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게임즈의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 2.0 버전 업데이트, '침묵에 바치는 노랫소리'가 금일(2일) 적용된다.
명조는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리나시타·라군나’를 추가하고, 서막부터 총 4종으로 구성된 조수 임무 제2장을 오픈했다. ‘리나시타’ 지역에서는 하르모니아 박스를 모아 레코드 연주자에게 전한 후 다양한 음악을 소장할 수 있으며, 지형이 험난한 곳에 분포된 사운드박스, 기념주화 모네, 구름 바다 속을 나는 활공 도전, 블록 퍼즐 요소가 들어간 다채화, 특수 에코를 얻는 순례의 꿈, 색다른 도전 콘텐츠 홀로그램 전략·블레이드 댄서의 춤을 플레이하고 즐길 수 있다.
또한 금희 컬렉터즈 에디션 복숭아꽃이 피는 날과 산화 테일러드 에디션 퇴마의 명령을 코스튬 상점에서 판매와 한정 할인을 시작했다. 퇴마의 명령은 파트너 초대 출석 이벤트에서도 무료로 획득할 수도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공개한 트레일러에서는 새로운 캐릭터로 합류하는 몬텔리 가문의 ‘카를로타’가 화려하고 유연한 몸놀림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공격하는 장면을 미리 볼 수 있다. ‘카를로타’는 캐릭터 이벤트 튜닝 '또 다른 불협화음'에서 높은 확률로 등장하고, 무기 이벤트 튜닝에서 전용 무기 '죽음과 춤'을 100%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쿠로게임즈는 기존 인기 캐릭터 및 무기 이벤트 튜닝을 다시 오픈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만큼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지역 ‘리나시타’ 웰컴 기프트로 금빛 파도의 무늬 10개, 결정 용제 10개를 얻고, 지역 탐색 이벤트 천도의 가이드와 기념 촬영 이벤트 조수를 향한 발자취를 통해 별의 소리, 프로필 휘장 ‘천도의 기억’, 응소 특급 물자 상자, 특급 비밀음파 통, 결정 용제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7일 출석 이벤트 즐거운 노래의 선물, 신규 홀로그램 전략 도전 홀로그램 전략·고통, 기간 한정 멀티플레이 던전 도전 이벤트 색채는 형태가 없지만, 기간 한정 전투 이벤트 비토리오의 추격 V: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 무무기획·출격, 주기적 도전 이벤트 시간차 협공 무쌍 버전에 참여하면 여러 인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다.
특별하게 구성된 선약 방송국을 오픈하고, 특별가의 2.0 버전 한정 패키지를 추가했다. 선약 방송국에서 전용 프로필 휘장 바닷바람에게 바치는 삼막극을 비롯해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상점에서 금고의 무늬 에디션 패키지, 금고의 무늬 컬렉션 패키지, 편행자의 용제 지원 패키지, 금고의 금빛 파도 컬렉션 패키지, 금고의 울린 조수 컬렉션 패키지, 그리고 혜택 코너로 선약 주간 특전 시리즈 패키지를 확인 가능하다. 주간 패키지도 새롭게 추가됐다.
쿠로게임즈 관계자는 “명조 2.0 버전 침묵에 바치는 노랫소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라며, “오랫동안 공들여 준비한 2.0 버전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 또한 방랑자 여러분의 목소리를 항상 귀담아들으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 달라”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이번 2.0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플랫폼으로 명조의 PS5 버전이 출시된다. PS5로 플레이하는 명조는 쾌적한 최적화로 잔 로딩이 거의 없는 것은 물론, 명조 특유의 액션을 듀얼센스 패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그간 쿠로 게임즈가 쌓아 올린 연출과 그래픽, 캐릭터 디자인 노하우를 한층 더 발휘한 것은 물론, 여러 차례 지적받았던 스토리 퀄리티도 상당히 끌어올려 그야말로 '축제'와 같은 모습이 될 명조의 2.0 업데이트는 금일 12시까지 진행되는 점검 이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