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로스에는 평판을 쌓을 수 있는 수많은 세력이 존재한다. 이런 평판 세력들은 게임이 큰 업데이트가 있을 때마다 새로 추가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번 8.2 역시 신규 지역 나즈자타와 메카곤이 등장하면서 3개의 새로운 세력을 만날 수 있다.
우선 나즈자타 지역에는 '안코안'과 '속박 풀린 자'가 등장한다. 두 세력은 각자의 이유로 나가와 싸우고 있었고 나즈자타에 도착한 얼라이언스/호드와 조우한다. 안코안은 얼라이언스, 속박 풀린 자는 호드와 동맹 관계를 맺고 아즈샤라와의 본격적인 전투를 준비한다.
안코안/속박 풀린 자와 평판을 쌓으면 평판 상인은 '정수'나 전문기술 3등급 제작법을 판매한다. 전문기술 제작법은 골드로 판매되지만, 정수나 탈것은 '오색 마나진주'라는 나즈자타 신규 화폐로만 구입할 수 있다.
메카곤에는 '녹슨나사 저항군'이 등장한다. 토르톨란처럼 모두에게 우호적인 중립 세력이고 왕 메카곤에 대항하는 기계노움들이다. 나즈자타처럼 전문기술 제작법 등은 골드로 판매하지만, 정수는 메카곤 필드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Wowhead, mmo-champion 등 해외 커뮤니티의 데이터마이닝 정보 및 블루포스트, PTR 서버 정보들을 바탕으로 작성됐으며, 향후 패치에 따라 판매되는 아이템 정보가 변경될 수 있다.
안코안 - 나즈자타 얼라이언스 세력
속박 풀린 자 - 나즈자타 호드 세력
녹슨나사 저항군 - 메카곤 중립 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