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조이시티, 상아장학재단 설립 "게임 인재 양성"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설립한 재단법인 상아장학재단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상아장학재단은 게임 및 IT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지원하여 게임 산업의 혁신에 기여하고 사회적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올해 초 설립되었으며, 조이시티는 매년 상아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0
2
-
'킹스레이드' 베스파, 공개 M&A 시장에 올라
'킹스레이드'의 베스파가 결국 공개 M&A 시장에 올라갔다. 9일 베스파 매각주간사 도원회계법인은 3월 22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도원회계법인은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예비실사를 거친 뒤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베스파는 지난해 8월 경영난을 이유로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받았다. 베스파의 2022년 매출액은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4
-
'오디션' 티쓰리, 영업이익 40% 증가한 128억원
'오디션' 개발사 티쓰리 엔터테인먼트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 128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0.4% 상승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62억 원으로 전년대비 10.9% 상승하였고, 당기순이익 120억 원으로 전년대비 18.5% 늘었다. 티쓰리는 지난해 11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게임개발사로서 리듬댄스 장르의 오디션을 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
넥슨 크리에이터즈, 누적수익 1억원 4명 배출
넥슨이 운영하는 후원 시스템으로 1억 원 이상 수익을 거둔 크리에이터가 4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히트2' 출시에 맞춰 시작된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을 플레이하는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253명의 크리에이터가 등록돼 활동하며 총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2
-
"어몽어스, 모바일 다운로드 5억 건 돌파"
data.ai(구 앱애니)가 '어몽어스' 모바일 버전이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5억 건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의 인디 게임 회사 이너슬로스(InnerSloth)에서 개발한 마피아 게임 형태의 사회적 추론 게임 앱이다. 2018년 6월 모바일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며 이후 쉬운 조작감과 몰입감, 그리고 여럿이서 함께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
'유령게' 그렉 스트리트, 라이엇게임즈 떠나
'유령게(Ghostcrawler)'로 알려진 그렉 스트리트(Greg Street)가 라이엇게임즈에서 떠났다고 개인 SNS를 통해 8일(현지 시각) 밝혔다. 그는 블리자드에서 근무하던 시절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로 일했다. 당시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밸런스 패치로 와우저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렉 스트리트는 2013년 11월 블리자드를 떠나 라이엇게임즈로 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8
5
-
부산지역 대상,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접수 시작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게임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창의적인 인디 게임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2일까지 부산지역 게임사를 대상으로2023년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인원패키지 ▲상용화 ▲프로토타입 3개 분야의 우수한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
스마일게이트, 자체등급분류 재개 "인디게임 서비스 강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다시 획득했다. 지난해 12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에 통합되면서 자격을 철회한 뒤 2개월 만이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법인 합병으로 자체등급분류를 하지 못한 두 달 동안에도 인디게임 개발사의 행정 심의를 지원해왔다"며, "신속하게 자격을 재취득 함으로써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개발에만 전념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2
-
이제는 '윈도우12'? MS, 참여자 프로그램 재정비
마이크로소프트(MS)가 베타 체험 프로그램인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재정비하며 새 채널에서 새로운 플랫폼 기반이 될 실험 빌드를 테스트한다. MS는 현지 시각으로 6일 인사이더 프로그램 9주년을 자축하며 인사이더 채널의 개편을 예고했다. MS는 인사이더 개발 채널이 새로운 장기적 기능 경험 및 시험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새로운 카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07
8
-
크래프톤, 개발사 너바나나와 퍼블리싱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게임 개발사 너바나나(대표 김남석)와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월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개발사 지분 투자를 통한 세컨드 파티(Second Party) 퍼블리싱 기회를 늘려간다고 발표했고, 이번 파트너십 체결이 첫 번째 사례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7
1
-
'대원미디어' 작년 영업이익 141억, 전년대비 15.3% 증가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7일 공시를 통해 전년대비 15.3% 증가한 연결 영업이익 141억 2천만 원의 온기 실적을 발표했다. 대원미디어의 2022년 온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5억 4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1.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41억 2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15.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77억 8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7
2
-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5기' 참여 개발사 모집한다
구글플레이가 창구 프로그램 5기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자(창+구)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보다 참여 기업 20개사가 추가되어 총 100개 개발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7
-
크래프톤 소액주주, '행동주의'로 모인다
크래프톤 소액주주들이 오는 3월 28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힘을 모으고 있다. 이들의 목표는 행동주의를 실행할 수 있는 3% 모집이다. 금융권에 따르면 주주 행동주의는 △손해를 입히는 CEO의 독단적 행동 견제 △기업 수익성 증대라는 장점이 있다. 반면, △주주들의 잘못된 판단 △단기적 수익 향상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 무산 가능성 △일관되지 못한 기업 운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7
1
-
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액션에 방점 찍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관계자가 개발 중인 신작 '배틀 크러쉬'에 대해 "트레일러만 보면 일부 MOBA 장르처럼 보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론 액션에 방점을 찍은 캐주얼 대난투형 액션 PVP 게임이다"라고 소개했다. '배틀 크러쉬'는 전무 강형석 캡틴이 이끄는 '로켓 캠프'에서 준비하고 있다. 원래 로켓 캠프는 '로켓 시드'라는 사내 TF로 시작된 팀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7
9
-
넷마블, 학생 대상 현장 견학프로그램 참여 접수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 도모와 진로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외 학교 및 기관...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6
-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올해도 국내에서 열린다
올해 일본에서 열릴 예정이던 한중일 e스포츠 대회가 국내에서 열리게 됐다. 일본 측 사정에 따라 우리나라가 대신 주최 및 주관하기로 했다. 6일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일본e스포츠연맹이 행사를 주최하기 어렵다는 뜻을 전해왔다"라며 "이에 우리나라가 대신 주최하기로 했고, 현재 장소와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중일 e스포츠 대회는 한국, 중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6
-
[이슈] 정부 근로시간 유연화 정책에, 게임노조 "그게 크런치다"
넥슨 노동조합 스타팅포인트 배수찬 지회장은 "썩은 고기와 1등급 한우를 번갈아 먹는다고 위장이 중화되지 않는다. 식중독으로 죽는다"라며 근론시간 제도개편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근로자가 휴식시간 보장으로 얻는 이익보다 근로시간 증가로 얻는 손해가 더 크다는 설명이다. 배 지회장은 "회사가 원할 때 일을 시키고 회사가 원할 때 쉬게 만드는 법을 워라밸이라 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6
34
-
경기도, 2023 메타버스 제작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기업을 찾는다. 도는 ‘2023 메타버스(VR/AR/XR) 제작지원(NRP)’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NRP(New Reality Partners)는 경기도가 지난 2017년부터 가상/증강현실 기업육성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으로, 글로벌 민관협력체와 함께 작년 7기까지 총 168개의 가상/증강현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6
-
[e스포츠 동향] 올림픽 e스포츠 시리즈, 태권도 포함 9개 종목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났던 중요한 소식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3-06
-
파우게임즈, '프리스톤테일M'으로 동남아시장 공략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이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을 포함한 동남아 지역에서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프리스톤테일M’은 국내에서 출시 이틀 만에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상위권을 점령하고,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달성한 타이틀이다. 레트로 그래픽과 1세대 온라인 게임에서 느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3
-
입법조사처 "생성형 AI 확산에 대비해야"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관심을 두는 생성형 AI 기술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안정적 환경 조성과 민간의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단 의견이 제시됐다. 국회 입법조사처가 '챗GPT의 등장과 인공지능 분야의 과제' 보고서를 3일 발표했다. 챗GPT는 미국의 인공지능 기업 OpenAI(오픈에이아이)가 만든 챗봇이다. 초거대 AI 모델 GPT-3.5를 누구나 쉽게 사용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3
-
에픽게임즈,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업무협약 체결
에픽게임즈가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함께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대한민국 대표 항공우주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사장 강구영, 이하 KAI)와 항공 시뮬레이션 분야의 기술력 강화를 위한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AI는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3
-
넥슨, 임직원들에게 '챗GPT' 사용주의보
넥슨이 임직원들에게 '챗GPT' 사용 경계령을 내렸다. 회사 주요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위험 때문이다. 챗GPT는 미국 스타트업 오픈AI(Open AI)가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2022년 11월 30일 서비스 첫날 이용자 100만 돌파, 한 달 후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챗GPT는 오픈AI가 내놓은 초기 서비스임에도 자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3
9
-
'시작해요 언리얼 2023' 사전 등록 시작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의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시작해요 언리얼 2023'을 오는 3월 14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에픽 라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 2023'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언리얼 엔진을 사용해 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3
-
중국 e스포츠산업 수익, 전년 대비 14% 하락
중국 e스포츠 산업의 성장세가 처음으로 둔화됐다. 지난 2월 17일, 중국 심천시에서 개최된 제1회 2022년 중국e스포츠산업연회(2022年度中国电竞产业年会)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중국 e스포츠 산업의 수익은 약 1,445억 위안(한화 약 27조 4,708억 원)에 달한다. 이는 동기 대비 14% 하락한 수치로 최근 5년 동안 처음으로 보인 하락세...
게임뉴스 | 기자: 김병호 | 작성시간 03-02
11
-
정부, 메타버스 규제혁신 청사진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2일 제3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게임과 메타버스 관계에 있어 과기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하여 구분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올해 내에 수립할 계획이다. 정부는 메타버스에 대한 게임 규제 가능성이 업계 부담을 가중시키거나 산업 성장 저해 요인으로 판단한다.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
유니티 에셋 스토어, '탈중앙화' 카테고리 신설
유니티가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탈중앙화(Decentralization)' 카테고리 페이지를 신규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탈중앙화 카테고리는 게임 내 탈중앙화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유니티가 새롭게 마련한 카테고리다. 탈중앙화 기술이란 플레이어가 인게임 리소스를 생성 또는 획득하여 판매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게임 소유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
위메이드, 3월 15일 제1회 위믹스 AMA 개최
위메이드가 자사의 가상화폐 '위믹스' 신뢰 회복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오는 3월 15일, 제1회 'WEMIX AMA(Ask Me Anything)'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장현국 대표가 참여하며, 위믹스 커뮤니티를 비롯해 투자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위믹스의 신뢰 회복을 위해서 마련됐다. 위믹스는 지난해 12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3-02
4
-
원스토어 창립 7주년, 개발사에 2300억원 혜택 제공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창립 7주년을 맞아 그간의 주요 성과를 2일 발표했다. 원스토어는 2016년 창립 이후 저렴한 수수료를 바탕으로 개발사에게는 더 큰 수익을, 고객에게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 대표 앱마켓으로 성장했다. 7년 동안 개발사가 절감한 수수료 누적액은 약 2,300억 원, 고객들이 받은 누적 할인 및 적립 금액...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
아이템베이,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 캠페인 진행
아이템베이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사내 친환경 캠페인 '베착템'을 진행한다. 베착템 캠페인은 '베이의 착한 아이템'의 줄임말이다. ESG경영의 일환으로 한해 동안 사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 또는 친환경 습관을 공유하고 직접 실천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2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등 '사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
부산시, 2023 게임산업육성 지원사업설명회 개최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지역 게임사 및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2023년 부산 게임산업 육성 지원사업 설명회 및 부산 3호 게임&콘텐츠 펀드 투자 설명회」를 오는 3월 3일 오후 2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 CKL 복합공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인디게임 발굴 및 인큐베이팅 ▲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1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매출 순위 역주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지난 28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하며 역주행에 성공했다. 컴투스는 지난 2월 28일 ‘서머너즈 워’에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인 ‘어쌔신 크리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서머너즈 워’는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가 실시된 이후, 순위 집계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1
-
게임물관리위원회, 5년치 회의록 공개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5년 치 회의록을 28일 공개했다. 게임위 공식 홈페이지 내 참여마당 중 자료실을 살펴보면,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회의록 모음집이 확인된다.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5
-
"아키에이지 워, 캐릭터 선점 다수 서버 조기 마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신작 '아키에이지 워'의 캐릭터 선점 이벤트에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다수의 서버가 조기 마감됐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8일 낮 12시, 총 16개의 서버로 '아키에이지 워'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고, 약 2시간 만에 7개 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이 마감됐다. 서버 최대 인원수 확대 이후에도 일부 서버 생성 마감, 다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1
-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판교 사옥 감쌌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판교 소재 사옥을 '나이트 크로우'로 감쌌다. 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는 올해 4월 출시 예정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하는 MMORPG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실사풍 그래픽이 특징이다. 매드엔진은 글로벌 히트작 V4 개발을 총괄한 손면석 대표와 히트, 오버히트를 개발한 이정욱 대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
확장하는 넥슨게임즈, 서초 사무실 신설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가 서초에 사무실을 추가로 구해 운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회사 인력이 늘어나 새로운 사무실을 구한 것은 사업에 있어 긍정적 신호로 읽힌다. 넥슨게임즈는 이전 넷게임즈 시절 넥슨지티를 합병하면서 1,000명 이상의 개발 스튜디오로 거듭났다. 넥슨게임즈는 주요 게임 '블루 아카이브', '히트2' 등을 선보였다. 또한 넥슨게임즈는 2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2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3월 9일 글로벌 출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오는 3월 9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 '서머너즈 워'가 약 9년간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달성한 전 세계 다운로드 수는 1억 8천만 건에 달한다. 작년 10월에 글로벌 매출 3조 원 돌파 성과 발표 당시 공개된 누적 해외 매출액만 2조 7,150억 원이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
라인게임즈, 판사 출신 박성민 신임 대표 선임
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28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통해 리스크 관리실을 맡아온 박성민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성민 신임 대표이사는 제48회 사법시험을 거쳐 서울중앙지법 판사 등을 역임한 법률 전문가로, 라인게임즈의 리스크 관리 및 핵심 사업의 의사결정을 담당해온 인물이다. 라인게임즈는 박 이사를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적임자로 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5
-
이상헌 의원 "게임이용장애, 맹목적으로 등재해선 안 돼"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한국형 표준분류를 마련하기 위한 '통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28일 밝혔다. WHO가 정의한 게임이용장애가 무작정 국내 표준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행 통계법은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를 작성할 때 세계보건기구(WHO)의 국제표준분류(ICD)를 기준으로 삼도록 하고 있다. 이에 그동안 국제표준분류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
로블록스 "생성형 AI, 게임 개발에 도입"
대니얼 스터먼(Daniel Sturman) 로블록스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가 로블록스 체험 제작에 혁신을 가져올 생성형 AI 도구 및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로블록스의 비전을 공개했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스튜디오에 ▲텍스트 명령어 기반 생성형 AI와 ▲코드를 완성하는 생성형 AI, 두 가지 새로운 AI 도구를...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