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자 간담회는 '파이트 리그'의 개발 책임을 맡은 다이치쿠시가 직접 '파이트 리그'를 소개하고 Q&A를 통해 그간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실내 행사가 끝난 후 자리를 이동해 홍대 타임스퀘어에서 '파이트 트럭'을 직접 체험해보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함께하면 더 즐겁다는 '파이트 리그' 간담회 현장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Q&A까지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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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이트 리그' Q&A
게임 내 팀 수가 5개인데, e스포츠를 고려했을 때 적다는 생각이 든다. 팀 추가는 어떤 사이클로 진행할 예정인가?
- 팀 수를 추가할 계획을 생각해보겠다. 한국 팀을 추가할 수 있다면 좋겠다.
'파이터 리그'가 e스포츠 비중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 한국에서 어떻게 진행할 예정인가?
- e스포츠 비중이 크다고 생각하고 있진 않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e스포츠와는 따로 구별해서 생각하고 있고 앞으로 진행할 의향이 있다 정도로 대답할 수 있을 것 같다.
'몬스터 스트라이크' 때부터 PVP 팀플레이를 중시하는데, 그렇게 하는 이유가 있는가?
- XFLAG™ 의 모토이다. 친구들과 다 함께 모여서 플레이할 수 있는 부분을 중시하기 때문에 개발 방향이 그쪽으로 진행되었다.
PVP 협업을 중시하면서 상대적으로 개인 플레이어는 업적이나 보상적인 부분에서 손해 보는 경향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공감을 하고 있다. 개인플레이에 대한 보상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e스포츠가 아닌 오프라인 대전 이벤트, 대회에 대한 계획이 있는가?
- 크고 작은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 있다.
대전 게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플레이 타임이 타 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편인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 게임 진행 템포에 대한 지적이 많으므로 앞으로 템포에 관해서도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 중이다.
'파이트 리그'가 전 세계 6개국에서 동시에 오픈했는데, 업데이트도 동시에 진행되는가?
- 그렇다. 전 세계 공동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에 좋은 퍼블리셔가 많은데 굳이 직접 서비스하는 이유가 있는가?
- 업데이트가 세계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운영적으로 직접 퍼블리싱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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