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개편과 상위 콘텐츠, 신규 캐릭터 추가! 신의 탑M 업데이트 핵심 정리

게임뉴스 | 박영준 기자 |
신의 탑M은 5월 31일 밤부터 6월 1일 새벽까지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난이도의 콘텐츠와 서버 통합 랭커 전쟁과 함께 신규 캐릭터 '하진성'과 전용 시동무기 '용호의 권'을 추가했다. 신규 출석 체크 이벤트도 시작되었으며 그동안 유저 사이에서 많은 불만을 야기했던 편의성이나 버그에 대한 개선도 이루어졌다.


▣ 신규 캐릭터 '하진성'

신규 캐릭터 하진성은 물리 탱커 포지션의 전설 등급 캐릭터다. 스킬 대부분은 범위 내에 존재하는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보호막 추가 피해와 도발, 침묵 등의 디버프를 부여하는 효과도 보유하고 있다. 자신의 체력이 50% 이상일 때, 받는 물리 피해를 감소하고 체력의 일정량을 스스로 회복하는 효과도 있어 물리 딜러 캐릭터를 상대할 때 엄청난 성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와 함께 하진성의 전용 시동무기 용호의 권도 추가되었다. 용호의 권은 각성 시 스킬 사용 후 10초간 입는 피해를 10%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하진성의 안정성을 더욱 높여준다. 신수 스킬은 일반 공격 강화와 범위 내 적에게 물리 피해 2회, 체력 회복, 보호막 추가 피해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다른 캐릭터보다 기본 방어력이 높다.



▲ 하진성의 스킬 목록. 체력 회복과 CC 기술이 돋보인다.



▲ 용호의 권은 스킬 사용 시 입는 피해 10% 감소 효과가 발동한다.


▣ 7일간 소환권을 한가득! 뜨거운 7일 출석 이벤트

영웅, 전설 등급 캐릭터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출석 이벤트가 시작된다. 뜨거운 7일 출석 이벤트는 6월 29일 오전 07시까지 진행되며, 총 7일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1일, 3일, 5일 차에는 탑의 소환권 10개씩 받게 되며 2일, 4일, 6일에는 영웅 등급 캐릭터 확정 소환권 1개씩 받게 된다. 마지막 7일 차에는 전설 등급 캐릭터 확정 소환권 1개를 받게 된다.

보상은 게임 실행 시 자동으로 지급되며, 우편 창을 열어 수령하면 사용할 수 있다. 탑의 소환권은 소환 창의 상시 소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 또는 시동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확정 소환권은 인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수신된 보상은 3일 이내에 삭제되니 주의하자.



▲ 일주일 접속 시 전설 캐릭터 하나, 영웅 캐릭터 셋을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않도록 하자.


▣ 통합 랭커 전쟁 업데이트

전 서버 유저의 순위를 가리는 통합 랭커 전쟁이 추가됬다. 통합 랭커 전쟁은 매주 토요일 0시부터 일요일 23시 59분까지 총 이틀간 진행된다. 지난 랭커 전쟁 시즌에서 서버별 랭킹 200위 이내를 기록한 유저만 참가할 수 있다. 통합 랭커 전쟁 진행 기간(토, 일)이 아닌 경우에는 창을 열람할 수는 있으나, 순위나 유저의 정보는 확인할 수 없다. 토요일이 되면 실시간으로 순위가 집계되며 확인할 수 있다.

통합 랭커 전쟁에서 높은 순위를 달성하면 여기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트로피와 프레임, 그리고 다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보상은 순위별로 차등 지급되며 프레임은 1위에서 10위 유저만 지급된다.

순위가 낮아 통합 랭커 전쟁에 참여하지 못한 유저는 특정 랭커를 응원하고 보상으로 골드를 받을 수 있다. 응원할 유저 선택은 토요일에만 할 수 있으며 총 3명의 유저를 선택할 수 있다. 응원한 선수가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동일한 서버의 유저를 응원할 경우 타 서버 유저를 응원했을 때보다 두 배의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골드는 강화, 초월, 제작 등 모든 요소에 쓰이니 최대한 많이 획득하자.



▲ 시즌이 아직 시작되진 않았으나 기본적인 정보와 시스템은 확인할 수 있다.



▲ 통합 랭커 전쟁에서 상위권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상위 콘텐츠 추가

기존의 콘텐츠를 거의 완료한 유저를 위해 상위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우선 스토리 10 챕터가 추가되었고, 밥솥 훈련과 시련의 탑도 높은 층수가 추가되었다. 또한 관리자의 시련 중 붉은 철갑 장어의 점수 보상 구간도 개선되었다.

시련의 탑은 101층부터 150층까지 추가되었다. 101층에 들어서기 위해서는 시련의 탑 100층, 스토리 10-4장 클리어 조건이 있으며 상위층 전부 스토리 10 챕터의 특정 구간을 클리어해야 입장할 수 있는 조건이 있다. 150층의 조건은 스토리 10-18장을 클리어해야 하며, 클리어 시 전설 무기 레시피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밥솥 훈련도 400층까지 추가되었다.

붉은 철갑 장어의 후반 보상 구간이 추가되었다. 550,000점부터 시작해 50,000점 단위로 구간이 나눠지며, 빛바랜 전설 무기 레시피 조각과 골드, 루비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신의 탑M에서 사용하는 장비 중 대부분은 제작으로 획득해 사용하는 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 무기가 상향되었으니 가능하다면 전설 무기 레시피 조각을 노려보는 것이 좋다.



▲ 신규 스토리 10 챕터를 어느 정도 진행해야 101층을 도전할 수 있다.



▲ 125층과 150층은 클리어 시 전설 무기 레시피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 붉은 철갑 장어의 상위 보상이 개선되었다. 전설 무기 레시피 조각은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다.


▣ 편의성 추가

유저들이 불만을 토로했던 편의성 부분이 개선되었다. 우선 자동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원하는 강화 수치를 입력하면 해당 수치를 달성하거나 강화 소재가 부족해질 때까지 자동으로 빠르게 진행된다. 5단위 강화를 선택하거나 1단위로 따로 설정이 가능하다.

소환 시 천장까지 남은 횟수가 표기되는 것도 추가되었다. 기존에는 소환 기록을 확인해 얼마나 소환했었는지 유저가 일일이 세어야 했지만 이제 천장까지 남은 횟수가 따로 표기된다. 이에 따라 따로 소환 기록을 확인할 수고가 덜어졌다.



▲ 강화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동이 줄었다.



▲ 강화가 도중에 끝나면 결과를 보여준다.



▲ 천장까지 남은 소환 횟수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