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선수에게 연습비 지원! 피온3 챔피언십 시즌3 개요 발표

게임뉴스 | 김지영 기자 | 댓글: 5개 |




프로-세미 프로-아마추어 리그 3원화! 프로 레벨은 연습비 지원 등 파격 혜택 제공

11월 25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피파온라인3 윈터쇼케이스 현장에서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시즌3의 개요가 공개됐다. 이번 시즌의 가장 큰 변화점은 프로 레벨과 세미-프로 레벨, 그리고 일반 아마추어 유저들이 모두 리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리그가 3원화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상위 프로레벨의 유저를 위한 '챔피언십'은 팀전이 없어지고 개인전으로만 진행 될 예정이며, 16명이 아닌 12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대결을 펼친다. 8명의 선수는 시즌1, 시즌2에 출전했던 선수들 중에서 사전 선발 될 예정이며 나머지 4명의 선수는 예선을 통해 추가된다.

'챔피언십'의 새로운 선수 모집은 12월 18일부터 23일 자정까지 접수하며 24일에 선발 인원을 발표한다. 신청 자격은 누구자 지원 가능하며, 23일 자정까지 순위 경기 기준으로 상위 256명을 선발한다. 이후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최종 4인을 선발, 시즌3 챔피언십 본선 진출 자격을 부여받는다.

논란의 드래프트 시스템도 대폭 수정됐다. 선수들의 카드 기용을 제한했던 드래프트 시스템은 '성장형 스쿼드' 시스템이 대체하면서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성장형 스쿼드' 시스템은 출전한 선수가 EP를 소모해 자신만의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선수의 개성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챔피언십 TOP 12에 선발된 선수들은 파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매월 연습 지원금이 주어지며, 개인 장비 및 유니폼을 지원받는다. 또한 국가 대표 선발 자격 기회와 함께 게임 아이템 및 캐시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세미-프로 선수들을 위한 '챔피언십 챌린지'는 3개의 시즌으로 진행되며, 매 라운드 상위 입상자에게는 승강전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마추어를 위해 준비된 'PC방 챔피언십'은 피파온라인3을 사랑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많은 변화로 인해 보다 다이나믹해질 피파온라인3 챔피언십 시즌3는 12월 27일,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대회 장소 및 규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