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수) 진행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업데이트로 자동 정비 모드가 추가됐다. 자동 정비 모드는 사냥을 진행하다가 회복 물약이 떨어졌을 때 마을로 자동 귀환하여 이를 채우는 기능을 수행하며, 여기에 추가 설정 여부에 따라 획득 아이템의 상점 보관 여부 등을 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동 정비 모드는 메인 퀘스트 서막 7장 화자미와 대화 퀘스트 클리어 시 이용 가능하며, 관련 메뉴를 통해 실행할 수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사냥과 함께 성장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능이니, 핵심 이용법을 빠르게 숙지하여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 정비 모드는 이름 그대로 기존의 자동 전투에 마을에서 진행해야 하는 정비 과정이 포함된 것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현재 확인된 기능으로는 잡화 상점 아이템 구매와 창고 물품 보관이 있으며, 이는 간단한 설정만 진행하면 활용이 가능하다.
메인 퀘스트 서막 7장 클리어라는 기본 조건만 달성한 모험가라면, 누구든 메뉴에 마련된 자동 정비 모드를 통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첫 실행 시 '현재 자동 사용 설정된 회복 물약이 상점 간편 구매 설정 내역에 없습니다. 잡화 상인에게 이동하시겠습니까?'라는 안내 문구가 등장할 수 있는데, 이는 자동 정비 모드 사용을 위한 기본 세팅을 의미하는 것이니 확인을 눌러 잡화 상인을 우선 만나면 된다.
잡화 상인에게서는 간편 구매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화면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자동 정비 모드를 진행하다가 마을에 귀환했을 때 자동으로 구매하게 될 물품의 수량을 미리 결정할 수 있다. 추가적인 영약이 필요하지 않다면 회복 물약 위주로 설정하면 되고 필요에 따라 영약까지 자동 구매 수량을 세팅하면 된다.
잡화 상인에게 간편 구매 세팅을 진행했다면, 자동 정비 모드 사용에 필요한 필수 설정은 끝이다. 이후 바로 자동 정비 모드 실행이 가능한데, 조금 더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창고 설정까지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 정비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창고 관련 설정은 창고 간편 보관과 창고 빠른 보관이 있다. 창고 빠른 보관은 이미 창고에 보관되어 있는 아이템과 동일한 아이템을 일괄 이동하는 기능이며 창고 간편 보관은 미리 설정한 조건에 따라 가방에 있는 아이템을 창고에 넣는 것을 의미한다.
모험가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창고 보관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간편 보관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간편 보관 설정은 창고 창고에서 진행할 수 있다. 창고를 선택한 뒤 하단에 있는 관련 아이콘을 선택하면 장비, 성장 재료, 장비 제작 재료, 물약 및 영약, 채집 및 요리 재료, 전리품 등으로 분류가 나뉘어져 있고 각 분류별로 등급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여기서 설정한 등급에 따라, 자동 정비 모드 사냥으로 획득한 아이템이 창고로 들어가게 된다.
잡화 상인을 통한 간편 구매 설정과 창고 설정까지 진행했다면 본격적으로 자동 정비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자동 정비 모드를 실행하면 선택한 사냥터에서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회복 물약이 모두 소모될 경우 자동으로 마을로 이동한다.
마을로 이동한 뒤에는 자동 정비가 이루어진다. 순서는 치유사를 통한 회복 이후 창고로 이동해 자동 보관을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잡화 상인에게 자동 구매를 진행하는 것으로 확인되며 이후 다시 기존 사냥터에 복귀, 전투를 이어나게 된다.
자동 정비 모드 설정창에서는 종료 조건을 세팅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망 수에 따라 자동 정비 모드가 끝나도록 조절할 수도 있고 PK로 캐릭터가 죽거나 가방이 가득 찼을 때 종료되도록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고로, 자동 정비 모드를 시작할 때 캐릭터가 사냥터에 있다면 해당 위치에서 자동으로 기능이 발동되며 이 외 장소에서는 가까운 사냥터가 자동으로 지정된다.
자동 정비 모드의 등장은 캐릭터의 성장과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프라인 사냥과 달리 퀵슬롯 설정에 따라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고 회복 물약 자동 수급이 가능하기에 기존 자동 전투로는 이용이 부담스럽던 사냥터에도 도전해 볼 수 있게 됐다. 물론, 오프라인 사냥 또한 보상 상자 등의 혜택이 마련되어 있으니 매일 주어지는 8시간은 모두 소모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