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니케 성공에 힘입은 '시프트업', IPO에 박차 가한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상장(IPO)을 위한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지난달 주요 증권사에 입찰제안서(RFP)를 발송하였으며, 이번달 11일(목)에 프리젠테이션(PT)을 진행한 후, 19일(금)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 시프트업은 이번 선정 결과에 대해 “상장주관업무 수행...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9
3
-
인천시, 청라에 1.6조원 e스포츠 도시 짓는다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청은 1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청라 G-Tech City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 김진용 청장, 박철흥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 제이슨 추(Jason Chu) 디지펜 공과대학(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 최고 운영 이사(COO), 대원플러스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8
12
-
PC카페협동조합, 사업자 대상 배틀그라운드 대회 개최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이사장 김기홍)이 '카카오게임즈배 배틀그라운드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회는 지난 5월 2일 조합과 카카오게임즈가 체결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PC카페를 경영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조합이 주관·주최하는 본행사는 ASUS, 제이웍스, 인텔코리아, 한미마이크로닉스, 조텍코리아, 엔코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8
-
한국게임학회, "게임산업 지키기 위한 분투, 협회는 방관 말라"
한국게임학회가 금일(18일), 위메이드의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형사고소 건, 그리고 뒤이어 공개된 한국게임산업협회의 비난 성명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위믹스 사태' 관련 성명서를 내게 된 것은 게임 산업에 두 번 다시 '바다이야기'와 같은 악몽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21년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1
-
텐센트의 '효녀' 니케, 매출 성장에 큰 기여
중국 IT 공룡 텐센트는 우리나라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국제(중국 외) 매출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다. 17일 텐센트가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공시에 따르면 텐센트 매출은 1,500억 위안(약 28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비 IFRS 기준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4억 위안(약 9.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7
5
-
한국게임산업협회, "위정현 교수, 게임산업 모욕 중단해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위정현 교수의 최근 활동에 대해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이며 '게임산업 전체를 폄훼하는 행위'라며 이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7일 "게임업계가 국회에 입법 로비를 하고 있다는 근거 없는 낭설이 난무하고 있다"며, "객관적인 근거 없이 무책임한 비방과 의혹을 제기하는 행위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18
-
위메이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형사고소
위메이드가 한국게임학회 및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고소했다. 위메이드는 17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10일 발표된 "위믹스 사태와 관련하여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에 대한 전수 조사를 요구한다"라는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중앙대 위정현 학장) 성명서 및 그 이후의 위정현 학회장의 언론 기고문과 인터뷰 등에 매우 깊은 유감의...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7
-
이재홍 학회장 '게임산업, 정쟁에 휩쓸려 희생당할 수 있어'
한국게임정책학회의 이재홍 학회장이 최근 불거진 코인 사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산업이 정치인의 코인투자로 말미암은 이해충돌 문제에 휩쓸려 '고래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형국'에 놓여있다는 것이다. 이재홍 학회장은 20조대 산업으로 성장한 게임산업이 정치권의 문제로 인하여 코인, P2E와 하나로 뭉뚱...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양영석 | 작성시간 05-17
24
-
위메이드, ESG 경영 강화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다. 2000년 미국 뉴욕 UN 본부에서 국제협약을 통해 공식 발족한 이후,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2만 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친인권, 친환경, 노동 차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
[월드 리포트] 4월 대만 양대마켓 1위로 다시 올라온 리니지W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4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확률 이슈, 현피 예고 등 악재에 관심 쏠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7
6
-
정부, 中에 판호 발급 확대 요청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제2차 '범부처 수출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해 수출확대 방안을 16일 논의했다. 산자부는 수출 유망품목 30개를 선정했고, 게임이 포함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과 음악을 '신(新)수출 유망분야'로 추천했다. 연평균 10% 이상 수출 증가율을 보이고, 중국 외 북미와 유럽 등 수출시장 다변화 가능성이 돋보여서다. 정부는 게임에 바우처 사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10
-
유니티 최신기술, 23일 데브윅스에서 만난다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오는5월 23일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활용법을 선보이는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를 진행한다. 2021년 이후 2년 만에 재개하는 유니티 데브 윅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다채롭고 실용적인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사례와 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
컴투스, '미니게임천국'으로 웃을까
컴투스가 최근 '미니게임천국'과 '낚시의 신: 크루' 등 인기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론칭을 발표하고, 출시에 앞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미니게임천국'은 다채로운 미니 게임 패키지와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2000년대 출시 당시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대표 캐주얼 게임이다. 서로 다른 재미와 개성을 지닌 각양각색...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
엠게임, 1분기 최대 매출 205억원 기록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엠게임이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해외 성과로 역대 1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3년 1분기 매출은 PC MMORPG '나이트 온라인' 북미, 유럽 신규 서버 오픈 효과와 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3
-
[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1
-
GSOK, 확률형 콘텐츠 확률공개 미준수 게임물 리스트 공표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GSOK’)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이하 ‘강령’)에 따라 미준수 게임물을 2023년 5월 15일 공표하였다. 이번 공표는 지난 2021년 12월부터 시행된 개정 강령에 따른 것이다. 개정 강령은 기존 강령에서 규정하고 있던 ‘캐릭터 뽑기’, ‘장비 뽑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5
-
게임코인 이익공동체설에 당사자들 "사실무근"
이용호 의원 역시 "어떤 가상화폐도 보유한 적 없고 거래한 적도 없다"라고 밝혔다. 이어 학회가 "이용호 의원이 국감에서 문체부 장관에게 P2E 게임을 제한적으로라도 허용했으면 한다라고 질의했다"라는 것을 두고 이용호 의원은 "업체와 국회 간에 이익공동체라도 있는 것처럼 터무니없는 거짓 주장을 했다"라고 전했다. 이 의원은 "P2E 게임의 제한적 허용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2
14
-
미래에셋증권 "넥슨게임즈, 지금 당장 매수"
미래에셋증권이 넥슨게임즈에 대해 "지금 당장 매수"라는 강력한 신호를 보냈다. 증권가에서 쉽사리 내지 않는 권고다. 12일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올해 1분기 넥슨게임즈는 시장 전망치 대비 영업이익은 10% 상회, 영업이익은 48% 상회했다"라며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예상치를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PC 게임 매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2
6
-
[컨콜] 컴투스, "신작 4종으로 게임 분야 역대 최대 매출 기대"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10:30 참 석: 이주환 대표, 김동수 상무 및 컴투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및 전략 ■ 컴투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1,927억 원 (전분기 -5.7%, 전년 +44.5%) ㄴ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흥행 성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5
-
[컨콜] 제노니아, "컴투스 그룹 사업역량 총집결한 MMORPG"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09:00 참 석: 이용국 대표, 남궁곤 이사 등 컴투스홀딩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및 전략 ■ 컴투스홀딩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영업수익 364억 원 (전분기 +16.8%, 전년 +51.3%) ㄴ관계기업투자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1
16
-
[컨콜] 넷마블, "연내 글로벌 9종 중국 5종 신작 출시한다"
글로벌 출시했지만 사실상 핵심 국가인 한국, 일본 출시는 현재 불가능한 상황이고 태국 중심으로 출시했다. 태국은 계획했던 수준의 지표가 나오고 있으며, 미국 시장을 위한 마케팅을 점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023년 내에 한국, 일본 론칭 계획인데 아무래도 아시아 국가만 출시를 해서 2분기 매출에 큰 영향을 주진 못할 것 같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1
3
-
[컨콜] 펄어비스 "아침의 나라, 서구권 게이머에게 강렬한 인상 줄 것"
일 시: 2023년 5월 11일(목) 08:00 참 석: 허진영 CEO, 김경만 CBO, 조석우 CFO 발표내용: 펄어비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펄어비스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858억 원(전기 -16.9% / 전년 -6.1%) ㄴ 검은사막 IP 매출 675억 원(전기 -5.2%)...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1
13
-
[컨콜] 엔씨 TL, "테스트서 BM까지 피드백 받을 것"
일 시: 2023년 5월 10일(수) 09:00 참 석: 홍원준 CFO, 이장욱 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3년 1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4,788억 원(전기 -13% / 전년 -39%) ㄴ 리니지W 매출 하향 안정화로 매출 감소 ㄴ 로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0
68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각지대 아동 기부 캠페인 실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사각지대 소외아동 지원 기부 캠페인 ‘스마일하우스 가족들은 빛 같아요’를 실시한다고 10일(수)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 ‘스마일 기브(Smile Give)’에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학대와 방임, 가정해체 등으로 인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0
-
[컨콜]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연말~내년 초 출시"
일 시: 2023년 5월 10일(수) 08:00 참 석: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발표내용: 위메이드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위메이드 2023년 1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위메이드 - 1분기 매출 939억 원(전기 -18%, 전년 -28%), 영업손실 468억 원(전기 적자지속, 전년 적자전환), 당기순손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12
-
"PC방, 코로나 이후 18.9% 줄어들었다"
PC방이 지난 5년 동안 18.9%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PC방은 2018년 10,462개에서 2022년 8,485개로 줄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시간 제한이 감소 원인으로 꼽혔다. 9일 국세청이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100개 업종에 대해 최근 5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통계자료를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PC방은 감소 5위다. PC방(-18.9%)...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23
-
[컨콜] 크래프톤 "신작 파이프라인, 24개 대기 중"
일 시: 2023년 5월 9일(화) 16:00 참 석: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1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크래프톤 2023년 1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1분기 매출 5,387억 원(전기 +13.7%, 전년 +3%) ㄴPC 고성장과 모바일 성수기 효과로 전분기 대비 견조한 성장 ㄴPUBG PC가 성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21
-
엔씨 "챗GPT, 회사 내부정보 입력금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업무에 챗GPT 사용 위험성을 임직원들에게 알렸다. 챗GPT 사용 과정에서 지적재산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다. 챗GPT(ChatGPT)는 미국 스타트업 오픈AI(Open AI)가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일부 개발자는 자신이 작성한 코드를 챗GPT에 입력해 설명이나 리뷰를 요청하기도 한다. 최근 엔씨는 사내 공지 '...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26
-
정부, K-펠로우쉽 사업에 '게임' 추가
정부가 K-펠로우쉽 사업에 게임을 추가했다. 정부는 해외문화홍보원(원장 김장호, KOCIS)을 통해 K-컬처 해외협력망을 확대하고 있다. K-펠로우쉽은 전 세계 문화예술계 주요 인사를 국내에 초청하는 사업이다. 이전까지 K-펠로우쉽은 순수 문화예술 분야에 한정됐다. 정부는 올해부터 방송콘텐츠와 게임 분야 인사도 초청하기로 했다. 게임 분야 첫 초청 인사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9
-
"메타버스, 이용률 4.2%로 나타나"
이용자 69.7%가 게임을 즐기기 위해 메타버스를 사용했다. 다른 사람과 교류하기 위해서는 8.5%였다. 업무를 위해서는 2.1%, 여행과 쇼핑 등 체험은 1.2%였다. KISDI 관계자는 "메타버스 서비스 기반 확대를 위해서는 주 사용자인 어린이와 청소년층에 소구할 수 있는 콘텐츠와 마케팅 방식에 주목해야 하고, 향후 기성세대를 유인할 수 있는 업무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5
-
카카오게임즈,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과 MOU 체결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이사장 김기홍, 이하 'PC조합')과 게임 산업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와 PC조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게임 서비스 기업과 PC카페 사업자 간 상호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게임 산업 전반 활성화와 PC카페 소상공인 지원 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4
-
액션스퀘어, 네이버웹툰 '일렉시드' IP 기반 모바일 게임 개발한다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스튜디오리코와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게임 개발을, 스튜디오리코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이번에 개발하는 모바일게임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일렉시드' IP를 활용한 3D 수집형 액션 장르다. 완성도 높은 3D 모델링을 통해 구현한 캐릭터들을 수집하는 재미와 각양각...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4
-
"컴투스, 모바일 시장 넘어 글로벌 공략"
컴투스가 자체 대표 IP '서머너즈 워' 기반 신작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로 글로벌 서비스 54일만에 올해 목표 매출의 50%인 500억 원을 달성했다. 서비스 50여 일이 지난 시점에 원펀맨과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로 TOP10에 재진입, 매출 1위를 기록한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이탈리아, 태국, 싱가포르 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4
3
-
싱가포르 ICC 중재원, 액토즈 취소소송 '기각'
싱가포르 ICC 국제상사법원이 액토즈소프트가 제기한 배상금 취소소송을 기각했다. 액토즈소프트는 항소를 검토한다고 2일 공시했다. 지난 3월 17일 싱가포르 ICC 국제상사법원은 위메이드가 중국 셩취게임즈(前 샨다게임즈), 액토즈소프트를 상대로 제기한 대규모 손해배상액을 확인했다. 위메이드는 2020년에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로부터 '미르의 전설2' 원저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2
-
[Web3]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 체험기
모두의 마블의 정식 후속작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이하 모두의 마블2)'가 지난 19일, 글로벌 출시됐습니다. 블록체인으로 인해 한국 등 일부 국가는 빠진 상태로 말이죠. 11년 만에 정식 후속작답게 '모두의 마블2'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거의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층 진일보한 그래픽에 모두의 마블의 가장 큰 특징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2
2
-
미래에셋 "블루 아카이브, 중국 영향 제한적일 듯"
한중 외교 상황 속에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등 우리나라 게임의 중국 서비스는 문제없을 것이란 시장 전망이 나왔다. 2일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고조된 정치적 긴장과 달리 중국의 컨텐츠 개방 움직임은 지속되고 있다"라며 "정부의 시진핑 주석 연내 방한에 대한 초청 메시지 전달, 한∙중∙일 3국 정상회담 추진 본격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2
3
-
정부 디지털혁신 전략, 웹3 게임 개발 지원한다
정부가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해외에 진출하는 웹3 게임 제작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원천 자원을 개방한다. 28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문화디지털신대륙협의회'를 개최하고 '제1차 문화 디지털혁신 기본계획 2025'를 확정 발표했다. 문체부 최초 디지털 전략인 '문화 디지털혁신 기본계획'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디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8
1
-
문체부, 게임사 포함한 'P2E 민관상설협의체'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P2E 민관상설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민관상설협의체는 이전 'P2E TF'보다 확장된 개념이다. 민간 기업이 포함됐다는 점에서 공공기관으로만 구성됐던 TF와 차이가 있다. 협의체에서 게임사가 직접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밝힐 수 있다. 앞서 박보균 장관도 국회에서 "P2E 게임은 문체부 혼자 결정할 수 있는 사항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6
-
EU, "AI 창작물에 '메이드 위드 AI' 도장 찍겠다"
AI가 다양한 이미지를 섞어서 창조해낸 이미지나 글의 저작권은 과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전세계가 생성 AI를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유럽연합(EU)이 선제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지난 24일, 유럽연합의 집행 기관인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 소속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 부위원장은 일본의 경제지인 니혼게이자이 신문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6
5
-
위메이드, 사우디와 MOU 체결 "게임산업, 블록체인 저변 확대"
위메이드가 금일(25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투자부(Ministry of Investment Saudi Arabia, MIS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위메이드가 MISA와 체결한 이번 MOU는 게임 산업의 성장, 그리고 블록체인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MOU 이후, 위메이드의 사우디 아라비아 현지 사업 활동이 더욱 본격화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