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아티팩트 파밍, 주간 레이드! '광휘의 공방' 심화 공략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새롭게 추가된 레이드 콘텐츠 광휘의 공방은 기존 아티팩트를 뛰어넘는 성능을 가진 상위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로써 크게 각광받고 있다. 단, 일주일 단위로 제한된 초대장을 소비하여 도전할 수 있고, 현재 최고의 공략 난이도를 보이는 던전이기 때문에 상위 아티팩트 파밍은 쉽지 않은 편.

그럼에도 꾸준히 도전하여 상위 아티팩트를 파밍하고, 성장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광휘의 공방은 이제 게임 내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 광휘의 공방, 악마성 하층의 지배자 '볼칸'.



현재 최고 공략 난이도의 신규 콘텐츠! 광휘의 공방 소개
■ 광휘의 공방 기본 정보 요약

- 스토리 하드 모드 챕터 10 클리어 시 해금, 배틀 클래스 19 달성 시 도전 가능.
- 각 난이도 처음 도전은 무료지만, 이후부터 전용 초대장이 필요하며, 매주 수요일 9시 2장까지 충전,
- 상점 아티팩트 재료 교환에서 강화된 아티팩트 분해로 얻는 파편 1,500개를 주고 초대장 1장 구매 가능.
- 하위 난이도 클리어 시 상위 난이도 도전 가능. 전반적인 공략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

- 내부는 메인 스테이지와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 스테이지마다 플레이어 모드와 헌터 모드로 나뉜다.
- 메인 스테이지는 각 스테이지마다 보스 공략으로 진행, 최종 보스 처치 시 공방 완료.
- 서브 스테이지는 몬스터 웨이브 형태. 여기서 광휘의 축복을 획득하여 능력 상승 버프를 받는다.
- 광휘의 축복은 출현마다 무작위로 3개가 등장, 그중 하나를 선택하여 적용하는 방식.
- 현재 악마성 하부의 스테이지 기본 진행 순서는 메인 '악마성 입구' (플레이어 모드) → 서브 '불타는 고가도로' (버프 획득)(헌터 모드) → 메인 '악마성 25충' (헌터 모드) → 서브 '불타는 광장' (버프 획득)(플레이어 모드) → 메인 '악마성 50층' (최종 보스)(플레이어 모드)
- 스펙이 충분하고 공략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서브 스테이지를 거르고 메인 스테이지만 공략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많은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해야 하는 레이드 콘텐츠 광휘의 공방은 현재 가장 난이도 높은 신규 던전이다. 스토리의 하드 모드 챕터 10 클리어 시 해금되며, 19 배틀 클래스에 도달해야 비로써 공략에 나설 수 있다.

난이도를 선택 후 도전을 진행하면 '광휘의 공방 초대장'이 소모되면서 던전 스테이지 선택 화면으로 들어가는데, 해당 초대장은 수요일 9시를 기점으로 매주 2장까지 충전된다. 단, 처음 도전하는 난이도에 한해서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상점의 아티팩트 재료 교환을 통해 초대장을 1장 구매할 수도 있다.

현재 광휘의 공방은 보스 볼칸이 출현하는 악마성 하부의 쉬움, 보통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으며, 하위 난이도 클리어 시 상위 난이도에 도전이 가능하다. 악마성 하부의 쉬움 난이도의 전투력은 250,000~350,000, 보통은 350,000~500,000인데, 표시 전투력을 초과하는 수준에서도 공략이 어려울 정도로 던전 자체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 매주 초대장을 소비하여 도전한다.



도전을 시작하면 여러 스테이지를 돌파해야 하는데, 각 스테이지는 보스 공략의 메인 스테이지와 몬스터 웨이브의 서브 스테이지로 구성된 모습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스테이지에 따라 성진우로 공략해야 하는 플레이어 모드, 헌터 파티가 필요한 헌터 모드로 입장 조건이 나뉘며, 클리어 시 보상이 즉시 지급된다.

서브로 분류되는 스테이지는 공략 시 '광휘의 축복'을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축복을 얻으면 공방 공략 동안 능력치 상승효과가 적용된다. 즉, '광휘의 축복' 스테이지는 전반적인 공략을 위한 버프 획득 장소인 셈! '광휘의 축복'을 얻지 않고 메인 스테이지만 공략해도 공방을 클리어할 수 있지만, 되도록 축복을 획득하는 게 공략에 도움이 된다.

단, '광휘의 축복'의 효과는 무작위로 출현하는 특징이 있다. 서브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동안 특정 몬스터 웨이브 클리어 시 3개의 무작위 버프가 출현, 제한 시간 안에 그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버프로 향상되는 능력과 성능이 무작위로 출현하기 때문에 효율은 다소 운에 맡겨야 하는 셈.

참고로 서브 스테이지는 클리어 후에도 재도전을 할 수 있는데, 재도전 시 축복을 새로 선택할 수 있다. 보스 공략이 어려운 상태라 축복을 잘 챙겨야 하는데, 이번에 나온 축복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서브 스테이지를 재도전하자.

현재 광휘의 공방 악마성 하부의 스테이지 구성은 메인 '악마성 입구' (플레이어 모드) → 서브 '불타는 고가도로' (버프 획득)(헌터 모드) → 메인 '악마성 25충' (헌터 모드) → 서브 '불타는 광장' (버프 획득)(플레이어 모드) → 메인 '악마성 50층' (최종 보스)(플레이어 모드)를 기본 진행 순서로 갖추고 있다.




▲ 입구부터 순차적으로 돌파해야 한다.



▲ 서브 스테이지 클리어 시 축복을 획득할 수 있다.



수속성 파티 필수! 광휘의 공방 악마성 하층 공략
악마성 하부의 첫 스테이지인 '악마성 입구'는 보스로 켈베로스가 준비되어 있고, 다음 메인 스테이지 '악마성 25층'에는 불타는 최상급 악마가 기다린다. 두 스테이지를 공략한 후 '악마성 50층'에는 최종 보스 '탐욕스러운 볼칸'을 공략해야 하는데, '볼칸'은 스토리 모드 챕터 13인 하층의 지배자로 출현한 바 있는 악마다.


■ '악마성 입구' 공략 포인트

보스 심연의 문지기 '켈베로스'는 폐쇄 던전에서 만날 수 있었던 켈베로스와 기본 공격 패턴이 유사하지만, 추가된 화염 폭풍, 양방향 브레스를 조심해야 한다. 화염 폭풍은 '켈베로스'를 중심으로 거대한 화염 회오리 기둥이 생기면서 주위를 빨아들이는데, 폭풍에 빠지면 순식간에 체력이 감소하여 사망하게 된다.

그리고 양방향 브레스는 기존 폐쇄 던전 켈베로스가 사용하던 직선형 화염 브레스가 앞뒤 양쪽으로 발사되며 360도로 회전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브레스 유지 시간이 길고, 회전 속도도 생각보다 빨라서 도망치며 공격하기가 쉽지 않은 편이고, 무리하게 공격하기보단 생존에 신경 쓰는 게 좋다.




▲ 입구를 지키고 있는 켈베로스.



▲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 양 방향 브레스가 360도로 회전한다.



■ '악마성 25층' 공략 포인트

보스 단독으로 등장하던 악마성 입구와 다르게 25층은 총 4마리의 최상급 악마를 공략해야 한다. 특이한 점은 각 보스마다 공략을 위한 특징이 존재한다는 것.

첫 번째로 만나는 '프로디언'은 은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태 이상 스킬을 활용하여 은신을 저지하는 게 필요하다. 두 번째 보스 '크래온'은 힘을 모은 후 강력한 공격을 폭발시키는데, 브레이크로 스킬 발동을 저지해야 한다. 그리고 세 번째인 '부르너스'는 풍 속성 피해 흡수, 암속성 피해 흡수 상태를 활용하기 때문에 두 속성 외의 다른 속성으로만 타격할 수 있다.

마지막 보스 '라빌테'는 앞에서 선보인 브레이크 특성을 시작으로 고유 패턴인 화염 브레스를 선보인다. 브레이크를 통해 강력한 폭발 스킬 발동을 막아야 되며, 정면에 화염을 내뿜을 땐 후방에서 공격하는 게 좋다.

따라서 해당 스테이지 공략을 위해서는 상태 이상이 가능한 헌터, 브레이크가 가능한 헌터가 유리하며, 풍속성, 암속성 헌터는 운영하기 어렵다. 악마성 하층은 전반적으로 화속성 내성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광속성, 수속성을 활용해야 하는 셈. 되도록 약점 속성인 수속성 파티로 공략에 나서는 게 좋다.




▲ 3마리 악마들은 각각 공략 특징을 지닌다.



▲ 마지막 보스 '라빌테'는 입에서 화염을 내뿜는다.



악마성 50층, 최종 보스 '탐욕스러운 볼칸' 공략
커다란 둔기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대형 악마 '볼칸'은 공격력이 증가하는 광폭화, 현재 체력 비례 대미지 면역, 일정 수 디버프 중첩 시 파티에 큰 대미지 부여, 일정 시간 이후부터 빙결 면역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다. 화속성에 내성이 있고, 수속성을 약점으로 지니기 때문에 성진우 무기와 스킬, 서포터 헌터를 수속성 위주로 세팅하여 공략에 나서야 한다.

기본 공격 패턴은 스토리 모드에 등장할 때와 비슷하기 때문에 스토리 모드 챕터 13에서 어느 정도 패턴을 눈에 익히고 공략에 나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주 쓰는 공격 패턴을 하나씩 살펴보면 우선 점프 후 유저 머리 위로 떨어지는 엉덩방아와 둔기를 3회 휘두르며 움직이는 공격, 둔기를 땅아 꽂아서 3단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게 있다.

그중 3단 충격파는 보스를 중심으로 원형의 범위를 이루며, 보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단계별 충격파가 발생하는 형태다. 스토리 모드와 다르게 원형 충격파 중앙의 보스를 중심으로 십자 형태의 충격파도 함께 발생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회피 공간이 많지 않다. 그러나 첫 충격파만 회피로 넘기면 이후에는 타격 범위를 밖에서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 점프 후 유저 머리 위로 떨어진다.




● 둔기를 3회 휘두르며 쫓아온다.




● 둔기를 땅에 꽂아서 3단 충격파를 발생한다. 원형 충격파는 보스를 중심으로 안에서 바깥으로 퍼지고, 이때마다 십자 형태 충격파가 함께 발생된다.





보스 정면 부채꼴 범위에 화염으로 공격하는 패턴도 2가지 있다. 보스가 둔기를 높게 들었다가 내려치면서 전방에 충격파와 화염을 함께 발생시키는 것과 좌우로 고개를 흔들며 입에서 화염을 내뿜는 공격이다. 특히 내려치는 동작은 사전 준비 동작이 긴 편이므로 회피 또는 범위 밖으로 벗어나기 어렵지 않다.

더불어 육중한 몸을 앞세워 정면으로 돌진하는 공격은 어깨로 돌진하는 보스를 극한 회피 후 돌진 이 끝났을 때 그림자밟기로 거리를 좁혀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돌진 끝 지점에서 보스가 팔을 휘둘러 주위에 추가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해당 모션까지 끝난 후 접근해야 한다.

그밖에 제자리에서 하늘을 향해 손을 흔들면 운석들이 떨어지면 지면 여러 곳을 타격하고, 둔기를 들고 360도로 회전하며 움직이는 소용돌이 공격도 선보인다. 운석은 낙하지점이 표시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여 회피해야 하고, 소용돌이 공격은 유지 시간이 길지 않으므로 잠시 접근하지 말고 거리를 둘 필요가 있다.


● 둔기를 높이 들었다가 내려치면서 정면 부채꼴 범위에 충격과 화염 공격을 한다.




● 보스가 좌우로 고개를 움직이며 불을 내뿜는다.




● 정면으로 돌진 후 팔을 휘둘러서 주위에 피해를 입힌다.




● 손을 하늘로 들고 흔들면 운석들이 낙하한다.




● 둔기를 양손으로 들고 회전하면서 이동한다.





'볼칸'은 기존 스토리 모드와 유사한 기본 공격 패턴 외에 전투 중간 광폭화 시 눈에 띄게 몸이 거대해지는 등 공방에서만 선보이는 추가 패턴도 여럿 등장한다.

대표적으로는 보스가 눈앞에서 사라진 후 화면에 다 안 담길 정도로 거대해져서 운석들을 날린 후 맵 전체에 강력한 일격을 선보이는 공격이 있다. 운석은 간단하게 회피할 수 있지만, 이어지는 강력한 일격은 맵 한쪽에 생성되는 바위 뒤 안전 구역에 위치해야만 피해를 받지 않는다.

그리고 분노의 질주는 보스가 정면으로 돌진 후 팔을 휘둘러 범위 공격을 하는 모션이 기존 돌진과 동일하지만, 돌진 직전까지 유저 위치를 확인한 후 발동하는 모습에 차이가 있다. 게다가 분노의 질주가 발동 전 잔해 더미가 생성되는데, 보스가 해당 잔해를 향해 돌진하도록 유도하면 잔해에 부딪친 보스가 충격에 잠시 주저앉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거대해진 몸으로 운석 낙하, 그리고 맵 전체에 강력한 일격을 날린다. 운석 낙하 후 생성되는 안전 구역으로 이동하여 피해를 막을 수 있다.




● 기존 돌진과 같은 형태의 분노의 질주 발동. 단, 맵에 생성되는 잔해를 향해 돌진하도록 유도하여 보스가 잔해에 부딪치면 잠시 주저앉기 때문에 공격 기회를 얻는다.





공략 후반에 접어들면 맵 양쪽에 화염 벽이 생성되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제한된다. 그만큼 전보다 보스 공격을 회피하기 어려워지는데, 공격 패턴에 맞춰 최대한 극한 회피를 이용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볼칸'은 강력한 공격을 준비하면서 보호막을 생성한다. 보호막을 파괴하면 강력한 공격을 저지할 수 있는데, 사실 이 패턴의 핵심은 회피가 가능한 강력한 공격보다 단단한 보호막에 있다. 보호막 파괴가 늦어지면 공략 제한 시간에 걸려서 보스 처치에 실패할 수 있기 때문!

해당 패턴을 넘기기 위해선 보호막 해제 효과를 지닌 '황동수', '메이린' 같은 헌터와 함께하는 게 좋으며, 보호막 파괴 시 '볼칸'이 쓰러지면서 공격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


● 공략 후반 생성된 화염 벽이 다가와서 일정 위치에 머문다. 따라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이 좁아진다.




● 단단한 보호막이 생긴다. 보호막 제거 효과 헌터(황동수,메이린)를 활용하는 게 좋다.





상위 아티팩트 파밍으로 스펙업! 광휘의 공방 공략 보상
광휘의 공방 공략으로 챙길 수 있는 보상은 무기 강화 기어, 상급 마나석, 축복의 가루, 아티팩트 강화 칩 같은 재료와 함께 영웅 등급 73레벨, 전설 등급 78레벨의 신규 상위 아티팩트 3종 세트가 있다.

상위 아티팩트 '불타는 축복', '불타는 탐욕', '불타는 저주' 세트는 각각 서포터 및 힐러, 브레이크 탱커, 딜러 위주의 세트 효과를 지니며, 기존 아티팩트와 다르게 방어구와 장신구 통합으로 세트 효과가 적용된다. 따라서 상위 아티팩트 세트 효과는 2세트, 4세트는 물론 8세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개별 옵션을 살펴봤을 때도 73레벨의 영웅급 상위 아티팩트가 55레벨 전설 아티팩트보다 좋은 모습을 보인다. 상위 아티팩트가 메인 옵션 수치는 물론 서브 옵션 계수도 더 높게 획득되는 것. 즉, 같은 옵션일 때 등급이 낮더라도 새로운 상위 아티팩트의 성능이 더욱 좋기 때문에 매주 공방에서 상위 아티팩트 파밍이 필요하다.

쉬움 난이도의 공방에서는 영웅급 아티팩트만 출현하는데, 스테이지에 따라 악마성 입구에서 방어구, 25층에서는 장신구, 마지막 50층은 모든 종류 아티팩트가 등장한다. 반면, 보통 난이도 50층 스테이지에서는 전설 상위 아티팩트도 등장하지만, 현재 난이도가 굉장히 높아서 공략이 어려운 수준이다.

따라서 쉬움 난이도에서 영웅급 상위 아티팩트를 착실하게 파밍 한 후 보통 난이도를 공략하는 단계별 성장이 필요할 것으로 여겨진다.




▲ 신규 상위 아티팩트 3종 세트 효과.



▲ 전설 상위 아티팩트는 광휘의 공방 보통 난이도 '볼칸' 처치 시 획득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