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오늘, 11일 목요일부터 14일 일요일까지 매일 11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는 '뉴에리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벤트입니다. 거대해서 더 귀여운 마스코트 방부가 한강 위에서 뉴에리두 느낌이 가득한 세빛섬을 찾은 로프꾼들을 반겨주죠.
현장은 미리 사전 예약한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는 실내존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메인 프로그램들이 모여있는 실내존의 경우 시간대별로 80명, 주말엔 90명의 인원만을 받아 좀 더 쾌적한 이벤트 경험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우선 실내 행사장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로프꾼이되어 뉴에리두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교활한 토끼굴 멤버들인 니콜, 빌리, 네코미야를 테마로 준비한 미니 게임 존, 아니 로프꾼 의뢰존은 사전 예약으로 실내에 들어온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더 빠른 레벨업을 위해 추가 의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료 이벤트 2종에 참여할 시 나만의 로프꾼증을 발급받거나 행운의 캡슐 뽑기를 통해 다양한 굿즈를 획득할 수 있죠. 캡슐 뽑기 시 클리어 파일이 100% 지급되고, 방부 휴대폰 거치대나 방부 러그, 또 방부 핑거보드 키링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실내 이벤트 존은 PS5 시연입니다. 마련된 PS5 기기를 통해 젠레스 존 제로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참여할 시 런칭 기념 엽서가 증정됩니다. 시연존은 카페 돌체에 위치해 있습니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야외 구역에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젠레스 존 제로 콜라보 메뉴를 먹어볼 수 있는 오늘의 가게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페돌체에서는 음료 4종을, 그리고 비어가든에서는 음식 4종을 주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콜라보 메뉴 1개 당 랜덤으로 띠부실이 1개씩 증정됩니다. 띠부실은 총 16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호요버스 측은 "젠레스 존 제로를 오랫동안 기다려준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젠레스 존 제로에 궁금함을 가진 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 이벤트와 시연을 구성했다"고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는데요.
이어 "무더운 날씨에도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을 찾아준 로프꾼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대형 방부와 뉴에리두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본격적으로 플레이어들이 입장하기 전,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주 조금 일찍 현장이 오픈되었는데요. 아직 고민하는 로프꾼들을 위해 구석구석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참고로, 한강 위 방부가 참 귀엽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