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14] 젤다의 전설 '신작'은 오픈 월드로, E3 닌텐도 컨퍼런스

게임뉴스 | 오의덕,이종훈 기자 | 댓글: 18개 |



닌텐도에게 2014년은 의미가 크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콘솔 기기를 발표하면서 많은 게임 타이틀이 등장하자 닌텐도도 그에 상응하는 대응책이 필요한 것. 최근 부진한 성적을 딛고 일어설 기반이 되는 첫 무대가 바로 E3 2014이기에 닌텐도 컨퍼런스를 기대해 볼만한 이유이기도 하다.

처음에 등장한 것은 이와타 사토시 닌텐도 사장과 닌텐도 아메리카의 레기 필스-아임이 격투하는 영상이었다. 괜스레 웃음이 나오게 만드는 그들의 화려한 격투 대전과 함께 본격적으로 닌텐도 게임들이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 E3 2014 닌텐도 컨퍼런스 게임 라인업 공개


■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X(크로스)

- 출시일정 : 미정
- 기기 : Wii U


모노리스 소프트가 개발한 '제노블레이드' 시리즈의 신작이다. 아직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컨퍼런스에 공개된 영상을 토대로 어떤 형식의 게임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 영상에서는 게임 내 주요 인물로 보이는 사람은 로봇에 탑승하고 있고 함선과 전투기의 전투 장면이 중심으로 다뤄졌다. 이를 통해 생각해 본다면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X'는 함선들이 벌이는 전투 속에서 로봇을 다뤄 난관을 헤쳐나가는 영웅의 이야기를 중심 소재로 삼은 것으로 보인다. 모노리스 소프트의 신작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 X'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 알파사파이어

- 출시일정 : 2014년 11월 21일
- 기종 : 3DS


닌텐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포켓몬. 이번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 알파사파이어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포켓몬은 그란돈과 가이오가이다. 영상에서는 두 포켓몬 이외에도 주요 게임 화면과 다른 캐릭터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 알파사파이어는 3DS 플랫폼으로 2014년 11월 21일 전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 젤다의 전설 신작(가제)

- 출시일정 : 미정
- 기기 : Wii U


이번에 공개된 '젤다의 전설 신작(가제)'는 맵을 따로 로드하지 않는 오픈 월드 형식이다. 맵 전체가 하나로 이어져 있어 다양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이동 수단으로는 영상을 통해 공개된 것처럼 말을 타고 다닐 것으로 생각되며, 특정 지역에 있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공개된 정보가 적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떤 게임인지는 정확히 파악하기는 힘들다. 현재 '젤다의 전설 신작'은 Wii U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 출시일정 : 2014년 10월 3일(북미 출시일)
- 기기 : Wii U, 3DS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에 파르테나가 참전한다. 링크와 피트가 싸우고 있는 에니메이션이 진행하던 도중에 등장한 것은 파르테나였다. 공개된 영상은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에 새로운 캐릭터 파르테나가 등장했다는 것을 알렸고 신규 캐릭터의 전투 모습도 함께 보여줬다.

영상 마지막에는 파르테나가 "무사하셨군요"라는 말과 함께 블랙피트의 모습도 보여 향후 블랙피트도 참전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 베요네타 2

- 출시일정 : 2014년 9월 20일
- 기기 : Wii U


그녀가 돌아왔다. '베요네타'에서 거대한 적을 상대로 안경쓴 외모와 달리 화려한 전투를 펼치던 그녀가 '베요네타 2'로 다시 찾아왔다. 이번엔 기존의 모습에 닌텐도 스타일이 더해졌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 링크나 '메트로이드'의 사무스 아란과 같은 다른 시리즈 캐릭터의 코스튬을 입은 모습이 영상에서 공개된 것. 닌텐도의 개성이 추가된 '베요네타 2'는 Wii U 독점 타이틀로 출시될 예정이다.







■ 마리오 메이커(가제)

- 출시일정 : 2015년 상반기
- 기기 : Wii U


슈퍼마리오 맵을 내 마음대로. '마리오 메이커'는 말 그대로 게임 속의 맵을 새롭게 구성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다. 필요한 요소를 배치하는 것 만이 아니라 기존에 설치해 있던 물품도 움직일 수 있는 것이 특징. 이전에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이 있는 맵이라면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고, 극악의 난이도를 원한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없는 맵을 구상해 볼 수 있다.







■ 스플래툰

- 출시일정 : 미정
- 기기 : Wii U


최대 8명이 플레이 가능한 TPS 게임이다. 주 총은 물감을 발사하는 물총이다. 총을 벽면에 쏘게 되면 색색의 물감이 칠해지고 온 맵을 뒤덮을 수 있다. 자신이 속한 팀의 색의 물감에서는 물감 안으로 캐릭터가 숨어 들어간 후 높이 뛰어 오를 수 있지만, 다른 색의 물감을 밟게되면 이동이 느려지는 방식.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곳에 물감을 뿌려놓고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어가는 전략성을 중요하게 생각한 게임이다.







◈ E3 2014 닌텐도 컨퍼런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아미보(Amiibo)'


닌텐도는 피규어와 3DS, Wii U가 연동되는 새로운 서비스 아미보를 발표했다. 아미보는 게임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칩이 있는 피규어다. 피규어를 Wii U 게임패드에 비추는 것으로 피규어의 데이터를 게임에 로드된다. 3DS의 경우에는 별도의 기기를 이용해 게임 내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식.

아미보를 활용한 첫 타이틀이 '대난투 스매쉬 브라더스 for Wii U'이다. 파이터로 원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해당 캐릭터의 피규어 데이터를 게임 내 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피규어의 데이터가 업데이트되면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도 변화한다.

아미보는 일본에서 2014년 겨울에 발매될 예정이며 '마리오카트 7'에도 사용될 계획이다. 3DS 전용 기기의 경우에는 2015년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