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서머게임페스트에서 굵직한 게임들과 정보가 다양하게 공개된 가운데, 유비소프트도 금일(11일) 신작과 라인업 및 업데이트/DLC를 소개하는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쌔씬크리드: 섀도우의 새로운 정보와 함께 '스타워즈 아웃로'의 정보도 집중적으로 공개되었으며,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를 비롯한 신규 타이틀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스타워즈 아웃로 - 8월 30일
첫 타이틀로는 스타워즈 IP를 기반으로 한 오픈월드 게임인 '스타워즈 아웃로'의 플레이 영상이 소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스타워즈 특유의 우주선 도그 파이트 스타일, 초공간 도약 연출, 은신 플레이와 주인공 케이가 데리고 다니는 머칼 '닉스'를 활용한 오브젝트 등의 모습과 스타워즈 아웃로에 대한 정보가 언급됐다.
플레이어는 스타워즈 세계관으로 구성된 다양한 행성들을 탐험하고, 여러 세력들과 협력과 갈등을 선택할 수도 있다. 스타워즈 아웃로는 이름답게 주인공인 케이가 살아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범죄 조직과의 연계와 호의를 얻기 위해서는 위험한 임무도 마다하지 않는다. 물론 이 과정에서 새로운 무기의 사용법이나 능력 등을 얻고 배우면서 생존을 위해 배운 '나쁜 일'들로 시작된 케이가 점차 독창적인 악당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스타워즈 아웃로'는 오는 8월 30일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유비소프트+ 프리미엄을 구독하거나 골드/얼티밋 에디션을 구입하면 8월 27일부터 플레이해볼 수 있다.
엑스디파이언트 시즌1 - 7월 1일
엑스디파이언트는 새로운 팩션인 GSK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3개의 신규 무기가 등장하고, 클럽하우스와 데이토나, 록펠러 맵도 함께 추가된다. 또한 정식으로 등급전으로 적용되는 깃발 탈취 모드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엑스디파이언트의 새로운 시즌은 7월 1일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관련하여 배틀패스도 같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스컬 앤 본즈 시즌3 - 2024년 여름
스컬 앤 본즈는 지난 5월 출시된 시즌 2에 대한 소개와 함께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개선사항들은 전달했다. 끝으로는 새롭게 맞이하는 시즌 3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깨어난 드래곤'이라는 이름으로 마련된 새로운 시즌에는 각종 새로운 액티비티와 스토리, 전설급 몬스터인 용도 바다에 등장하게 된다. 여기에 5vs5 PvP 모드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새로운 군주로는 용의 발톱의 배신자인 Li Tian Ning이 플레이어들을 맞이한다. 스컬 앤 본즈의 세번째 시즌은 올 여름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페르시아의 왕자 시리즈 DLC / 리메이크
이어서 페르시아의 왕자는 세 가지 정보가 공개됐다. '페르시아의 왕자: 잃어버린 왕관'은 오는 9월 출시될 스토리 DLC인 '어둠의 가면'에 대해 언급했으며, 이와 함께 무료 업데이트 내역도 소개했다. 새 콘텐츠인 'Divine Trials'를 통해 플레이어는 네 가지 챌린지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도전과제를 수행해볼 수 있다.
현재 스팀에서 얼리액세스중인 로그:페르시아의 왕자는 불의 사원(Temple of Fire)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새로운 생물과 트랩, 아타르 신전 및 새로운 업그레이드 등이 도입된다. 끝으로는 과거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의 리메이크작의 티저 소식을 전했다. 제작 스튜디오가 변경되면서 다시 처음부터 제작되는 페르시아의 왕자: 시간의 모래 리메이크는 오는 2026년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신규 스토리팩 - 7월 16일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는 7월 16일 신규 스토리팩인 '스카이 브레이커'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신규 스토리팩에서는 새로운 RDA 위협에 맞서싸우는 나비족들의 이야기를 다루며, 신규 지역인 'The Heart of the Plains'를 탐험할 수 있다.
더 크루 모터페스트 시즌5 예고 - 2024년 11월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11월에 준비중인 새로운 시즌5를 공개했다. 시즌5에서는 새로운 섬이자 화산지대인 '마우이'가 무료로 제공되며, 엘리트 드라이버팀에 합류한 플레이어가 경쟁 드라이버들과 레이싱으로 승부를 겨루는신규 모드인 '카오스 스쿼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노117: 팍스로마나 - 2025년
유비소프트의 대표 도시 시뮬레이션인 '아노' 시리즈의 최신작인 '아노117: 팍스 로마나'가 최초로 공개됐다.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신작 아노는 로마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다. 본작에서 플레이어는 라티움 혹은 켈트족의 당인 알비온 지방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아노117: 팍스 로마나는 오는 2025년 PC, PS5, XBOX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어쌔신크리드: 섀도우 - 11월 15일
11월 15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리즈의 신작, 어쌔신크리드: 섀도우는 게임 플레이 시퀀스를 공개하는 트레일러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추가로 인게임의 사계절과 날씨 환경이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모습도 확인됐다.
플레이어는 두 명의 주인공인 나오에와 야스케 중 원하는 스타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야스케는 사무라이 스타일로 속도와 힘을 중시한 스타일의 전투를 보여준다. 적의 공격을 구분하여 막아내거나, 대형 양손 둔기로 갑옷을 부수고 강력한 일격을 보여주면서도 카타나로 무기를 바꾸어 플레이도 가능하다.
암살(?) 목표인 대상과의 전투에서는 무기를 맞댄 경합 도중에 대화가 등장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사무라이 컨셉에 맞춰진 야스케는 '암살'보다는 대결, 혹은 '전투'에 좀 더 컨셉이 맞춰진 느낌이라고 볼 수 있다.
반면에 시노비인 나오에는 좀 더 전통적인 어쌔신크리드 스타일의 플레이를 보여준다. 닌자를 생각하게 하는 암살자의 행동이 기본이며, 잡임과 암습 및 기습과 은신과 투척에 특화되어 있다 .전통적인 암살검도 사용하며, 지붕과 벽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스타일이다. 기존보다도 더 자유로워진 암살 루트도 확인해볼 수 있다. 상황에 따라서 나오에는 주력 무기인 사슬낫을 통해 넓은 범위를 공격하고 커버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어쌔신크리드: 섀도우는 11월 15일 PS5, XBOX, PC로 출시되며 유비소프트+ 프리미엄 구독 혹은 콜렉터즈 및 골드/얼티메이트 에디션 구매자는 3일 먼저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