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에닉스, 파이널판타지 25주년 기념 NFT 피규어 공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7개 |
올 초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에 주력하겠다고 밝히며, 세간을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스퀘어에닉스. 그 행보의 첫걸음이 될 NFT 상품이 발매됐다.




스퀘어에닉스는 금일(21일), 블록체인 기업 엔진(Enjin)과 협업한 NFT 피규어를 공개했다. NFT 피규어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이 스퀘어에닉스가 공개한 해당 NFT는 기존의 NFT들과는 결이 좀 다르다. 일반적으로 NFT라고 하면 대부분 디지털 자산으로만 생각한다. 실제로 지금까지 거래되어온 NFT들은 이와 다르지 않았다. 실물이 없었으며, 그 이미지 자체는 쉽게 복제되곤 했다. 다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원본이 되는 고유한 토큰의 소유권, 판매 이력, 최초 발행자를 확인할 수 있기에 수많은 복제 가운데서도 원본은 나름의 가치를 인정받아왔다.

그러한 NFT가 실물 피규어와 만났다. 이번에 스퀘어에닉스가 공개한 NFT 피규어는 디지털 자산에만 국한된 게 아니다. 말 그대로 액션 피규어와 NFT가 한 세트인 형태다. 해당 액션 피규어는 24개의 관절을 움직일 수 있어서 정교한 포즈를 재현할 수 있으며, 디지털 플러스 에디션에는 실물 피규어에 더해 디지털 정품 인증서와 AR 디지털 피규어 NFT 코드 2종이 포함된다.



▲ AR 디지털 피규어 예시

해당 NFT 피규어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코믹콘 현장에서 실물을 전시할 예정이며, 현재 온라인을 통해 사전 주문할 수 있다. 액션 피규어만 포함된 스탠다드 에디션은 129.99달러(한화 약 17만 원)이며, NFT 2종이 포함된 디지털 플러스 에디션은 159.99달러(한화 약 21만 원)이다. 해당 상품은 오는 2023년 11월 정식 출시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