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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의검' 4399, 지난해 매출 41% 감소한 1215억원
게임 '기적의 검'을 서비스하는 4399코리아가 지난해 매출 1,215억 원을 기록했다. 4399코리아는 '기적의검', '스테리테일', '헌터W' 등을 서비스한다. 4399코리아는 중국 게임사 사삼구구네트워크(4399 Network Co., Ltd)의 한국 지사다. 중국 본사가 한국 지사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14일 4399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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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로 작년 7369억원 벌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9.4% 증가한 1조 5,770억 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 늘어난 6,430억 원이다. '로스트아크' 개발사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0.4% 증가한 7,369억 원, 영업이익은 26.1% 증가한 3,641억 원이다. 다만, 스마일게이트알피지는 당기순손실 1,576억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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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덕 톡톡 '시프트업', 예견된 흑자 전환
시프트업이 2022년 280% 증가한 영업 수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의 매출 상승세가 이를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3일 2022년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보고서를 통해 221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는 이전해 191억 원의 영업 손실을 올린 바 있다. 1년 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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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게임즈, 지난해 매출 91% 증가한 827억원
라인게임즈와 자회사들의 지난해 매출이 827억 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인게임즈 그룹은 같은 기간 비용으로 29.8% 증가한 1,237억 원을 사용했다. 라인게임즈 그룹은 지난해 손실 408억 원을 봤으나, 전년보단 적자폭을 줄였다. 라인게임즈가 공시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자회사 11곳 중 이익을 내는 게임사는 3곳이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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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연 로열티 감소 '슈퍼캣', 영업이익 72% ↓
슈퍼캣이 2022년 전년 대비 72.7% 감소한 4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바람의 나라: 연'의 성장 둔화에 따른 로열티매출이 줄어든 데 따른 결과다. 슈퍼캣은 13일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감사보고서를 통해 영업수익 260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영업수익은 28%,...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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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으로 체질 개선을 노리는 네시삼십삼분
경영난을 겪고 있는 네시삼십삼분이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로 진출한다. 네시삼십삼분은 2022년 매출 108억 8천만 원을 달성했다. 2021년 약 203억 원에 비해서도 약 53% 더 감소하였으며 영업 비용으로는 약 241억 원이 기록됐다. 당기순손실은 약 189억 원이다. 연결 재무 재표 기준으로는 46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 비용으로는 약...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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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 논산문화재단과 청소년 문화 불균형 해소 나선다
NC문화재단과 논산문화관광재단이 12일 오후, 지역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연산문화창고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지역 간 청소년 교육 및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NC문화재단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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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지주회사 'NXC', 연결 매출 4조 원 돌파
넥슨의 지주회사 엔엑스씨(NXC) 연결 매출이 4조 4천억 원을 넘어섰다. 13일 공개된 연결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엔엑스씨의 2022년 연결 매출액은 4조 4,173억 원으로 기록됐다. 전년 대비 18.9% 증가한 수치다. 다만 기타 수익 감소, 기타 비용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11.3% 감소한 9,770억 원을 기록했다. 엔엑스씨의 매출 증대는 게임 부문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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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거래 시장 1조 1,140억원 규모... 전년비 7.1% 줄어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규모가 지난해 1조 1,1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1% 줄어든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 계산 데이터가 한정적이어서 최소치로 봐야 한다. 국내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은 주로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두 회사는 비엔엠홀딩스가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비엔엠홀딩스가 지배회사로 있고 아이템매니아와 아이템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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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이주환 대표의 주주서한
컴투스 이주환 대표가 주주서한을 통해 "주주 정책을 시행해 왔음에도 현재의 주가 상황이 주주님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컴투스의 자산 가치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현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이 있다고 생각된다"라고 10일 전했다. 이 대표는 "컴투스는 기업의 핵심 밸류인 게임 사업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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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모바일' 효과, 네오플 국내매출 130% 증가
지난해 출시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효과로 네오플 국내 매출 비중이 13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네오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9,513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 증가한 7,556억 원이다. 네오플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79.4%로 집계됐다. 전년 영업이익률 78.2%에서 1.2%P...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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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1, 지난해 매출 22% 증가한 238억 원
T1의 구단운영비는 지난해 대비 11% 감소했지만, 매출은 약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공개된 에스케이텔레콤씨에스티원의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영업비용 총액은 약 351억에서 361억으로 큰 차이가 보이진 않지만, 구단운영비가 약 187억 원에서 166억 원으로 11% 정도 감소했고, 매출액은 18억 5천만 원에서 22억 7천만 원으로 22%증...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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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지지, OGN 지분 70% 43억원에 인수
오피지지(OP.GG)가 CJ ENM으로부터 OGN을 인수할 당시 지분 70%를 43억 원에 취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준 OGN 가치는 61.4억 원으로 계산된다. OGN 지분 70%를 가진 오피지지는 의사결정권 행사가 가능하다. OGN은 세계 최초 게임 전문 방송국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2022년 제4차 미디어다양성위원회 회의를 통해 밝힌 '20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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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 "게임산업, e스포츠산업에 세제지원 필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우리 게임산업, e스포츠산업에 세제지원 혜택이 필요하다고 정부여당에 요청했다. 10일 국민의힘 이용 의원 주최 'K-콘텐츠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제지원 개선방안 정책토론회'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 최승우 국장이 "게임은 콘텐츠 산업 수출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라며 "정책 개선을 통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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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개발 지원을 넘어 시장 분석까지, '유니티 게임 업계 보고서'
유니티는 지난 4월 5일,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발표했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는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명 이상의 유저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이번 업계 보고서는 매출 및 이용자 지표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부터 리텐션, 개발 트렌드까지 개발 과정에서 도출되는 정보까지 폭넓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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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돌봄 아동 대상 '놀이공원' 열어
카카오게임즈가 대표적인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포문을 열며, 게임문화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돌봄 아동 및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게임을 테마로 한 놀이공원 콘텐츠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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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플래닛, 성균관대와 MOU... 스타트업 발굴 지원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성균관대학교와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렌지플래닛과 성균관대학교는 4월 7일(금) 오후 1시 30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 1회의실에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서상봉 오렌지플래닛 센터장, 최재붕 성균...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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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투자 "펄어비스, '매수'로 상향"
유진투자증권이 펄어비스 투자 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를 52,000원으로 설정했다. 10일 오전 펄어비스는 전 거래일 대비 0.4% 하락한 45,850원에 거래 중이다. 유진투자증권 정의훈 연구원은 올해 1분기 펄어비스 예상실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상승한 944억 원이라 전망했다. 같은 기준 영업이익은 38.7% 증가한 72억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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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엔픽셀 매출 29% 감소, 적자 확대
엔픽셀 지난해 매출이 29% 감소하면서 적자가 확대됐다. 7일 엔픽셀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 매출은 전년 대비 29% 감소한 670억 원이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13.7% 감소한 1,104억 원이다. 지난해 적자는 434억 원으로 전년 335억 원 적자에서 확대됐다. 엔픽셀은 국내 매출이 크게 줄었으나, 아시아 매출 성장으로 수습한 모양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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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마플코퍼레이션' 투자... IP사업 키우나?
넥슨(대표 이정헌)은 주문인쇄제작(Print On Demand, POD) 플랫폼 마플코퍼레이션(대표 박혜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협업을 통해 'NEXON GLOBAL IP SHOP'을 연내 론칭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마플코퍼레이션(이하 마플)은 2014년 설립된 POD 기반의 커스텀 굿즈 제작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개인이나 단체, 크리에이터가...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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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선택한 첫 번째 영화, '리바운드'
넥슨이 처음 영화에 투자한 작품 '리바운드'(감독 장항준)가 지난 4월 5일 개봉했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이야기를 담았다. 넥슨이 리바운드 제작 투자에 참여했다. 실제 영화 시작 전에 넥슨 유저라면 익숙한 효과음과 로고가 나타난다. 넥슨은...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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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고등학교' 어썸피스, 영업이익 63% 증가
'좀비고등학교'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어썸피스(대표 김재우)가 지난해 영업이익 63% 증가 성과를 이뤘다. 5일 어썸피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231억 원으로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53% 증가한 166억 원이다. 영업이익으로 63.4% 증가한 65억 원을 남겼다. 지난해 어썸피쓰는 광고선전비로 전년 대비 4...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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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나딕게임즈, 매출 21% 감소로 적자 확대
'클로저스' 개발사 나딕게임즈(각자대표 이선주, 정승훈)가 지난해 매출 감소로 인해 적자가 확대됐다. '클로저스' 서비스는 넥슨이 맡고 있다. 5일 나딕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1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2%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비용은 1.5% 감소한 177억 원이다. 적자는 전년 8.7억 원에서 42억 원으로 확대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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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3년, 생성형 AI 적극 활용될 것"
유니티가 23만 명 이상의 개발자 데이터와 42만 사용자의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2023년 게임 업계 보고서'를 5일 공개했다. 유니티 관계자는 "게임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에서의 효율성 증대, 전략적인 게임 출시, 플레이어 리텐션율 향상 등을 주요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2023년 트렌드로 생성형 AI가 개발자 워크플로에서 더욱...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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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큐와 MOU 카카오 배그 "대회 더욱 풍성하게"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벤큐 코리아(지사장 소윤석)와 함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관련 마케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4월 4일 카카오게임즈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과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사업 시너지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카카오게임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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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목표주가 89,000원으로 8.5% 상향"
다올투자증권이 넷마블 목표주가를 89,000원으로 8.5% 상향했다. 5일 오전 넷마블은 주당 70,000원에 거래 중이다. 다올투자증권 김하정 연구원은 "가장 기대되던 반복적인 외자판호 발급을 확인했다"라며 "향후에는 중국 시장 확장성 반영, 신작과 중국 출시작의 기대를 넘어서는 성과, CJ ENM의 지분 오버행 이슈 해소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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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올투자증권 "엔씨소프트, 반등의 기폭제 기대"
다올투자증권이 엔씨소프트 적정주가를 48만 원으로 기존보다 12.7% 하향 설정했다. 5일 다올투자증권 김하정 연구원은 "올해 1분기는 엔씨소프트 2023년 실적과 기업가치 하방을 점검하는 기간이었다"라며 "지금 주가는 바닥 수준이라고 판단, 하반기부터 출시될 신작들과 연내 이루어질 수 있는 M&A(인수 합병)을 기대하면 매력적인 수준이다"라고 평가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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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워커' 라이언게임즈, 적자전환
'소울워커'의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2022년 적자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울워커' 서비스 이후 첫 적자다. 4일 라이언게임즈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은 전년 대비 12.4% 감소한 13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23억 원에서 적자 전환한 손실 18억 원으로 나타났다. 비용이 전년 129억 원에서 17.9% 증가한 152억 원으로, 매출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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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마케팅 에이전시 '리메이크디지털' 인수
넵튠(각자대표 유태웅, 강율빈)이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리메이크디지털㈜(대표 남산성)의 인수를 발표하며, 애드테크 사업 강화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진출을 알렸다. 리메이크디지털은 카카오의 타파스, 래디시를 비롯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등 다수의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시키며 2018년 창업이후 약 4년 만에 매출...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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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2기 입소, 5개월 합숙 돌입
크래프톤의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2기 입소식이 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크래프톤 정글'의 2기 합격생은 1기보다 22명 늘어난 총 71명으로, 1기 대비 14% 늘어난 전체 지원자 수에 맞게 많은 인원이 선발되었다. 이들 중 반수에 달하는 45%가 취업준비생, 33.5%는 대학생, 21.5%는 직장인 및 자영업...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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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웬 마호니 대표 "넥슨 게임사업, 차별화 이뤘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가 "넥슨이 추구하는 '몰입감 넘치는 가상세계' 사업은 별개의 산업군을 구축할 정도로 다른 회사들과 차별화되어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넥슨이 리스크는 적고 기회는 가득한 사업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오웬 마호니 대표는 주주서한을 통해 "넥슨의 사업은 흔히 '게임'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분류는 이용자의 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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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중국 '탭탭 사전예약 1위' 달성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주요 마케팅 플랫폼 탭탭(TapTap)에서 사전예약 1위를 3일 달성했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는 요스타 자회사 '상하이 로밍스타'가 중국 서비스 예정이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지난 3월 16일 '블루 아카이브' 중국 서비스에 필요한 판호를 획득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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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태석 PD, 크래프톤 구원투수 될까
장태석 PD가 크래프톤, 그리고 김창한 대표의 구원투수 역할을 맡았다. 사업적으로 크래프톤은 텐센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수수료 이익을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단, 크래프톤이 상장된 게임사인 이상 주가 회복을 위해 새로운 성공작이 필요하다. 더구나 이제는 김창한 대표가 조기 은퇴하지 않을 성과도 필요하게 됐다. 취재를 종합하면 '프로젝트 블랙버짓...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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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캣RPG 대규모 채용 개시, '환세취호전' 개발 박차
슈퍼캣의 RPG 전문 개발 자회사인 '슈퍼캣RPG'가 '환세취호전 온라인'을 개발 중인 '환세 스튜디오'에 대규모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총 50명 이상의 규모로 진행되며,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PM에 이르기까지 게임 제작 직군 전반에 걸쳐 이뤄진다. 지원 자격에는 별도의 나이, 학력, 성별 제한이 없으며, 누구나 슈퍼캣 커리어 사이트를...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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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대표 "지금 위메이드엔 내가 맞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지금은 회사를 전략적으로 변화시켜야 할 때, 변화에 시간이 걸리는 것을 포기하지 않고 이끄는 내가 맞다"라며 "언젠가 사업을 완성하고, 그만둬야 할 때가 왔다고 생각하면 언제든 그만둘 마음이 있다"라고 밝혔다. 31일 장현국 대표가 정기주주총회를 마친 뒤 주주와의 대화 행사를 이끌었다. 장 대표는 본격적인 질의응답에 앞서 회사 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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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중국 서비스 사전예약 돌입
㈜넥슨게임즈(대표이사 박용현)는 31일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한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3월 16일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은데 이어, 이번 사전 예약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서비스 준비에 나선다.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서비스 명칭은 ‘울람당안(...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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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 킹덤 '텐센트 게임즈, 창유'와 중국 진출 본격화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중국 게임사인 ‘창유’, ‘텐센트 게임즈’와 손잡고 쿠키런: 킹덤의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 외자판호를 발급받은 쿠키런: 킹덤이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을 통해 본격적인 현지 시장 진출에 나선다. 쿠키런: 킹덤은 글로벌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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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연임 확정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연임이 정기주주총회에서 확정됐다. 31일 위메이드가 판교 한컴타워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제2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메이드가 앞서 알린 장현국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의 건 등 의결사항들은 모두 통과됐다. 위메이드 이사회는 장현국 대표 사내이사 추천에 대해 "재직 기간 대표이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업무성과를 입증했고, 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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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개발사 대상 '글로벌 시장 진출' 돕는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우수 게임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3월 29일부터 4월 14일까지 '2023 게임콘텐츠 글로벌 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부산 게임기업을 모집한다. 부산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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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벨루가와 치매 진단용 게임 개발 MOU 체결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인지기능 측정 및 치료 전문 스타트업 ㈜벨루가(대표 김종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치매의 진단, 예방, 관리를 위한 기능성 게임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IT 및 의학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 벨루가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두뇌 인지기능을 평가하고 훈련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기능성 게임 플랫폼 기술을 보...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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