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4줄만 읽어도 클리어 확률 증가! 여왕의 궁전 레이드 패턴 공략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세븐나이츠2의 꽃은 역시 아이템 제작 소재를 얻을 수 있는 레이드라 할 수 있다. 특히 6단계 이상의 싱글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멀티 3단계 레이드가 개방되는데, 전설 장비와 재료가 드랍될 확률이 더욱 더 올라간다.

문제는 난이도 역시 같이 올라간다는 것이다. 멀티 3단계의 보스는 전투력 요구치가 무려 32,000으로 싱글 7단계와 동일한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

패턴을 모른다면 조합을 떠나서 공략할 엄두가 나지 않을텐데, 멀티 레이드에서 지켜야 할 사항과 추천 조합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 멀티 3단계부터는 패턴을 모르면 공략이 아예 불가능해진다



멀티 레이드 추천 조합

현재 여왕의 궁전 멀티의 정석 조합을 꼽으라면 [레이첼 + 이안 + 카린 + 딜러]라 볼 수 있다. 레이첼은 리자드리아 제압을 위한 필수 영웅이며, 이안 역시 보스의 각종 스킬에 달려 있는 중독 디버프를 막기 위해 필수로 편성된다.

카린의 경우 반드시 넣을 필요는 없으나, 파티의 안정성을 높이고 만일의 사고가 발생했을 때 궁극기 부활을 사용하는 보험 역할이다.

남은 한 자리의 경우 다른 레이드라면 탱커를 기용하겠지만, 힐러에 이미 2자리를 배분했기 때문에 딜 부족 현상을 메꾸기 위해 레이첼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딜러가 기용되는 추세다.

특히 리자드리아의 경우 타겟을 랜덤하게 바꿔가며 공격하기 때문에 탱커가 제대로 탱킹을 할 수 없다는 것도 이유 중 하나다.




▲ 현재 멀티 3단계 이상에서 정석으로 꼽히는 조합



가장 선호받는 딜러는 사거리가 길어 보스의 독 장판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는 전설+ 코제트, 혹은 희귀 코제트이며, 이외에는 탈 희귀 등급 딜러라 평가받는 세인이나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델론즈 등이 기용된다.

만약 딜러들이 보스의 패턴을 숙지하고, 대부분의 공격을 무빙으로 피할 수 있다면, 카린을 빼고 안정적으로 탱커를 기용해도 좋을 것이다.




▲ 패턴만 숙지한다면 카린 없이 탱커나 다른 딜러를 기용해도 좋다



독장판 피해욧!

※ 보스 주요 행동 패턴 4줄 요약

1. 독장판 설치 - 보스가 장판 밖으로 나오도록 유도
2. 장판에서 벗어난 후, 가까운 영웅 랜덤 공격 - 독 뿜기, 할퀴기, 독 내뿜기 3중 패턴 사용
3. 게다리 걸음 모션 - 타겟 변경
4. 폭식 사용 시, 맵의 12시로 이동 후 독장판 설치 - 독장판 반대편에서 제압기 준비


멀티에서 가장 골치 아픈 요소 중 하나로 리자드리아가 시작하자마자 설치하는 독 장판이 있다. 해당 장판은 영역 내의 캐릭터에 방어 무시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히는데, 전투력이 엄청나게 높지 않은 이상 버틸 수 없다.

가볍게 1~2단계 멀티만 즐긴다면 장판 위에서 무시하고 딜로 찍어 누를 수 있으나, 3단계부터는 피해주는 것이 예의다. 근접 딜러의 경우 리자드리아가 독장판을 사용할때 '너도 먹히고 싶으냐?'라는 대사와 함께 공중으로 뜨기 때문에 미리 파악하고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다.

추가로 보스가 폭식을 쓰기 전에 맵의 12시 방향으로 무조건 이동하여 독장판을 설치하므로, 레이첼 유저는 미리 자리를 잡아줘야 제때 제압기를 발동시킬 수 있다. 가끔 2중으로 독장판이 설치되어 접근이 곤란한 경우가 있는데, 카린이 있다면 부활을 믿고 과감하게 들어가고,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한 턴 참아주자.




▲ 파티가 터지는 가장 큰 원흉은 바로 독장판을 피하지 않는 유저 때문이다



보스 드리블은 필수!

고단계에서는 누가 여왕에게 타겟팅이 되어 있는지 빠르게 파악하고 피해줘야 한다. 저단계라면 누가 맞든 캐스팅이 긴 과다 호흡과 강화 휘둘러치기 패턴만 피하면 공략하는데 무리가 없었으나, 3단계부터는 일반 패턴들도 맞으면 뼈와 살이 분리되는 위력이므로 타겟이 된 유저는 이를 능숙하게 피해낼 수 있어야 한다.

처음에는 가까운 영웅을 공격하나, 이후 타겟을 새로 지정할때 엉거주춤하며 잠시 옆으로 걷는 모션이 보이므로, 누가 타겟이 되었는지 알 수 있다.




▲ 게걸음을 하는 스탭이 보이면, 고개가 돌아가는 방향의 유저는 피할 준비를 하자



특히 리자드리아의 공격은 룬 던전의 가고일처럼 전방에 집중된 형태로 타겟이 된 유저가 보스에게 바짝 붙은 뒤, 등뒤로 조금씩만 움직여도 대부분의 패턴은 쉽게 피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여 다른 딜러나 힐러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적절한 드리블을 해주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패턴 순서는 전방 부채꼴 모양의 공격 - 전방 일직선 범위 끌어오기 공격 - 전방 일직선 모양의 내뿜기 공격이 이어지는데, 반드시 해당 순서대로 들어오지는 않으니, 모션을 보고 임기 응변으로 피해줘야 한다. 다행히 모든 공격은 틈이 있어 조금만 움직여도 피할 수 있으니, 자신이 타겟이 되었다면 딜 욕심은 내지 말고 피하는데 최선을 다하자.




▲ 일직선으로 긴 바닥이 보이면 보스 등 뒤로 넘어가자




▲ 할퀴기 이후 높은 확률로 일직선 내뿜기 공격이 들어온다




▲ 캐스팅 없는 패턴들을 딜러들이 피하느냐 못피하느냐에 공략의 성패가 달려 있다



여유가 있다면 소환 몬스터도 처리해주자

포식 패턴에서 보스가 소환하는 불완전한 리자드맨은 큰 위협이 되지 않지만, 딜러나 혹은 힐러들에게 있어 움직임을 방해하거나 예상치 못한 사고가 날 수 있는 변수다.

보스가 큰 패턴을 시전중이거나 혹은 독장판으로 어차피 제대로 된 딜을 할 수 없을 때 딜러들이 잠시 시간을 내어 처리해주는 것이 좋다.




▲ 큰 위협은 아니지만 빠르게 잡아주면 힐러들이 좋아한다



여왕의 궁전 3단계 실전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