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같은 농경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1인 개발 인디 게임 '스타듀밸리'를 이제는 iOS에서도 한국어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스타듀밸리' 퍼블리싱을 맡은 처클피쉬는 지난 14일, 1.18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iOS 버전에 한국어 언어를 추가했다. 해당 업데이트에는 언어 추가와 함께 '두 손가락으로 확대' 기능이 포함됐다. 해당 패치를 완료하면 iOS에서도 한국어로 스타듀밸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 2일에는 스타듀밸리의 PC 버전에 먼저 정식 한국어 업데이트가 추가된 바 있다. 또한, 스타듀밸리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지난 14일에 출시됐으며, 출시와 동시에 한국어를 포함한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번 iOS의 업데이트로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정식으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스타듀 밸리'는 각박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신의 농장을 꾸미고, 농사, 목축, 채집, 채광, 낚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인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여기에 그저 농장을 번창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업적과 이스터에그, 도감 시스템을 통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멀티플레이 모드를 포함해 PC, 콘솔, iOS 등 다양한 기종으로 플랫폼을 확장하며 팬층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