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전설 계의 궤적', 세계관・키워드 및 시스템 신규 정보 공개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자료제공 - CLEK




니혼 팔콤의 대표작인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 '영웅전설 계의 궤적 -Farewell, O Zemuria-(이하 계의 궤적)'의 최신 정보가 금일(25일), 공개됐다.


■ 영웅전설 계의 궤적 -Farewell, O Zemuria- 에 대하여

"120X년, 모든 것이 끝난다."

제무리아 대륙의 종언을 예언한
도력 혁명의 아버지, C 엡스타인――

그 X-Day가 다가오는 가운데
곤륜의 땅에 건설된 거대 기지에서
도력 로켓 한 기의 발사 준비가 진행되고 있었다.

"인간은 대기권 밖에 도달할 수 있는가?"
"대륙의 끝에는 무엇이 존재하는가?"
"인류는 “세계”의 진실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인가?"

유사 이래 최대 규모 사업의 전말을 지켜보고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와중에,
기술적 특이점(싱귤래러티)이라 일컬을 만한 오레드 자치주의 어떤 장소로
뒷세계 해결사(스프리건)인 청년을 비롯해
각지의 세력이 결집하려 하는데――

과연,
아득히 먼 하늘을 향해 뻗어 나가는 한 줄기 궤적은 제무리아의 미래가 될 것인가…
아니면――


■ 세계관・키워드

● 흑의 정원(그림 가르텐)




결사 '몸을 먹는 뱀'이 독자적인 네트워크 기술로 가상 공간 서비스 '동화 속 정원(메르헨 가르텐)'을 해킹해 데이터를 변질시킨 모습. 본래 제무리아 대륙 최초로 마르두크(MK)사에서 개발한 시스템이며, 도력넷을 통해 먼 거리의 사용자가 같은 가상 공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 시스템 소개

● 정원 공략




결사 '몸을 먹는 뱀'이 탈취한 '흑의 정원(그림 가르텐)'을 되찾기 위해, 배틀에 참가 가능한 멤버 내에서 파티를 편성하여 성안의 각 영역을 공략하게 된다. 각 영역에서는 멤버의 아바타를 장기말 삼아 매 턴마다 게임판(스테이지) 상의 칸을 이동하여 공략한다.

보물 칸: 이 칸에 멈추면 자동으로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빈 칸: 이 칸에 멈추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문 칸: 이 칸에 멈추면 던전을 공략하게 됩니다.
각 문에 따라 다른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던전을 답파합니다.
미라/G 토큰 칸: 이 칸에 멈추면 미라나 「그리모어 해독」에 필요한 그림 토큰을 자동으로 획득합니다.
폼 칸: 이 칸에 멈추면 마수 「폼」과 전투합니다.
? 칸: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는 수수께끼의 칸입니다.




각 영역 최심부에 위치한 '수호자(가디언)'를 토벌하면 공략 가능한 영역이 확장되며 가상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도 차례로 개방된다.

또한 공략 진척도에 따라 각 세력의 멤버가 '그림 가르텐'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 다른 조직과 세력에 속한 캐릭터 간의 회화 이벤트 등도 발생한다.



▲ 그림 가르텐에서는 결사 '몸을 먹는 뱀'의 동향에 주의!?

'그림 가르텐'에서 각 영역을 개방해 나가면 가상 공간을 해킹한 결사 '몸을 먹는 뱀'도 다양한 방법으로 파티에 개입한다.



▲ 그림 가르텐을 통해 결사 측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한편, 예상치 못한 사실이 밝혀지는 일도…!?


● 그리모어 해독

정원 공략 중에 획득하는 아이템 '그림 토큰'을 소비하여 마도서 '그리모어'를 해독할 수 있다. 해독하면 각 속성의 세피스, 할로우 코어, 쿼츠, 액세서리 등 공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추억의 대좌




'그림 가르텐'에서는 '메멘토 오브'라 불리는 특수한 보주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보주에는 과거 제무리아 대륙에서 일어난 일이 기록되어 있어 '추억의 대좌'에서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의 과거, 제무리아 대륙의 진실과 연관된 사건 등, '메멘토 오브'에 기록된 내용은 모두 궤적 시리즈 전체와 관련된 '아주 중요한' 정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