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점 스킬 구매, 잊지 마세요! 쾌적한 전투 위한 스킬 습득과 성장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개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스킬 또한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인데, 대부분 습득서를 통해 배운 뒤 강화 및 승급으로 효과를 증가시키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습득서는 종류에 따라 획득 방식에 차이를 보인다. 각 직업의 액티브 스킬은 스킬 상인을 통한 구매 등으로 배울 수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구조고 공용 스킬처럼 직업 퀘스트 과정에서 습득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일부 스킬의 경우 주화 상점을 통해 얻을 수 있으니 해당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에도 꾸준히 참여하는 것이 좋다.






스킬 습득서를 얻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우선, 각 직업의 액티브 스킬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큰 어려움 없이 습득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캐릭터 생성 시 활성화되는 스킬이 존재하며 이후 직업 퀘스트 초반 단계에서 액티브 스킬 습득서가 보상으로 지급되기에 전투를 위한 최소한의 세팅은 바로 기반이 마련된다고 볼 수 있다.

남은 액티브 직업 스킬을 마을에 위치한 스킬 상인에게 구매가 가능하다. 첫 캐릭터라면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도 있지만, 스킬 확보 여부에 따라 성장 속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은화를 투자할 가치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스킬 상점에서는 액티브 직업 스킬 외에도 직업 패시브 스킬 일부가 은화에 판매되고 있으니, 레벨 조건을 확인하고 배울 수 있는 스킬은 습득서를 구입하면 된다.

캐릭터 레벨이 40이 넘어가고 은화 여유가 있다면, 공통 패시브 스킬인 필사적인 저항 습득서도 구매하도록 하자. 가격이 480만 은화로 비싼 편이지만 피격 시 생명력이 30% 이하일 때 10초간 받는 모든 피해 감소율 12%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킬이다.

해당 스킬은 발동 대기 시간이 5초로 매우 짧고 지속 시간이 10초이기에,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 생명력 회복 물약 자동 사용 수치를 이에 맞춰 설정하면 물약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생각보다 유의미한 차이를 만들기에, 은화가 있다면 필사적인 저항을 빠르게 배운 뒤 생명력 회복 물약 자동 사용 시점을 HP 25% 내외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스킬 상점에서는 직업 패시브 스킬 1종의 스킬 습득서를 구할 수 있고 50레벨 이상 캐릭터는 패시브 스킬 재생의 습득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단, 해당 습득서의 가격은 무려 2,800만 은화이기에 현시점에서는 구매가 쉽지 않다.






스킬 상인을 통해 은화로 습득서를 구매한 뒤에는 주화 상점을 살펴보면 된다. 세력 상점과 연맹 상점에서는 각각 세력 주화, 연맹 주화로 구매 가능한 스킬 습득서가 존재한다. 세력 상점에서는 일반병 달성 시 멍해짐 공통 스킬 습득서를 5,400 세력 주화에 구매할 수 있고 이후 직업 스킬 습득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연맹 상점에서도 직업 패시브 스킬 습득서를 구매할 수 있으니, 이를 목표로 세력 활동과 연맹 활동을 진행해 주화를 챙겨두는 것이 좋다. 세력 주화는 세력 임무 보상과 세력 납품, 세력 전쟁 결과에 따른 보상 등으로 얻을 수 있으며 연맹 주화는 연맹 출석 및 연맹 임무 보상, 연맹 도전 보상, 연맹 던전 개인 보상 등으로 지급된다.

이 외 스킬 습득서는 각 직업 퀘스트 진행 단계에 따라 제공되기도 하며 필드 보스 보상 상자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필드 보스 보상의 경우 획득 확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이 외에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다양한 보상이 포함되어 있고 관련 업적도 마련되어 있으니 꾸준히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킬 습득서는 거래소를 통한 구매도 가능하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대부분 매물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며 등록된 스킬 습득서의 가격도 희귀 등급으로 넘어가면 종류에 따라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는 분위기다.

직업 액티브 스킬과 고급, 희귀 등급 공통 패시브 스킬은 수련서를 통해 등급을 높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스킬 강화에는 스킬 등급에 맞는 수련서가 쓰인다고 보면 된다. 예를 들어, 일반 등급 스킬 강화에는 기본 스킬 수련서가 쓰이며 고급 등급 스킬 등급을 높일 때는 고급 스킬 수련서가 들어간다.

스킬 수련서는 제작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를 노려볼 수도 있다. 고급 스킬 수련서는 일반 스킬 수련서 10장과 용병의 가르침 1장으로, 희귀한 스킬 수련서는 고급 스킬 수련서 10장과 용병의 가르침 5장으로 제작을 시도할 수 있다. 단, 성공 확률이 50%이기에 위험 부담이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제작 진행 시 10% 확률로 거래 가능 아이템이 등장한다.










최대 강화 단계를 달성한 스킬은 상위 등급으로 승급을 진행할 수 있다. 일반 등급 스킬은 희귀와 영우 순서로, 고급 등급 스킬은 희귀와 영웅 순서로 승급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스킬 승급서가 재료로 소모된다.

스킬 승급서는 주로 파티 던전에서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은둔자의 폭포와 환영의 설원 일반 난이도에서는 희귀 등급 스킬 승급서를 얻을 수 있고 이후 상위 던전으로 들어갈 경우 보상 목록에 영웅 등급 스킬 승급서도 보상 목록에 이름을 올린다. 또한, 78레벨 필드 보스인 에스쿠와 80레벨 필드 보스 쿠가라스의 보상품에도 승급서가 포함되어 있다.

승급을 통한 스킬의 강화 효과가 상당하기에, 여유가 된다면 거래소에서 구매를 고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서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직은 희귀 등급 스킬 승급서가 매물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일반적으로 궁수 스킬 승급서의 가격대가 가장 비싼 모습이다. 참고로, 직업 공용 스킬의 희귀 등급 승급서는 직업 퀘스트 1막 6장 진행으로 획득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