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크로팀 ⊙장르: FPS ⊙플랫폼: PC ⊙발매일: 2020년 9월 24일
찐한 상남자 FPS '시리어스 샘4'의 새로운 영상이 공개됐다.
끝없이 몰려오는 적을 도륙하는 모습이야 이전에도 나왔지만, 이번 영상의 주인공은 '샘'이 아니다. 바티칸 교황의 전용차이자 이족보행 결전병기 'Popemobile'의 절륜한 성능이 본 영상의 핵심이다.
Popemobile에 탑승하는 순간 시리어스 샘 시리즈를 대표하는 적들이 폭포수처럼 쏟아져나오지만, 샘에게는 거칠 것이 없다. 이족보행 결전병기 Popemobile는 적들보다 크고 두껍고 아름답기 때문에, 그저 총알 발사 버튼을 누를 줄만 안다면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영상은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더 스케일이 커진다. 거대 촉수 괴물은 물론 스타워즈가 연상되는 우주선들과의 격전도 확인할 수 있다. 전작도 전투 스케일이 큰 편이었지만, 이번 작품은 그보다 더한 규모로 준비되었다는 걸 추측 가능하다.
크로아티아의 게임사 '크로팀(CROTEAM)'이 개발한 '시리어스 샘'은 퍼즐과 연출을 최소화하고 오직 쏘는 쾌감에 집중한 FPS 게임이다. 수많은 무기와 넉넉한 총알, 그리고 최소 수십 마리 이상의 적이 동시에 등장하는 게임플레이에 박력 넘치는 동유럽 메탈 BGM까지 끼얹어 수많은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정식 넘버링 시리즈 최신작인 '시리어스 샘4'는 당초 2020년 8월 중 출시 예정이었으나, 내부 사정으로 인해 9월 24일로 출시일이 연기됐다. 스팀과 구글 스태디아, GOG에서 구매할 수 있고 다른 플랫폼 출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