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e스포츠, 한국게임화연구원과 MOU 체결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자료제공 - 에스지에이이스포츠




종합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업 SGA e스포츠가 한국게임화연구원(이하 KGI)과 함께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의 다양한 연구를 위한 협력을 통해, 교육과정 체계확립에 대한 노력을 함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이 아닌 것에 게임적 사고와 게임 기법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사용자를 몰입시키는 과정을 일컫는다. 이미 많은 기업과 공공정책, 뉴스·미디어, 교육, 보건·의료, 스포츠, 환경, 모의실험,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KGI(한국게임화연구원)는(은) 2021년 4월 설립하여, 2024년 5월에는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자격증을 개설하며 산업 전반에 게임화의 기술과 기법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이루고 게임화 연구 및 학술 활동과 게임화솔루션 및 전략을 활용한 컨설팅을 진행하는 글로벌 허브로서 시대와 세대를 연결하고 융합하는 연구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GAe스포츠 성시찬 대표는 “한국게임화연구원과 함께 더욱 전문적인 게임화 연구 인력들이 모여 게이미피케이션 부분의 연구가 잘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발전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시스템 구축에 더 큰 힘을 얻은 것 같다. 앞으로도 더 많은 협력을 통해 게임과 일상생활을 연결하는 글로벌 e스포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SGA e스포츠는 동종 업계의 유사 e스포츠 기업과 차별화되는 종합 기업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 구단을 포괄적으로 운영하며 미디어를 포함한 전방위적인 e스포츠와 게임산업에 대한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레인보우식스팀의 코리안 오픈 우승을 시작으로 인천광역시와 게임단 지역 연고 협약을 맺고 ‘SGA 인천’으로 활동 중이며,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게임의민족을 통해 e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비롯한 종합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