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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지스타 현장에는 텐센트게임즈 산하 개발사인 오로라 스튜디오의 B2C 전시관이 약 40부스 규모로 마련됐다. 부스에는 아직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는 모바일 게임 신작 '천애명월도M'의 체험 빌드 시연존이 자리했다.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는 곧 다가올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천애명월도M 하나에 모든 홍보 역량을 집중한 모양새다.
천애명월도M은 넥슨이 서비스 중인 PC MMORPG '천애명월도' 속 게임 플레이를 모바일로 옮긴 작품이다. 원작의 핵심 요소들을 게임 속에 온전히 담아낼 수 있도록, 원작 개발사인 오로라 스튜디오가 모바일 버전의 개발을 담당했다.
천애명월도M의 지스타 시연 버전에는 다양한 프리셋과 세밀한 조정으로 원작에서도 주목받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1:1 PVP 콘텐츠인 '논검'에서 활용되는 초식들을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전투 튜토리얼이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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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애명월도M은 시연존에 마련된 모바일 기기가 없었다면 모바일 게임이라고 인식하기 어려울 정도로 PC 원작 특유의 비주얼을 그대로 옮겨둔 유려한 그래픽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시연에서는 태백, 천향, 신위, 당문, 개방, 이화까지 총 여섯 개 클래스의 캐릭터를 직접 생성해볼 수 있었으며, 얼굴 각 부위의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게임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의상들을 직접 입혀보는 것도 가능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마음에 드는 비주얼의 캐릭터를 생성했다면, 다음엔 모바일로 옮겨진 천애명월도 특유의 전투 액션을 체험해볼 차례다. 각 클래스 별로 별도의 시연 기기가 마련됐으며, 참관객은 1:1 PVP인 논검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투 액션의 예시를 확인하고, 실제로 조작하며 콤보를 연습해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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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가 일반적인 모바일 시연 속 초반 게임 플레이 대신 전투 튜토리얼을 강조한 이유는 지스타 행사 기간동안 부스에서 진행될 예정인 '1:1 논검 PVP' 이벤트 때문이다. 일반 참관객들의 참여와 시연이 가능한 18일부터 매일 정해진 시간에 부스 이벤트가 진행되고,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들은 일반 시연 버전에는 포함되지 않은 천애명월도M의 논검 콘텐츠를 남들보다 먼저 즐겨볼 수 있을 예정이다. PVP 논검 이벤트는 하루에 약 3회 정도만 진행되므로, PVP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미리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의 부스 시간표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에서는 지스타 마지막 날인 21일까지 다양한 부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관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 스탬프 럭키 투어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PVP 콘텐츠에 관심이 없는 이들도 함께 부스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천애명월도M으로 가득 채워진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의 부스는 지스타 제1전시장 입구인 B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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