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계식 키보드처럼 생긴 컨트롤러라니?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 K28 사용 영상 (자료출처: tokaku 유튜브 채널)

PC로 게임을 즐기거나 또는 특정 장르의 게임을 즐길 때 우리는 대부분 키보드와 마우스를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하고는 한다. 키보드가 이미 컨트롤러 그 자체로 쓰이고 있는 현재, 리듬게임 컨트롤러 전문 회사인 GAMO2는 굳이 기계식 키보드의 모양을 한 컨트롤러를 만들었다.

28개의 키를 가진 소형 키보드처럼 생긴 K28은 주로 리듬 게이머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가운데 위치한 LED 디스플레이 양 옆 키가 동일한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에 따라 일반 키보드보다 리듬 게임을 더욱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약 31종의 프리셋 레이아웃을 내장하고 있어 현재 출시된 리듬게임 대부분과의 호환성을 자랑한다.

K28은 알루미늄 바디에 체리 MX 흑축 스위치를 사용해 묵직한 키감을 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GAMO2는 적축과 갈축 스위치로 된 버전 또한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앙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프리셋 레이아웃의 숫자를 보여주거나 현재 플레이하는 곡의 박자에 맞춰 다양한 색상을 연출한다.

리듬게임 뿐 아니라 각종 게이밍 콘솔과의 호환성도 보장한다. K28은 PS4와 PC는 물론 PS3 또한 지원하며, 닌텐도 스위치도 지원한다.

기본적으로는 리듬 게이머를 위한 컨트롤러이지만, 키보드 형태로 제작된 만큼 리듬게임이 아닌 일부 게임을 즐기는 데도 K28을 활용할 수 있다. K28이 지원하는 다양한 프리셋 중에는 격투 게임을 위한 레이아웃도 존재하며, 사용자가 직접 키설정을 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K28의 가격은 가격은 149달러(한화 약 17만 5천 원)이며,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GAMO2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는 온라인 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