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한국거래소는 오늘(10일), 시프트업의 신규상장 예비심사가 통과됐다고 밝혔다. 김형태 대표가 2013년 설립한 시프트업은 2022년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의 흥행에 힘입어 작년 5월부터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하는 등 상장 준비에 나섰다. 그리고 지난 3월 5일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면서 본격적으로 상장을 위한 절차를 진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이두현 | 작성시간 05-10
9
-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는 22% 하락
로블록스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로블록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8억 1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증가한 3억 233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억 3,89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고, 잉여현금흐름은 1억 9,11...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1
-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네이버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인야후 보안침해 및 이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이슈에 대해서 입장을 발표했다. 네이버는 "보안침해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라인야후 사용자들에게도 죄송함을 표하며,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라인야후, 소프트뱅크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며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네이버 주주들을 위해, 또한 라인야후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11
-
그라비티, 1분기 매출 1,198억 원 기록...영업이익은 소폭 증가
그라비티가 2024년 1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그라비티는 2024년 1분기 매출 1,198억 원, 영업이익 2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실적의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는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
유니티, 인천공항공사와 디지털전환 공동연구 MOU 체결
유니티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
렐루 게임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게임 개발 MOU 체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기반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렐루게임즈 본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렐루게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추리 게임 '언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
네오위즈, 1분기 매출 971억 원...글로벌 IP 발굴 집중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1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1분기 매출은 971억 원, 영업이익은 14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085%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
슈퍼크리에이티브, 청강대와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는 어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1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슈퍼크리에이티브 강기현 공동대표, 김윤하 PD, 서형택 경영지원실장과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염동현 교수, 김정선 교수가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게임 기획,...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
[Ent+]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영화화할 수 없을 것 같았던 소설을 3부작 영화로 만들며 장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선사했던 뉴 라인 시네마의 반지의 제왕.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앤디 서키스 감독의 새로운 반지의 제왕 영화를 만든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WBD)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WBD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0
5
-
엔씨 박병무, 조직 개편 통해 체질 개선 나선다
엔씨소프트가 경영 효율화를 위해 본격적인 조직 분사 및 구조조정에 나섰다. 엔씨는 금일(9일) 오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엔씨가 추진 중인 변화의 배경과 방향성에 대한 정보를 모든 구성원들에게 명확하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박병무 대표는 "엔씨는 매출 2조 원대의 기업으로 압축 성장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29
-
웹젠, 2024년 성남지역 청소년 대상 무료 코딩 교육 지속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4년 운영 계획을 마쳤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난 7년간의 운영으로 안정화된 기존 프로그램을 올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폭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하은지역아동센터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및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청소년들에게 엔트리, 스크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9
-
더블유게임즈, 최대 분기 매출액 1,605억 원 기록
국내 최대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05억원, 영업이익 61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0.5%, 33.8% 증가한 것이다. 1분기 매출액 1,605억원은 최근 12분기 내 최대 실적이다. 지난 2023년 4분기 소셜카지노 사업 부문의 실적 턴어라운드 이후 이번 분기까지 좋은 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9
-
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6,659억 원 달성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액 6,659억 원, 영업이익 3,105억 원, 당기순이익 3,48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6%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9.0%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PC/콘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
웹젠, "테르비스 포함 1분기 자체개발 신작 완성도 높인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8일 공시된 웹젠의 2024년 1분기 영업수익은 614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023년 1분기) 대비 43.6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79억 원, 당기순이익은 206억 원으로 각각 84.61%, 62.73% 상승했다. 직전 분기(2023년 4분기)와 대비하면 매출은 12.99%, 영업이익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
웹젠노조 유지된다, "조합원 100명 회복 달성"
노동조합 해산 위기까지 겪었던 웹젠노조가 유지된다. 앞서 웹젠노조 노영호 지회장은 임직원 과반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으로 조합원이 줄어들자 직을 걸며 조합원 100명 회복에 나섰다. 8일 노영호 지회장은 "근로자의 날 다음날인 5월 2일 기준 조합원 100명 회복에 성공했다"며 "조합원을 설립 당시 수준으로 회복해 사측에 2024년 임단협 교섭 재개를 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3
-
데브시스터즈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81억 원, 분기 흑자 전환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가 K-IFRS 연결 기준 2024년도 1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2024년 1분기 매출액은 595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 당기순이익 95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긍정적인 매출 추이를 나타내고 있는 ‘쿠키런: 킹덤’ 및 비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의 영향으로 흑자 전환했다. ‘쿠키런: 킹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1
-
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신작들로 점진적인 흑자 전환세 기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연결기준 매출 304억 원, 영업손실 3억 원, 당기순손실 1억 원을 기록한 2024년 1분기 실적을 7일 발표했다. 2024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0.9% 감소세를 기록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각각 16%, 85% 등 큰 폭의 감소세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실적은 ‘어비스리움 매치’와 ‘던전앤스톤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
위메이드 1분기 매출 1,613억 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 견인"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7일(화)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613억원, 영업손실 약 376억원, 당기순손실 약 590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8%, 전년대비 약 72% 증가했다.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
네오플, 어린이날 맞아 제주시 아동복지 유공기관 표창 수상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지난 5일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제주시는 5월 5일 제주한라체육관에서 도내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어린이 동반 가족이 모인 가운데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어린이 웃음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했다. 네오플은 도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1
-
넷마블 노조 출범, "투명한 소통, 합리적인 경영 요구"
넷마블 노동자들이 오늘(7일), 화섬식품노조 넷마블지회(별칭 넷마블그룹노조)의 설립을 공표했다. 지회는 “이제 드디어 넷마블”이라며 노조 출범을 밝혔다.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웹젠, 엔씨소프트 등에 이어 여섯 번째다. 지회는 “회사는 경영위기를 주장하며 그 대가를 직원들에게 떠넘겨왔다”며 “계약기간이 남은 계약직들의 해고, 이해할 수 없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7
1
-
[컨콜] 네이버 "1분기 매출 2조 5,261억 원, 치지직 3월 MAU 225만 명"
일 시: 2024년 5월 3일(금) 09:00 참 석: 최수연 CEO, 김남선 CFO 발표내용: 네이버 2024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네이버 2024년 1분기, 연간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1분기 매출액 2조 5,261억 원(전기 -0.4%, 전년 +10.8%) ㄴ 서치플랫폼 부문 매출액 9,054억 원(전기 +6.3%,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3
3
-
[이슈] 한국소비자원,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슈' 집단분쟁조정 개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변웅재)는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확률형 유료아이템(레드큐브, 블랙큐브)에 관한 집단분쟁조정 절차를 개시하기로 29일 결정했다.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결정에 따라, 위원회는 5. 22.(수)까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및 일간신문 게재를 통해 절차 개시를 공고한다. 위원회는 향후 소비자기본법 제68조 제7항에서 정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9
-
[포토] 애니메이션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展 26일 개막
애니메이션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타카하타 이사오展이 26일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는 타카하타 이사오의 데뷔작부터 유작에 이르기까지 그가 연출한 모든 작품의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타카하타 이사오의 자필 제작 노트와 함께 스토리 보드, 레이아웃과 콘티 등 1300여 점에 이르는 방대한 작품과 자료...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2
-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26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GAMES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향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발전을 목표로 업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물관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6
-
'스타트업 일본 진출 돕는다', 오렌지플래닛 세미나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일본 진출 세미나’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첫 세미나는 ‘일본 사업 제로 투 원(Zero to One)을 주제로 5월 3일(금) 오후 2시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오렌지파크에서 진행한다. 일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선배 스타트업...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
조폐공사와 발행한 메이플 20주년 메달, 수익 1억원 기부
넥슨이 지난해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발행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의 판매 수익금 중 1억 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이하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은 지난해 8월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제작된 최초의 게임을 모티브로 한 메달로, 금메달 500개, 은메달 5,000개 수량 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3
-
스마게 희망스튜디오, CSR&ESG 서밋&어워드 금상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제 16회 글로벌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그램(Best Community Programme Award)’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는 개인과 지역사회,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영향을 끼치며 괄목할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발전기금 전달
시프트업이 포스텍 IT융합공학과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발전기금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이달 25일에 밝혔다. 포스텍의 우수인재 양성 발전기금 전달을 위해 마련된 이번 약정식은 지난 24일 포스텍 내 C5에서 진행되었다. 시프트업은 이번 약정식에 관해 포스텍 IT융합공학과 학생들이 IT업계 핵심인재로 성장하는데 자사가 일조함과 동시에, 국내 IT공학 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5
-
타일러 라쉬 초청 사내 교육 카겜...ESG 경영 강화
카카오게임즈가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일환으로 방송인이자 환경 활동가인 타일러 라쉬(Tyler Rasch)를 초청해 사내 환경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 사내에서부터 실천 가능한 친환경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4
-
[Ent+] 마블 구세주, 마블 지저스! '데드풀과 울버린'
TVA의 부름을 받고 마블의 구세주 역할을 맡아 세계를 구하는 데드풀. 20세기 폭스를 떠나 처음 디즈니 산하에서 처음 선보이는 데드풀의 세 번째 타이틀이자 MCU 최초의 R 등급 작품이 된 '데드풀과 울버린'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개봉일을 7월 24일로 확정 지어 이제 팬들 앞에 공개되기까지 3개월여만 남았다. 이에 이번 예고편에서는 스토리와 배경을 이해...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3
5
-
공개채용 '네오플', 신입부터 경력까지 기획부터 사업까지
네오플이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2024년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네오플은 이번 채용이 대표작 ‘던전앤파이터’ IP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는 ‘네오플 유니버스(Neople Universe)’에 함께할 전문성과 도전 정신을 갖춘 인재 모집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여 기존 라이브 서비스 확...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3
-
'숲'된 아프리카, 주식 종목명도 SOOP으로 바꿔
지난 3월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주식회사 숲(SOOP Co., Ltd.)'으로 변경한 아프리카TV가 주식 종목명까지 변경 상장하며 SOOP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냈다. SOOP은 아프리카TV의 통합 브랜드로 플랫폼의 개선, 글로벌 서비스와의 브랜드 통일성, 장기적인 변화의 시발점 마련을 목표로 꾸준히 진행됐다. 특히 'SOOP(숲)'이 이미지처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3
2
-
컴투스플랫폼, 경기도 게임사 26곳에 개발 지원 나서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의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게임 출시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강소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운영사로 발탁된 컴투스플랫폼은 게임사들에게 컨설팅, 마케팅, QA, 번역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1년간 총 26개 게임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3
-
확률형 아이템 ‘오류’, 사기죄로 보긴 어렵다
법무법인 화우가 주최하고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가 후원하는 화우 제2회 게임 대담회 ‘확률형 아이템의 형사법적 이슈’가 금일(22일), 서울에 위치한 화우 연수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대담회에는 화우 소속 변호사들을 비롯해 게임법 전문가들이 모였으며, 지난 3월 22일부로 시행된 ‘확률형 아이템 표시의무’ 시행 이후 불거진 확률 논란과 관련해 전자상거래법 및 형...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4-22
56
-
문체부, 게임산업 '진흥' 중장기 계획 5월 발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전병극 제1차관이 22일 한국게임산업협회와 7개 게임사와 함께 국내 게임산업 제2의 도약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리 게임산업은 2022년 기준 역대 최고액인 매출액 22조 2,000억 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문체부는 게임산업이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게임산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2
-
환경부 홍보대사 위촉 쿵야, '야채 최초'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환경부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탄소중립 실천 홍보대사로 위촉된 ‘쿵야 레스토랑즈’는 지구의 날 54주년 기념 2024 기후변화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콜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1년동안 ‘우리의 탄생(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 슬로건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인식 제고 및 실천 행동 확산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2
-
공정거래위원회, 엔씨소프트 상대로 '슈퍼계정' 조사
공정거래위원회가 엔씨소프트를 상대로 '슈퍼계정' 조사에 돌입했다. 엔씨가 슈퍼계정을 만들어 유저들에게 경쟁심을 유발해 소비를 유도했는지가 쟁점이다. 22일 공정거래위원회 측은 이날 오전 엔씨소프트에 현장 조사관을 보냈다고 밝혔다. 대상 게임물은 '리니지M'과 '리니지M'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리니지 유저들이 엔씨소프트를 상대로 공정거래위원회에 민원을 제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2
28
-
[Ent+] '동조자' 박찬욱 감독, "시리즈 각색하며 가장 집중한 건 '코미디'"
18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쿠팡플레이 독점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박찬욱 감독이 직접 참석해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에 답변했다. 동조자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작품이다. 박찬욱 감독이 영화...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18
1
-
미국 모바일 시장, 1분기 수익 약 8조 8천억 원... 팬데믹 이후 최고치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2024년 1분기 미국 시장을 분석한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COVID-19 팬데믹 당시 활동적인 취미 활동 대부분이 봉쇄되고, 가내 여가가 대세가 되었을 무렵 미국 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굉장한 속도로 성장했다. 이후 2022년에 이르러 전체 수익이 하락하면서 이전의 성장세가 팬데믹으로 인한 일시적...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8
2
-
넵튠, 광고 플랫폼 사업 거래액 708억 원 달성
넵튠은 지난해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 거래액이 전년 대비 16% 상승한 총 70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게임 사업 연결 기준 매출과 비슷한 수준이다. 넵튠은 2022년 수익화 플랫폼 애드엑스와 애드파이를 운영하는 '애드엑스'를 인수한 이후 지난해에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리메이크디지털'을 인수함으로써 모바일 게임·앱 개발사에 필요한 B2B 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