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PG 전문 개발사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한 최신 모바일 SRPG ‘메카아라시’가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메카아라시’는 블랙잭 스튜디오의 글로벌 히트작인 ‘랑그릿사’ 출시 1년 후부터 개발을 시작해온 프로젝트로, 5년간의 개발 정수가 고스란히 녹아든 작품이다. 랑그릿사 등 모바일 RPG 개발 경험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전투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는 ‘메카아라시’는 차별화된 ‘부위 파괴 시스템’과 자유도 높은 메카 도색 콘텐츠로 전략과 전술뿐만 아니라 커스터마이징 재미까지 만끽할 수 있다.
중국과 대만, 일본에서 선 출시된 ‘메카아라시’는 연이은 호평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게임성을 입증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5일 기준 사전예약자 수 100만을 달성하며 화제의 게임으로 등극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가 빠르게 게임에 정착할 수 있는 보상도 풍성하게 지원된다. 먼저, CBT 특별 이벤트 <프로젝트: 신세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모든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한정 XR 메카 외관 세트 [스톰 타이거]’와 모집 증서 30개를 받아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자 수 100만 달성을 기념하여, 게임 내 이벤트 센터에서 다양한 사전 예약 이벤트 보상과 사전 예약자 수 목표 달성 보상을 무료로 100% 획득할 수 있고, 게임 내 ‘모집’에서는 10연속 모집으로 1명의 S급 파일럿을 반드시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모집 결과는 무제한 초기화 가능하여 이용자 성향에 맞는 파일럿을 선택하여 팀을 꾸려 나갈 수 있다.
여기에 더해 11월 13일(수)까지는 S급 파일럿 [아커스] 획득 확률을, 20일(수)까지는 S급 파일럿 [로사] 획득 확률과 S급 메카 [XR] 및 S급 메카 [글라샤] 획득 확률을 대폭 상승하고, 27일(수)까지는 픽업 모집 시 S급 파일럿 6명 중 한 명을 반드시 획득할 수 있도록 한다.
11월 28일(목)까지는 포키를 도와 짐을 정리하고, 탐험에 필요한 물품을 해제하여 퓨어 크리스탈, 모집 증서, 운송 허가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물품 수집 완료 후, 이용자는 1억 퓨어 크리스탈을 나눠 받을 수 있는 ‘보물 찾기’에 참여할 수 있다.
계정 생성 후, 7일간은 게임에 접속하여 S급 무기 악몽부터 S급 파일럿 세븐, S급 파일럿 나오미 등을 받아볼 수 있고, 28일 내에는 ‘상륙 특별 임무’ 이벤트 완료를 통해 S급 메카 [아르쿠스]부터 아르쿠스 외관 세트 [천 개의 태양] 등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매번 승급할 때마다 퓨어 크리스탈부터 S급 파일럿 캐서린까지 받아볼 수 있고, 메인 스토리에 도전하여 클리어하면 최대 30장의 모집 증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메카아라시’는 11월 13일(수)까지 보다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설문 조사를 함께 진행한다. 설문조사 참여 시 이용자는 게임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아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한 NVIDIA 콜라보 영상도 공개됐다. 메카 제조사 옵시디언의 소개 영상에서는 NVIDIA GREEN을 도색 주제로 하는 미스터리한 메카가 등장했다. NVIDIA의 산업 디자인에서 비롯된 화이트, 그린 배색과 양쪽 어깨의 방열구 디자인이 특징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자극한다.
‘메카아라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