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탐험만 해도 강해진다! 특무대 교범과 특무대 레벨이란?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1개 |




레이븐2에서 특무대 교범은 일종의 도감 시스템이다. 특무대 레벨을 올리면 캐릭터에게 다양한 강화 효과를 제공하므로, 캐릭터 육성에 빠질 수 없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특무대 레벨은 주로 특무대 임무와 월드 탐험을 통해 올릴 수 있다. 먼저 특무대 임무는 매일 수행할 수 있는 횟수 제한이 있는 퀘스트로, 헌신의 주화도 얻을 수 있어 꾸준히 수행해야할 퀘스트다.



▲ 매일 진행할 수 있는 특무대 퀘스트로도 특무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월드 탐험은 몬스터 도감, 지역 도감, 지식 도감으로 나뉘어있다. 몬스터 도감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는 분석 재료로 채울 수 있다. 분석 재료는 여러 몬스터가 같은 재료를 공유하고, 아이템 정보를 확인해 획득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 도감은 월드 맵을 돌아다니면 채울 수 있다. 일반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지역 도감을 채워갈 수 있지만 만약 아직 채우지 못한 지역이 있다면 직접 찾아가 지역 도감을 완성하자. 지역 도감을 채워가면 중간 보상을 획득 할 수 있으니 보상이 목적이라면 지역 탐사를 우선할 수도 있겠다.

지식 도감은 쉽게 말해 서브 퀘스트다. 서브 퀘스트는 메인 퀘스트에 비해 경험치 제공량은 낮지만 지식 도감을 채우면 상당량의 특무대 경험치를 제공한다. 만약 빠른 성장이 우선이라면 메인 퀘스트 중심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막히는 상황에서 서브 퀘스트를 진행해 특무대 레벨을 높이는 것도 괜찮다.



▲ 몬스터를 사냥해 얻는 분석 재료로 몬스터 도감을 채운다



▲ 지역 탐사도 중요! 탐사만으로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서브 퀘스트를 수행하면 지식 도감을 완성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