 캔자스시티 치프스의 승리로 막을 내렸습니다. 2연속 우승에 4번의 슈퍼볼 우승 중 2020년도에만 무려 3번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왕조를 세운 켄자스시티 치프스. 그리고 연인인 치프스 TE 트래비스 켈시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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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클라우드, 순간 확장 가능한 '버스터블 기능' 선보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8일, 클라우드 상의 CPU 기본 성능을 초과해 순간적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버스터블 기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버스터블(Burstable)은 '폭발하다'와 '가능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합성어로 클라우드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준점을 초과해 '폭발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성능을 의미한다. 해외 클라우드 기업들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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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공유
유니티(NYSE: U)가 올해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의 흐름 및 게임 광고 분야의 핵심 인사이트를 전망한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를 8일 공개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2024년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점점 더 다양한 장르의 앱 및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앱 성장 전략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니티는 초기 비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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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023년 매출 1962억원 기록...전년 대비 18% 감소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3년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7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실적은 영업수익이 1962억 원으로 전년(2022년) 대비 18.9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499억 원, 당기순이익은 575억 원으로 각각 39.87%, 20.47% 줄었다. 2023년 4분기, 웹젠은 매출 706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 당기순이익 205억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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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2023년 매출 1611억원 기록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7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3년 연간 누적 매출 1,611억 원, 영업손실 480억 원, 당기순손실 490억 원을,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378억 원, 영업손실 118억 원, 당기순손실 159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액은 기존 라이브 게임들의 선전으로 전 분기 대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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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이블 데드, 새로운 스핀오프 영화 제작된다
이블 데드 시리즈의 새로운 스핀오프 영화가 제작된다. DEADLINE에 따르면, 세바스티앙 바니첵이 샘 레이미의 고스트 하우스 픽처스가 제작하는 이블 데드 프랜차이즈의 스핀오프 영화에 공동 작가이자 감독으로 참여한다. 이블 데드 스핀오프의 줄거리에 대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블 데드는 샘 레이미가 제작한 공포 영화 프랜차이즈로, 영화뿐 아니라...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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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지옥2에 오징어게임2까지, 넷플릭스 2024 라인업 공개
넷플릭스가 '넥스트 온 넷플릭스'를 통해 2024년 한국 및 글로벌 주요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한국 라인업을 따로 선보인 영상에서는 분기별 주요 작품들이 짧은 트레일러 혹은 스틸컷과 함께 공개됐으며, 영상의 가장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글로벌 히트작인 오징어게임 시즌2가 차지했다. 오징어게임 시즌2는 공개일을 확정짓지는 않았지만, 2024년 중 공개될 예...
동영상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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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상장 후 첫 영업이익 흑자 달성
넵튠이 2023년 연결 매출 997억원, 영업이익 21억 5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28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3억원이다. 2023년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239%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상장 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도 3분기 대비 각각 32%, 1,700% 증가했다. 2023년 연결 기준 전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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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시작으로 퍼블리싱 사업 가속화
하이브IM은 하이브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리듬 게임 '리듬하이브'와 방탄소년단(BTS)이 직접 참여한 '인더섬 with BTS' 등을 통해 자사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확보하며, 이를 기반으로 2024년을 퍼블리싱 사업의 원년으로 설정했다. 상반기에 론칭 예정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시작으로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퍼블리싱 게임 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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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디지털터빈과 해외 진출 공동 추진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세계적인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디지털터빈(Digital Turbine, NASDAQ: APPS)으로부터 총 5천 만 달러 규모의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진출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디지털터빈은 해당 투자 협력의 1차 투자로, 1천만달러를 투자하여 원스토어 신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디지털터빈은 시가총액 약 5억 달러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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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023년 매출액 31% 증가한 6072억원 기록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6일(화)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약 6072억원, 영업손실은 약 1126억원, 당기순손실 약 209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4분기 매출액은 약 1184억원, 영업손실은 약 708억원, 당기순손실 약 189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2023년 연간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성과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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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외국 게임 퍼블리셔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 추진
인도네시아가 외국 게임 퍼블리셔에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를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모바일 게임 잠재고객 2.7억 명의 아세안 최다 국가다. 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리포트를 통해 인도네시아 소식을 전했다. 콘진원은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 세무엘 아브라니 팡게라판(Semuel Abrijani Pangerapan) 국장이 인도네시아 법인 등록 의무를 준수하지 않...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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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추정매출 5억달러 달성"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추정매출 3억 달러(약 6,658.5 억)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일본이 74%로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은 10.9%로 일본과 큰 차이를 보이며 매출에 두 번째로 높은 기여를 한 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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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치지직,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에 50억원 지원
네이버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풍성한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총 50억 원 규모의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치지직은 스트리머에게 총 20억 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한다. 치지직에서 활동하는 파트너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제작 지원을 원하는 스트리머는 월 1회, 연 최대 2회까지 신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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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2023년 영업손실 24% 축소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2023년 연결 기준 매출 1217억 원, 영업손실 8억 원, 당기순이익 61억 원을 기록한 연간 실적을 5일 발표했다. 2023년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24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이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6억 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3년 4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매출 313억 원, 영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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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성명, "등급분류 권한 민간기관 이전 우려"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중앙대학교 위정현 교수)는 정부의 '게임물등급분류 권한의 민간기관 이관'에 대해 "민간기관(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GCRB)으로 이관하는 것에 우려를 표한다"라는 공식 성명을 5일 발표했다. 학회는 성명서를 통해 "지난 1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게임물등급분류 권한을 단계적으로 민간에 완전히 이관하고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사후관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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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브릭, 웹 기반 게임엔진 사용자 100만명 달성
웹 기반 게임엔진 개발업체 '레드브릭'(대표 양영모)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3D 게임 엔진이 글로벌 시장 100만 명의 유저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브릭의 엔진은 ▲인공지능(AI) 생성 콘텐츠(AIGC) ▲에듀테크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 메타버스 및 VR 콘텐츠의 쉽고 빠른 창작과 수익화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유저 수 100만 명 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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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네이버, "치지직 MAU 130만 명, AI 기술 도입"
생성형AI 검색 서비스 Cue:를 11월 말 PC 통합검색에 적용, 모바일로도 테스트를 확장할 계획,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모델인 CLOVA for AD의 파일럿 테스트 시작, 브랜드와의 전략적 협업 및 디스커버리 기능 강화, AI 기반의 고도화된 추천 검색 제공 계획, 주택담보대출 비교,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등 대출비교 라인업 확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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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융합산업(메타버스)진흥법, 국회 본회의 통과
국가의 메타버스 산업 지원 근거를 마련한 가상융합산업(메타버스) 진흥법 제정안이 지난 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법적으로 정의된 메타버스는 "이용자의 오감을 가상공간으로 확장하거나 현실공간과 혼합하여 인간과 디지털 정보 간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적·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가상의 공간이나 가상과 현실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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