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22개 |



넥슨의 마비노기가 20주년을 맞이해 특별한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쇼케이스는 22일(토)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판타지 파티에서 라이브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 되었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성승헌 캐스터와 민경훈 디렉터,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참여했으며, 마비노기의 2024년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이 공개됐다. 여름 캠페인은 7월 핵심 콘텐츠인 신규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 신규 재능 관련 생활 스킬 및 플레이어 편의성을 개선한 콘텐츠 개편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는 신규 재능인 점성술사에 대해 '별에서 온 자'라는 설정을 가진 밀레시안에 대한 헌정 재능이라고 소개하며, "마비노기의 핵심 콘텐츠인 전투와 생활을 모두 아우르는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밀레시안 헌정 재능, 7년 만의 신규 전투 재능인 점성술사는 7월 18일 여름 1차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춰 점술 카드를 세팅하는 데스티니 위빙과 스킬에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그랜드 컨전션을 통해 각양각색의 스킬을 세팅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재능은 이란성 쌍둥이 NPC 딜레니와 니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가능성으로 성장하는 점성술사의 잠재력을 발현할 수 있다.

점성술사 재능 전용 무기 대형 낫과 신규 보조 무기 오브도 함께 업데이트된다. 대형 낫은 별의 힘과 흐름을 연결해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고, 오브는 점술 카드 효과를 발휘하는 만큼 고유한 별자리 이펙트를 지니고 있다. 점성술사를 상징하는 별이 가득한 신규 맵, 별의 성채도 같은 날 선보일 예정이다.







점성술사와 관련된 생활 스킬은 8월 13일에 진행될 2차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밤에만 할 수 있는 낚시, 스타 캐스팅으로 점성술 관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스텔라 크래프트 스킬로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밀레시안과 NPC, 몬스터의 순간을 포착해 저장할 수 있는 스킬 소울 캐치도 추가되며, 저장한 대상을 소울 커스터마이징 스킬을 통해 나만의 점성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카드는 장식에 사용하거나 거래할 수 있고, 점성술사 스킬에도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플레이어들이 더 편하고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의 편의성도 개편된다. 우선 환경 설정 각 옵션의 표현 방식을 통일 및 개선하여 시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타이틀 효과 검색 기능과 미리보기 기능도 추가되어 선택한 타이틀의 표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NPC 상점 역시 개편되어 아이템 이름 검색 기능을 추가하며, 아이템 이름과 가격을 알아보기 쉽게 리스트 형식으로 변경한다.

여름 프리시즌 및 사전등록 이벤트는 쇼케이스가 진행된 바로 오늘, 22일부터 시작된다. 프리시즌 기간 동안 콤비네이션 멤버쉽 혜택이 무료로 적용되며, 전투 경험치 3배, 모든 스킬 수련치 2배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인게임 지원도 풍성하게 제공된다. 점성술사 사전 등록 보상으로는 큐티 별 마법사 모자, 별의 기운 엑스트라 토템, 빛나는 별 투안 호루라기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20주년 기념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악뮤(AKMU)'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된다. 통통 튀는 매력과 뛰어난 음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 악뮤는 이번 여름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재능 점성술사의 테마곡에 참여해 콜라보 OST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