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은 '하데스2'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지난 5월 한 달간 스팀덱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1위에 슈퍼자이언트게임즈의 쿼터뷰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 '하데스2'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5월 7일, 얼리액세스로 깜짝 출시한 '하데스2'는 출시된 지 8시간 만에 스팀 최고 동접자 수 7만 명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 게이머의 관심이 집중된 게임이다. 얼리액세스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방대한 콘텐츠와 완성도를 보여줬으며, 이에 현재 스팀에서는 37,836개의 평가 중 94%가 호평하면서 '매우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흥미로운 건 4위에 자리한 '하데스'의 존재다. 지난달에 공개한 스팀덱 월간 플레이리스트에는 없었던 만큼, '하데스2'의 흥행이 자연스럽게 전작인 '하데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외에도 '폴아웃4', '스타듀 밸리', '발더스 게이트3', '발라트로',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엘든 링' 이전부터 심심찮게 스팀덱 월간 플레이리스트에 오른 바 있는 게임들이 이번에도 순위에 올라 존재감을 드러냈다.

'하데스2'는 2020년 정식 출시한 '하데스'의 정식 넘버링 후속작이다. 전작의 주인공인 자그레우스의 여동생이자 지하 세계의 공주 멜리노에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아버지인 하데스를 붙잡은 시간의 티탄 크로노스를 처치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게임은 현재 얼리액세스 버전이며, 정식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