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순위
"1+4 추석 버닝" 내세운 FC 온라인, 2위 탈환
◎ "추석엔 버닝이지" FC온라인 2위 탈환
- 18일까지 계속되는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지난주에는 토요일부터 '버닝' 이벤트를 시작한 넥슨의 FC 온라인이 발로란트를 제치고 2위를 차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1+4 버닝'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14일 하루동안은 PC방에서, 나머지 4일은 집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접속 시간과 누적 플레이 수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 유입에 주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PC방 버닝이 진행된 14일 토요일에는 PC방 점유율이 약 14% 가까이 상승(더로그 기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 내부 전쟁 시즌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위권 재진입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지난 12일, 최신 확장팩 '내부 전쟁'의 첫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이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이 맞물리면서, 10위권에 재진입하는 성과를 나타냈습니다. '내부 전쟁'의 첫 시즌에서는 신규 공격대 '네룹아르 궁전'이 오픈했으며, 19일과 26일 주간에는 각각 공격대 찾기 두번째 지구와 세번째 지구가 개방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신화+ 던전 목록이 도입되는 만큼, 연휴를 보낼 만한 신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넥슨 30주년 릴레이 이벤트, '마비노기' 5계단 순위 상승
- 한편, 넥슨은 또한 자사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며 '릴레이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영향으로, '마비노기'는 전주 대비 5계단 상승한 2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는 '넥슨 인 마비노기' 이벤트에서는 각 게임에서 찾아온 NPC들이 등장하며, 관련 미니게임을 진행해 기념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념 재화는 각종 치장용 상품으로 교환하는 데 쓰입니다. 또한, 넥슨 30주년 기념 PC방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금주의 스팀 게임 트렌드
◎ 오늘의 스팀 트렌드 게임 - 더 크루2
- 금주 초 스팀 트렌드 지표 최상단은 유비소프트의 레이싱 타이틀 '더 크루2'가 차지했습니다. 오래 전 출시된 게임이 다시금 주목을 받는 이유는 대부분 할인 때문이죠. 98%라는 파격적인 할인가를 내세우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출시 초기부터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레이싱 게임이었지만, 미국 전역을 무대로 한다는 콘셉트는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줄 수도 있겠습니다. '더 크루2'는 오는 6월 23일까지 1,1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 '새티스팩토리' 정식 출시, 최다 동접자 18만 명 갱신
- 커피스테인 스튜디오의 샌드박스 공장 건설 게임, '새티스팩토리'가 5년 간의 '앞서 해보기'를 뒤로 하고 지난 10일 정식 출시로 전환했습니다. 그리고 16일 기준, 18만 명 이상의 스팀 최다 동접자를 기록하며 순항중입니다. 스팀 상점 전체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 메타크리틱 90점을 기록한 작품인 만큼, 샌드박스/공장 건설에 흥미를 가진 게이머라면 놓치기 어려운 게임입니다.
◎ 지금이니! '플레이스테이션 배급사 할인'
- 즐거운 할인 소식이 또 있습니다. 바로 9월 20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스테이션 배급사 할인'이죠.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PC 이식작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평소 눈여겨 보고 있던 PS 명작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라이브러리를 채워 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의 경우, 역대 최대 할인율(40%)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순위
◎ 비소 장군님!! 붕괴: 스타레일 구글 플레이 매출 4위 기록
- 호요버스의 수집형 RPG '붕괴 : 스타레일'이 신규 캐릭터 출시에 힘입어 매출 순위권에 재진입했습니다. 15일 기준 해당 게임의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는 4위입니다. 이번 순위 급등의 주인공은 2.5 버전 업데이트에 추가된 '비소'입니다. 또한, 과거에도 매출 순위를 높이는 데 기여한 캐릭터들이 복각 대상이 되면서 매출 순위 급등에 기여한 모습입니다.
인벤 인기 게임 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