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DC22, 신작 5종 강연 공개 예정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 댓글: 7개 |
NDC22에서 '프라시아 전기'부터 '프로젝트 매그넘', '프로젝트 제우스' 등 넥슨 신작의 강연이 공개된다.



▲ 전쟁 MMORPG '프라시아 전기'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22)에서 넥슨 신작 5종과 관련된 강연 9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강연은 기술적 노하우와 더불어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세부 정보를 담고 있다.

'프라시아 전기'는 넥슨의 핵심 프로젝트로서 5개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넥슨은 이번 강연을 통해 전쟁 MMORPG의 핵심 플레이 요소와 캐릭터 개발, 특성을 살린 탈것 연출 방법 외 레벨 디자이너 노하우 등의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넥슨의 대표 게임인 카트라이더의 후속작으로 PC, 콘솔, 모바일 등의 플랫폼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개발팀은 이번 NDC에서 글로벌 서비스 준비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머신러닝으로 개선하는 사례를 소개하며,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시사한다.

'프로젝트 매그넘'은 넥슨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루트슈터 장르의 게임이다. 독창적인 SF 세계관을 바탕으로 화려한 슈팅 액션을 담아 첫 공개 당시 주목받은 바 있다. 관련해서 SPICA 시스템 적용과 대규모 PvE 방식 게임에서 슈팅 게임의 맛을 살리는 빠른 반응, 정교한 액션, 몬스터 물량 유지 방안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 루트슈터 '프로젝트 매그넘'

'히트2'와 '프로젝트 제우스'는 'Music Scoring the Video Games of Zeus and XH' 강연을 통해 음악 제작 과정을 최초로 공개한다. 특히, '프로젝트 제우스'는 세계 유명 신화를 바탕으로 대규모 영토 전쟁이 펼쳐지는 실시간 MMORTS로 이번 NDC22에서 대략적인 실체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NDC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NDC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히트 이후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히트2'



▲ 대규모 실시간 MMORTS '프로젝트 제우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