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브레이크와 아군 지원에 특화된 탱커, '백윤호' 심화 가이드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나혼렙 어라이즈의 백윤호는 브레이크 성능과 방어력 감소 시너지를 갖춘 헌터다. 빠르게 브레이크를 격파시키고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넣은 뒤 다른 헌터와 교체하여 보다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는 상황을 만든다.

방어력 감소는 스킬이나 코어 공격 3회 사용 시 '백염' 효과가 방어력 감소 효과를 가지게 되며 때문에 빠르게 스킬과 일반 공격, 코어 공격을 쏟아붓고 다른 헌터와 교체하는 식으로 운용한다.





핵심은 '백염'을 이용한 방어력 감소! 추천 진화는 1/2 단계
백윤호는 탱커 클래스답게 브레이크 성능이 뛰어나다. 일반 스킬 2종이 브레이크 중, 브레이크 강을 가지고 있고 주력 스킬 '맹렬한 기세'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로 짧다. 꾸준히 적에게 브레이크 피해를 넣으며 브레이크 격파를 노리는 캐릭터다.

브레이크 외에 핵심 특성은 바로 '백염'으로 일반 공격을 제외한 마지막 스킬 타격에 '백염' 효과가 적용되어 3중첩 시 방어력의 400%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 감소 효과를 적용한다. 부족한 백윤호의 화력을 보충해 주며, 시너지 효과로 디버프 지속 시간 동안 아군 전체가 대미지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신 '백염'은 스킬 마지막 타격에만 판정이 있어 스킬 적중이 무척 중요하다. QTE 스킬, 코어 공격, 일반 스킬 2종 총 4개의 수단으로 백염을 부여할 수 있어 1개쯤은 빗나가더라도 복구가 가능하다. 궁극기 스킬을 쓰면 즉시 방어력 감소 시너지를 부여할 수 있다.

백윤호의 핵심인 브레이크와 방어력 감소 모두 일반 스킬과 QTE 스킬만 사용하면 끝나기에 역할을 마치면 즉시 태그해 다른 헌터들이 방어력 감소의 효과를 보도록 하는 운영이 좋다. 스킬 3회가 필요한 방어력 감소의 특성상 백윤호 본인은 일반 공격, 코어 공격 정도만 방어력 감소 효과를 받기 때문.




▲ 혼자서 브레이크 게이지 절반을 깎는 백윤호



▲ 백염 3중첩을 쌓고 교대하는 것이 주요 운영법

백윤호는 기본적으로 브레이크 격파 중심의 딜포터 포지션의 캐릭터다. 그러나 진화를 마치면 부족한 화력을 보강해 줄 수 있다. 1진화는 백염질풍각 스킬의 피해량을 150% 올려주고, 3진화는 QTE 스킬 사용 시 15초 동안 명속성 피해 40%가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3진화부터는 백윤호를 딜러처럼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4진화는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고 5진화는 입장 시 파워 게이지 100%를 회복하며 격폭 피해를 100% 증가시켜 준다.

공격적인 진화를 효과를 가졌지만, 백윤호의 기본 화력이 낮은 편이기에 체감은 조금 아쉬운 편이다. 진화 단계가 3 이상이 아니라면 브레이크 효과가 20% 증가하는 2진화 정도에서 서포터로 운영하는 것이 무난하다.



▲ 백윤호의 부족한 화력을 보충해줄 돌파 효과

백윤호의 탱킹과 대미지를 보조! 전용 무기
백윤호의 전용 무기 '억눌린 백호의 혼'은 기본 능력치로 명속성 피해량이 증가하며 [백염] 상태인 대상 공격 시 20초 동안 방어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상시 증가는 아니지만, 백윤호의 화력과 방어력이 모두 증가하는 유용한 효과다.

백윤호를 서포터로 운영할 경우, 전용 무기 우선도가 높진 않지만, 주력으로 쓴다면 만들만하다. 백윤호의 진화가 높아지는 단계부터는 전용 무기의 모든 옵션을 유용하게 쓸 수 있기 때문.

대체제로 사용할 만한 가장 무난한 무기는 도끼, 방패가 있다. 두 무기 모두 방어력이 증가해 주력으로 쓸 수 있지만, 주요 옵션이 애매한 편이다. 그나마 코어 공격이 백윤호에게 어울리기에 도끼 종류를 추천한다.



▲ 백윤호 진화 단계가 높다면 전용 무기가 유용해진다



▲ 일반적으로는 강철 도끼를 끼고 사용하게 된다

기본은 신입 헌터, 고점은 가죽 등의 대미지 세팅! - 아티팩트 추천
백윤호는 진화 단계가 낮다면 아군을 서포팅하는 브레이크 격파/ 방어력 감소 요원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런 용도로 가장 좋은 세트는 '신입 헌터'다. 백윤호의 우수한 브레이크 격파 능력을 보조해 주고 약점 속성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게 해준다.

브레이크가 없는 상황에서는 고위 마족 세트를 활용하면 좋다. 필살기 사용 시 즉시 교대할 수 있고, 백염 중첩에 관계 없이 방어력 감소를 부여할 수 있어 다른 딜러의 턴을 바로 가져올 수 있다. 백윤호를 다른 속성 던전에서 쓸 상황이 있다면 이쪽도 좋은 선택이다.

백윤호의 진화 단계가 높아 대미지가 제법 나온다면 '가죽' 세트를 추천한다. 백윤호에게 부족한 치명타 확률 버프를 가지고 있어 대미지를 크게 높여 준다.



▲ 백윤호가 무난하게 고를 만한 신입 헌터 세트

아콰마린으로 교대 후 서포팅! - 장신구 아티팩트
백윤호는 백염 중첩 후 교대를 통해 아군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서포터 세팅을 한다면 교대 후 아군을 지원할 수 있는 아콰마린이 좋은 선택이다. 태그 아웃 시 아군의 공격력을 지원할 수 있는데, 명속성 헌터인 '차해인'이 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백윤호의 부족한 화력을 보충하고자 한다면 '취록' 세팅도 괜찮다. 마나 소모가 증가하지만, 빠른 스킬 사용 후 태그아웃하는 백윤호의 스킬 세팅과 잘 어울린다. 백윤호를 주력 딜러로 세팅하고자 한다면 만인의 세트인 베히모스가 좋은 편이다.



▲ 마땅한 장신구가 없다면 아콰마린을 추천

명속성 조합에서 활약 가능한 백윤호
백윤호는 명속성 브레이크 격파에서 장점이 있는 헌터로 브레이크가 있는 보스인 폐쇄 임무 '자이언트 아라크네'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헌터도 명속성 위주로 세팅하게 된다. 최적의 파트너는 '차해인'과 '민병구'로 민병구, 백윤호가 스킬 사용 후 교대하면 차해인 1인이 모든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차해인, 민병구가 각각 가지고 있는 치명타 버프도 백윤호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두 캐릭터 모두 브레이크 피해가 없는 스킬뿐이라 백윤호가 보스의 브레이크를 담당할 수 있다. 이렇게 명속성 파이터 3인을 조합해 명속성 약점이 있다면 다양한 상황에 대응 가능한 파티가 만들어진다.

그 외에도 서지우, 엠마 등 1티어 탱커 급은 아니지만, 탱커의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 다른 파이터/메이지 조합에서도 서포터로 활약할 수 있다.



▲ 명속성 파티와 캐릭터와 시너지가 좋은 민병구



▲ 이론상 최강의 조합인 명속성 차해인 파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