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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 유로게이머 브랜드 인수... 구조조정도 진행
비디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IGN 엔터테인먼트가 유로게이머, 락 페이퍼 샷건, 게임즈인더스트리 등 다양한 비디오게임 전문 브랜드를 인수하고 구조조정에 나섰다. IGN 엔터테인먼트는 현지 시각으로 21일 비디오게임 브랜드인 게이머 네트워크 인수를 발표했다. 게이머 네트워크는 비디오 게임 전문 채널 및 파트너 사이트를 다수 보유한 미디어 브랜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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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지난해 정식 출시되어 전세계 200회 이상의 올해의 게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던 라리안 스튜디오가 폴란드 바르샤바에 새로운 스튜디오를 설립한다. 개발 중인 2종의 신규 RPG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독립 게임 개발사 라리안 스튜디오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라리안 스튜디오의 바르샤바 확장을 알렸다. 현재 차기작 개발에 돌입한 라리안은 이번 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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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한국장학재단과 게임-IT 인재 지원 나선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한국장학재단(KOSAF)과 함께 게임/IT 분야로의 진로를 꿈 꾸는 한국의 대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 양성 기여를 위한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5월 20일(월)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한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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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신한투자증권이 올해 상반기 게임산업의 저점이 확인됐다고 판단했다. 20일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연구원은 "게임산업은 오랜 기간 투자자들의 기대가 낮아졌다"라 운을 떼며 "그러나, 3월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3일 만에 매출 1천만 달러(약 135억 원), '나혼자만레벨업'은 출시 24시간 매출 140억 원과 DAU 500만 명을 달성해 게임섹터에 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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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지원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 31일까지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도내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의 Pre-A 부문과 글로벌 부문 지원기업 15개 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은 민·관 협력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 단계별 액셀러레이팅(성장 가속화)을 지원하는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경콘진은 경기도 콘텐츠 분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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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콘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6월 13일까지 공모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는 게임 해외 출시를 돕는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2차 모집에 참여할 기업 4개 사를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은 게임을 해외에 출시하기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모집의 대상은 올해 8월 31일까지 출시 가능한 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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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올해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포함해 1,900명의 직원 정리와 최근 스튜디오 통폐합 등을 진행하며 라인 정비에 나선 MS 게이밍. 이번에는 반대로 새로운 스튜디오 설립 소식이 전해졌다. 산하 액티비전이 새로운 스튜디오 엘스웨어 엔터테인먼트 설립을 발표한 것. 이유는 AAA 규모의 신규 프랜차이즈 게임 개발을 위해서다. 현지 시각으로 16일 액티비전이 설립을 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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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프 당기순이익 15억원 달성, "상장 후 최대 실적"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87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 상승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9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15억 원으로 상장 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게임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작년부터 준비했던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이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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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성과로 흑자전환
한빛소프트가 2024년 1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54억 원, 영업이익 2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신작 게임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출시 효과와 비용 효율화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 등이 반영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기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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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시대상기업집단 발표 결과 게임사 대기업 순위가 변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대상기업집단은 자산총액 5조~10조 원의 준대기업과 10조 원 이상의 대기업으로 나뉜다. 2023년 공시대상기업집단 게임사 순위는 넷마블(41위), 넥슨(43위), 크래프톤(68위) 순이었다. 2024년 넷마블 순위가 46위로 5단계 하락하면서 자리를 지킨 넥슨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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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다
리부트된 엑스컴 시리즈,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개발을 맡았던 제이크 솔로몬이 파이락시스를 떠나 신규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신규 게임사 미드서머 스튜디오는 회사 설립과 함께 전 파이락시스 소속 제이크 솔로몬, 윌 밀러를 공동 창업자로 소개했다. 제이크 솔로몬은 오랜 기간 파이락시스에서 경력을 이어오며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개발 부문을 맡아왔다. 특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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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게임 조직을 성공적으로 개편하며 관련 매출을 최고치를 기록했던 지난해 수준으로 복구했다. 14일 텐센트 실적발표에 따르면 게임 매출은 48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했다. 지난해 2~4분기 때 텐센트 게임 매출이 감소세였던 것을 고려하면 반등한 셈이다. 텐센트 국내(중국) 게임 매출은 345억 위안(약 6.5조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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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억원 달성
넵튠은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3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성수기인 지난 분기 실적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 149% 증가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2024년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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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이 14일 자사의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FC 온라인’,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와 글로벌 흥행세를 더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지난해 1분기 실적의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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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화연구원,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자격증 발급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13일,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 자격증을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급은 게임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향상된 생산성과 혁신을 위해 게임화를 활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문 교육과 자격증을 제공한다. 주무관청인 문화체육부의 승인을 바탕으로 한국직업...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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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한국거래소는 오늘(10일), 시프트업의 신규상장 예비심사가 통과됐다고 밝혔다. 김형태 대표가 2013년 설립한 시프트업은 2022년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의 흥행에 힘입어 작년 5월부터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하는 등 상장 준비에 나섰다. 그리고 지난 3월 5일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면서 본격적으로 상장을 위한 절차를 진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이두현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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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는 22% 하락
로블록스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로블록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8억 1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증가한 3억 233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억 3,89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고, 잉여현금흐름은 1억 9,11...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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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네이버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인야후 보안침해 및 이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이슈에 대해서 입장을 발표했다. 네이버는 "보안침해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라인야후 사용자들에게도 죄송함을 표하며,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라인야후, 소프트뱅크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며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네이버 주주들을 위해, 또한 라인야후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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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1분기 매출 1,198억 원 기록...영업이익은 소폭 증가
그라비티가 2024년 1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그라비티는 2024년 1분기 매출 1,198억 원, 영업이익 2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실적의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는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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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인천공항공사와 디지털전환 공동연구 MOU 체결
유니티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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렐루 게임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게임 개발 MOU 체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기반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렐루게임즈 본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렐루게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추리 게임 '언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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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1분기 매출 971억 원...글로벌 IP 발굴 집중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1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1분기 매출은 971억 원, 영업이익은 14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085%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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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크리에이티브, 청강대와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는 어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1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슈퍼크리에이티브 강기현 공동대표, 김윤하 PD, 서형택 경영지원실장과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염동현 교수, 김정선 교수가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게임 기획,...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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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영화화할 수 없을 것 같았던 소설을 3부작 영화로 만들며 장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선사했던 뉴 라인 시네마의 반지의 제왕.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앤디 서키스 감독의 새로운 반지의 제왕 영화를 만든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WBD)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WBD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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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박병무, 조직 개편 통해 체질 개선 나선다
엔씨소프트가 경영 효율화를 위해 본격적인 조직 분사 및 구조조정에 나섰다. 엔씨는 금일(9일) 오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엔씨가 추진 중인 변화의 배경과 방향성에 대한 정보를 모든 구성원들에게 명확하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박병무 대표는 "엔씨는 매출 2조 원대의 기업으로 압축 성장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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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024년 성남지역 청소년 대상 무료 코딩 교육 지속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4년 운영 계획을 마쳤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난 7년간의 운영으로 안정화된 기존 프로그램을 올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폭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하은지역아동센터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및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청소년들에게 엔트리, 스크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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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 최대 분기 매출액 1,605억 원 기록
국내 최대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05억원, 영업이익 61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0.5%, 33.8% 증가한 것이다. 1분기 매출액 1,605억원은 최근 12분기 내 최대 실적이다. 지난 2023년 4분기 소셜카지노 사업 부문의 실적 턴어라운드 이후 이번 분기까지 좋은 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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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6,659억 원 달성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액 6,659억 원, 영업이익 3,105억 원, 당기순이익 3,48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6%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9.0%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PC/콘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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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테르비스 포함 1분기 자체개발 신작 완성도 높인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8일 공시된 웹젠의 2024년 1분기 영업수익은 614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023년 1분기) 대비 43.6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79억 원, 당기순이익은 206억 원으로 각각 84.61%, 62.73% 상승했다. 직전 분기(2023년 4분기)와 대비하면 매출은 12.99%, 영업이익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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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노조 유지된다, "조합원 100명 회복 달성"
노동조합 해산 위기까지 겪었던 웹젠노조가 유지된다. 앞서 웹젠노조 노영호 지회장은 임직원 과반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으로 조합원이 줄어들자 직을 걸며 조합원 100명 회복에 나섰다. 8일 노영호 지회장은 "근로자의 날 다음날인 5월 2일 기준 조합원 100명 회복에 성공했다"며 "조합원을 설립 당시 수준으로 회복해 사측에 2024년 임단협 교섭 재개를 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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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81억 원, 분기 흑자 전환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가 K-IFRS 연결 기준 2024년도 1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2024년 1분기 매출액은 595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 당기순이익 95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긍정적인 매출 추이를 나타내고 있는 ‘쿠키런: 킹덤’ 및 비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의 영향으로 흑자 전환했다. ‘쿠키런: 킹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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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신작들로 점진적인 흑자 전환세 기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연결기준 매출 304억 원, 영업손실 3억 원, 당기순손실 1억 원을 기록한 2024년 1분기 실적을 7일 발표했다. 2024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0.9% 감소세를 기록했으나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이 각각 16%, 85% 등 큰 폭의 감소세를 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실적은 ‘어비스리움 매치’와 ‘던전앤스톤즈...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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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1분기 매출 1,613억 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매출 견인"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7일(화)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613억원, 영업손실 약 376억원, 당기순손실 약 590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8%, 전년대비 약 72% 증가했다.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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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플, 어린이날 맞아 제주시 아동복지 유공기관 표창 수상
네오플(대표 윤명진)은 지난 5일 제주시가 주최하고 제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제주시는 5월 5일 제주한라체육관에서 도내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어린이 동반 가족이 모인 가운데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어린이 웃음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했다. 네오플은 도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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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노조 출범, "투명한 소통, 합리적인 경영 요구"
넷마블 노동자들이 오늘(7일), 화섬식품노조 넷마블지회(별칭 넷마블그룹노조)의 설립을 공표했다. 지회는 “이제 드디어 넷마블”이라며 노조 출범을 밝혔다. 넥슨, 스마일게이트, 엑스엘게임즈, 웹젠, 엔씨소프트 등에 이어 여섯 번째다. 지회는 “회사는 경영위기를 주장하며 그 대가를 직원들에게 떠넘겨왔다”며 “계약기간이 남은 계약직들의 해고, 이해할 수 없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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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네이버 "1분기 매출 2조 5,261억 원, 치지직 3월 MAU 225만 명"
일 시: 2024년 5월 3일(금) 09:00 참 석: 최수연 CEO, 김남선 CFO 발표내용: 네이버 2024년 1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네이버 2024년 1분기, 연간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4년 1분기 매출액 2조 5,261억 원(전기 -0.4%, 전년 +10.8%) ㄴ 서치플랫폼 부문 매출액 9,054억 원(전기 +6.3%,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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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한국소비자원, 넥슨 '메이플스토리 이슈' 집단분쟁조정 개시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변웅재)는 넥슨코리아의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확률형 유료아이템(레드큐브, 블랙큐브)에 관한 집단분쟁조정 절차를 개시하기로 29일 결정했다. 집단분쟁조정 절차 개시 결정에 따라, 위원회는 5. 22.(수)까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및 일간신문 게재를 통해 절차 개시를 공고한다. 위원회는 향후 소비자기본법 제68조 제7항에서 정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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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애니메이션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展 26일 개막
애니메이션의 거장 타카하타 이사오 감독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 타카하타 이사오展이 26일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는 타카하타 이사오의 데뷔작부터 유작에 이르기까지 그가 연출한 모든 작품의 제작 과정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타카하타 이사오의 자필 제작 노트와 함께 스토리 보드, 레이아웃과 콘티 등 1300여 점에 이르는 방대한 작품과 자료...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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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26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GAMES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향후 국내 게임산업 진흥 및 발전을 목표로 업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전병극 제1차관,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게임물관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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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일본 진출 돕는다', 오렌지플래닛 세미나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일본 진출 세미나’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첫 세미나는 ‘일본 사업 제로 투 원(Zero to One)을 주제로 5월 3일(금) 오후 2시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오렌지파크에서 진행한다. 일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선배 스타트업...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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