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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은 금일(10일) 공개한 2019년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자사의 1분기 매출이 930억 7,700만 엔(한화 약 9,498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넥슨의 2019년 1분기 총매출은 작년 대비 3% 상승한 930억 7,700만 엔(한화 약 1조 8억 원)을 기록했다. 예상치를 웃돈 수치를 기록한 데에는 중국 '던전 앤 파이터'와 국내 '메이플스토리', 'FIFA온라인4', '린'이 견인했다. 분기 기준 최대치였던 작년보다 소폭 성장하여 최대치를 갱신한 셈이다.
영업이익은 사전 로열티가 지급되어, 지난해보다 4% 감소한 526억 엔(한화 약 5,367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대비 15% 증가하여 큰 폭의 상승을 달성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534억 엔(한화 약 5,741억 8,120만 원)이다. 환차익 덕분에 작년 같은 기간 대비 63억 엔이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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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비중은 중국이 62%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국내 매출 비중은 24%로 2위를 차지했으며, 일본과 미국 매출 비중은 4%로 구성됐다. 해외 매출 비중은 총 76%다. 플랫폼은 PC가 83%, 모바일이 17%로 매출 대부분이 PC 플랫폼에서 발생하고 있다.
국내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14% 성장한 223억 엔(한화 약 2,28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18년 4분기보다 44% 증가하는 큰 폭의 성장을 거뒀다. 이번 분기 넥슨의 국내 매출 성장은 '카트라이더' 등 PC온라인 게임의 점유율 상승, 모바일 신작 출시에 따른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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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분기 이후, 넥슨은 다양한 게임들을 출시하여 실적 상승을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 중국에서는 '던전앤파이터 2D 모바일'을 선보일 예정이며, 일본에서는 '파이널 판타지11 R', '야생의 땅 듀랑고'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국내에서는 지난 4월 출시한 '트라하'를 시작으로 '마기아', '카운터사이드', '프로젝트 BBQ', '바람의 나라: 연', '테일즈위버 모바일', '시노앨리스' 등 자체 개발 타이틀 및 퍼블리싱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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