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빅잼 3기 우수 인디게임 5종, ‘게임스컴 아시아’로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펄어비스(대표 허진영) 그리고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주성필, 이하 BIC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오는 ‘BIGEM(BIC Indie Global Expansion Marketing, 이하 빅잼)’ 사업에 선정된 국내 우수 인디게임의 ‘게임스컴 아시아 2024’ 전시 참여를 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7
-
게임 발전 진심 ‘김성회’, 경기게임마이스터고에 기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경기도 게임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김성회의 G식백과-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기부금 전달식’을 16일 오후 3시에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개최했다. 기부금 전달식에서 유튜브 구독자 91만 명에 달하는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 ‘김성회의 G식백과’ 김성회 씨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에 500만 원의 학교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이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7
5
-
넥슨, 유저와 '도토리하우스'에 따뜻한 마음 전한다
넥슨재단은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이하 ‘도토리하우스’)'와 함께하는 10월 ‘착한선물 & 착한유저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재단은 지난해 11월 개원한 국내 최초의 중증 어린이 환자 단기 돌봄 의료 시설인 ‘도토리하우스’에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하며 건립의 전과정을 함께 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병...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6
-
소니드, 투바이트와 협력해 게임 사업 본격 진출
소니드가 게임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게임개발 사업부를 신설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또한 투바이트가 설립한 게임개발 스튜디오 ‘펜타피크 스튜디오(Pentapeak Studios)’와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서 게임개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소니드 측은 신규 선임된 투바이트 함영철 대표가 2021년부터 만들어 온 게임개발 스튜디오와 협력하...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0-15
-
Xbox 게임 스튜디오, 새 수장으로 크레이그 던컨 임명
Xbox 게임 스튜디오가 오는 11월 은퇴하는 앨런 하트먼 헤드의 뒤를 이을 신임 헤드로 레어 스튜디오의 크레이그 던컨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앨런 하트먼은 1988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 CD-ROM 그룹에서 업무를 시작했으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브루트 포스 등 MS의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해왔다. 또한 Xbox 산하 스튜디오이자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5
-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개발 역량 강화"... 집중 채용 나서
넥슨게임즈가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의 라이브 서비스를 포함한 개발 역량 강화를 언급하며 ‘매그넘 스튜디오’의 개발 인력을 집중 채용한다. 아울러 채용 전용 마이크로사이트 역시 함께 오픈했다. 모집 부문은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엔진), 개발PM, 게임기획, 배경모델링, 배경원화, 시네마틱 연출, 애니메이션, 이펙트, 조명 아티스트, 캐릭터 모델...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4
7
-
"존속 능력 의문"...엔젤게임즈, 감사의견 '거절'
'신의 탑M'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감사의견 '거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엔젤게임즈는 청년, 지역 키워드로 주목받는 게임사다. 2013년 설립 이후 2022년 대구에 사옥을 완공했고, 2023년 지역 산업 진흥 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8일 엔젤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재무제표를 검토한 감사인 도원회계법인(대표 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8
4
-
넥슨컴퍼니, 2024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모집
넥슨컴퍼니는 10월 8일부터 21일까지 2024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지원자를 모집한다. 넥슨컴퍼니를 대표하는 대규모 신입 채용 트랙인 ‘넥토리얼’은 직무역량 교육, 네트워킹, 멘토링, 실무 경험을 결합한 넥슨의 맞춤형 성장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지원자들이 넥슨의 기업문화와 직무별 역할을 충분히 체험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총 6개월간 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08
-
국민연금공단, 시프트업 지분 6.15% 확보
국민연금공단이 시프트업(대표 김형태) 지분 6.15%를 확보했다고 7일 공시했다. 국민연금공단이 시프트업 지분 보유량을 공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시에 따르면,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8월 8일과 30일 2거래일에 걸쳐 시프트업 주식을 매입했다. 8일에 296만여 주를 매수하고 30일에 62만여 주를 더했다. 국민연금공단은 시프트업이 상장된 이후에 장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게임국감] 문체부 "인공지능 활용 게임 집중지원"
유인촌 장관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인사말을 통해 "올해 6월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수립한 것을 비롯하여, 게임 등 분야별 혁신방안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며 "콘텐츠 기업이 기획, 개발, 수출 단계에서도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완성보증제도 개편을 추진하고 게임 등 장르별 전략적 지원도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포토] 일본 유저들의 거점, NHN '#콤파스' 카페
NHN플레이아트가 개발, 일본에 서비스 중인 '#콤파스'는 이용자가 모여 교류할 수 있는 '#콤파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콤파스카페는 일본 도쿄와 오사카 두 곳에 있다. 도쿄의 #콤파스카페는 ‘이케부쿠로’에 자리 잡고 있다. 이케부쿠로는 ‘애니메이션 매니아들의 핫스팟’으로 불리며 주변 거리 곳곳에서 애니메이션 관련 상점을 찾아볼 수 있다. #콤파스카페...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7
1
-
게임국감, 김성회 유튜버와 김창한 대표 국회 출석
국정감사에 게임 관련으로 '김성회의 G식백과'의 김성회 유튜버,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안양대학교 이승훈 게임콘텐츠학과 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전 원장이 국회에 출석한다. 김창한 대표와 조현래 전 원장은 증인, 김성회 유튜버와 이승훈 교수는 참고인 자격으로 간다. 17일 열리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물관리위원회 대상 국감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4
9
-
이제 모든 산업에서 쓰이는 유니티, "목표는 '디지털 트윈' 혁신"
유니티(Unity)가 2일 U Day Seoul: Industry(유데이 서울: 인더스트리)를 개최했다. 이번 유데이는 서비스 '유니티 인더스트리(Unity Industry)'를 통한 산업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했다.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객체나 시스템을 디지털로 복제한 가상 모델로, 실제 객체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동기화를 유지한다는 의미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0-02
-
여야 의원 36명 모였다, 국회 게임정책포럼 창립 총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위원,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함께 준비한 제 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이 금일(30일) 창립총회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여야가 함께 힘을 합친 이번 포럼에는 총 36명의 의원이 가입했다. 정당별로는 국민의힘 의원 25인, 더불어민주당 의원 10인, 개혁신당 의원 1인이다. 총 의원 구성은 △국민의힘 김...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30
-
KeSPA, 일본 e스포츠연맹과 아시안게임 대비 MOU 체결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가 일본e스포츠연맹(Japan eSports Union, 회장 히데키 하야카와)과 27일(금)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을 대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은 일본e스포츠연맹의 히데키 하야카 회장과 일본 도쿄에서 만나,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7
-
일본 게임산업 동향, "스팀 중심으로 PC 시장 확대"
일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는 27일 일본 게임산업 동향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2023년 기준이다. CESA에 따르면 2023년 일본 내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 증가한 1.9조 엔(약 17.2조 원)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70% 가까이 차지하며, 콘솔 게임 20%, PC 게임 10%로 구성된다. 일본 콘솔 시장은 2020년 이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7
4
-
넷마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이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 인증으로, 효율적인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넷마블은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7
-
웹젠, 2024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4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 웹젠은 9월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공식 채용사이트에서 웹젠 본사 및 계열사의 인턴십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온라인 및 문자메시지 등으로 개별 통보한다. 이후 부문별 온라인테스트와 실무면접, 임원 면접을 거친 최종합격자는 2025년 1월부터 6개월 간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7
-
라온엔터테인먼트, 취약계층 아동지원금 2,000만 원 전달
초록우산(대구경북권역총괄본부장 문희영)은 24일 ㈜라온엔터테인먼트(회장 박재숙)가 대구지역 취약계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테일즈런너’, '고스트워' 등 RPG 게임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 업체로,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인재양성아동 지원, 한부모가정 문화체험활동 지원 등 다...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26
-
TGS 2024 개막, CESA 회장 "PC 게임 성장 두드러졌다"
이날 개회식에서 하루히토 회장은 국내(일본) 게임산업이 꾸준히 성장하여 1.9조 엔(약 17.4조 원) 규모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특히 PC 게임 시장 성장이 두드러졌다. 일본 PC 게임 시장은 올해 2019년 대비 3배 성장했다. PC 플랫폼 이용자 증가, 다운로드 판매 보편화(스팀 이용과 같은), 주변기기 시장 확대 등이 주요 요인으로 꼽혔다. 일본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6
-
"사실과 달라"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 첫 공판서 공고사실 전부 부인
위믹스(WEMIX) 유통량 조작 의혹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이사의 첫 공판이 금일(24일) 서울남부지법 중법정에서 진행됐다. 지난 8월,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제1부(부장검사 김수홍)는 위믹스 관련 사기적 부정거래 사건 수사 결과, 위믹스를 시중에 대량 유통해 위믹스 시세 및 위메이드 주가가 급락하자 향후 유동화를 중단하겠다고 거짓으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4
-
큐로드 광주지사, 두 자릿수 신규 채용 개시
글로벌 No.1 서비스 기업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광주지사에서 근무할 인재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큐로드의 채용은 게임(콘텐츠)QA, 게임 운영, 마케팅 등 회사의 사업 확대에 따른 것으로, 9월 23일 ~ 10월 6일까지 서류 접수를 시작으로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 분야와 규모는 게임QA(00명), 게임CS(00명), 글로벌C...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9-23
1
-
그라비티, 'TGS 2024'에 게임 10종 출품
그라비티의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가 ‘도쿄 게임쇼 2024(TOKYO GAME SHOW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도쿄 게임쇼 2024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나흘간 개최한다. 도쿄 게임쇼는 일본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로 전 세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3
1
-
닌텐도-포켓페어 '팰월드 소송'에 얽힌 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팰월드 모바일'을 개발 중인 가운데, 닌텐도와 포켓페어 간의 소송 리스크를 떠안게 됐다. 소송 결과에 따라 '팰월드 모바일' 개발 및 서비스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 앞서 9월 14일 크래프톤이 '팰월드 모바일'을 개발 중이란 소식이 알려졌다. 크래프톤 구인공고를 통해 '팰월드 모바일' 개발 사실이 전해졌다. 공고에서 크래프톤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12
-
라이온하트,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는 고용노동부가 선정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우수기업과 일자리 창출에 모범을 보인 개인을 찾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매년 100개사 규모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20
-
[Ent+] 게임판 게롤트 목소리로, 넷플릭스 '위쳐' 신작 애니
폴란드를 대표하는 소설만큼이나 익숙한 비디오 게임 위쳐의 게롤트. 넷플릭스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 '위쳐: 사이렌 오브 더 딥(The Witcher: Sirens of the Deep)'에서는 익숙한 게롤트의 음성을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는 18일 공식 온라인 영상 채널을 통해 '위쳐: 사이렌 오브 더 딥'의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영상에서 가장...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18
4
-
크래프톤, 한일 협력으로 2D 서브컬처 게임에 첫 도전
크래프톤이 서브컬처 장르 게임에 도전한다. 해당 게임인 '프로젝트 C3'는 한일(韓日) 협력으로 개발될 전망이다. 크래프톤은 사내 '펍지 스튜디오' 내에 '키즈나 셀'(KIZNA Cell)을 통해 '프로젝트 C3'를 개발한다. 크래프톤은 '프로젝트 C3' 개발자 필수요건으로 '최신 서브컬처에 대한 깊은 조예'를 내세웠다. 우대요건으론 '일본 현지 히트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6
3
-
엔씨소프트 노조 첫 집회, "분사 계획 철회하라!"
12일 엔씨노조는 갑작스레 집회를 결정 및 진행했다. 전날 사측으로부터 "분사 관련 복귀조항에서 3년이라는 단서는 끝내 유지하겠다"라는 답을 듣고서다. 노조 측은 "회사가 고용안정을 보장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간주한다"라고 밝히며 사태를 심각하게 여겼다. 노조 주장에 따르면 지난 12일 사측은 "'3년 내' 폐업이나 매각이 발생한다면 본사 입사를 희망하시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2
34
-
숏폼 드라마에 꽂힌 장병규, 넷플릭스급 플랫폼 키운다
크래프톤 장병규 의장이 다음 먹거리로 '숏폼 드라마'를 찍었다. 대규모 투자 집행을 통해 넷플릭스급 플랫폼을 만들어낸단 목표다. 이번 투자에 장병규 의장의 의지가 강력하게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 회사인 스푼랩스(대표 최혁재)에 1,2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1
-
"게임 제작도 세제지원" 정연욱 의원 조세법 개정안 발의
국민의힘 정연욱 의원이 게임 제작에도 세제혜택을 추가하는 조세특례법 일부개정안을 대표로 발의했다. 현행 조세특례법은 영상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용에 대해 세액공제 특례를 둔다. 기본공제인 대기업 5%, 중견기업 10%, 중소기업 15%에 상당하는 금액을 소득세 또는 법인세에서 공제하는 내용이다. 정 의원은 영상콘텐츠뿐만 아니라 게임도 혜택을 보도록 개정안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0
1
-
'R2M 소송' 엔씨, 웹젠에 서비스 종료와 600억원 요구
엔씨소프트가 웹젠을 상대로 'R2M' 서비스 종료 및 600억 원 지급을 요구하는 소송을 서울고등법원에 제기했다. 이 소송은 지난해 8월 서울중앙지방법원이 선고한 엔씨소프트와 웹젠의 'R2M' 저작권 이슈의 연장선이다. 웹젠이 지난 9일 엔씨소프트로부터 저작권 침해 중지 등 청구 소송을 확인했다고 공시했다. 청구내용의 골자는 웹젠이 'R2M' 게임 서비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10
12
-
[Ent+] 지브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10월 넷플릭스로
'바람이 분다' 이후 10년 만에 개봉된 미야자키 하야오의 연출작이자 평론가들에게 그의 천재성을 여지없이 증명한 지브리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오는 10월 7일 넷플릭스를 통해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넷플릭스는 9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예고편을 공개하며 스트리밍 서비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9
2
-
[인터뷰] “핵심은 ‘다양성’을 포용하는 것” 게임스컴 디렉터를 만나다
한국에는 '지스타'가, 일본에는 '도쿄게임쇼', 중국에는 '차이나조이', 그리고 독일에는 '게임스컴'이 있습니다. 세계 3대 게임쇼로 분류되어 왔던 E3는 2021년도를 마지막으로 2년 연속 행사가 취소되었고, 2023년 12월 공식적으로 폐지를 선언했습니다. 이에 게임스컴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가장 기대하는 글로벌 게임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게임스...
인터뷰 | 기자: 김지연 | 작성시간 09-06
2
-
넥슨게임즈,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개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지속하고 근무 환경 및 복지 제도를 개편하는 등 우수 인재의 채용에 힘쓰고 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민간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6
-
텐센트, AI 업그레이드 포함한 자체 혁신 및 글로벌 솔루션 공개
텐센트는 5~6일 양일간 중국 선전 세계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는 '텐센트 글로벌 디지털 에코시스템 서밋(Global Digital Ecosystem Summit)'에서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AI 프로덕트, 자체 혁신 및 글로벌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파트너사 및 기업의 AI, 디지털화 목표를 지원하기 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5
-
엔씨, 기업분할 본격 준비...10월 1일 QA, IDS 분사
엔씨소프트가 지난 8월 14일 임시주총에서 확정한 분사 계획을 본격적으로 실행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는 4일 오후 자율공시를 통해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결과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해당 자료에서 기업분할 및 신설회사 설립과 관련한 주주의 주식매수청구권에 대한 요청을 모두 수용하며, 예정대로 기업 분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주식매수청구권을 통해 확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05
2
-
구디단 달린 '넷마블',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 참가
넷마블은 지난 3일 열린 '제 19회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에 넷마블컴퍼니 임직원 50여명이 마라톤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G밸리 스마트 마라톤 대회'는 기업인과 구민이 2천여명이 구로디지털단지 일대 3.5km를 달리는 행사다. 공단에서 디지털단지로 거듭난 구로구의 발전상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3년 시작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G밸리 스마트...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4
-
텐센트, 글로벌 도모 'Go K-게임, Go 글로벌' 진행
텐센트는 지난 3일 국내 게임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역량 강화를 위한 ‘Go K-게임, Go 글로벌’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텐센트는 자사의 게임 비즈니스 개발 및 퍼블리싱에 관한 관련된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제품개발 및 서비스 향상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게임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내 성공적인 안착과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4
-
창립 4주년 '크릿벤처스', 총 누적 투자 144건 올려
창립 4주년을 맞은 크릿벤처스(대표 송재준)가 투자 포트폴리오 누적 기업 100곳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프로젝트 및 후속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 건수는 총 144건으로 총 1,960억원을 집행했다. 컴투스 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컴투스 그룹의 글로벌 투자 총괄 GCIO인 송재준 대표가 2020년 8월 설립한 크릿벤처스는 게임, 영상·음원반 등의 콘텐츠...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9-04
-
[Q&A] 넥슨, 첫 자본시장 브리핑 질의응답
넥슨(일본 법인) 이정헌 대표가 3일 자본시장 브리핑을 통해 3개년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이정헌 대표는 앞으로 넥슨이 횡적 성장, 종적 성장을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2027년까지 매출 7,500억 엔, 우리 돈으로 약 7조 원 가까이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본 발표가 끝나고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질의응답 전에 이정헌 대표는 넥슨 임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