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대회, 2025 LCK컵이 1월 15일 서울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개막한다.
LCK컵은 LCK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되는 컵 대회로, LCK에서는 볼 수 없었던 챔피언 밴픽 방식인 피어리스 드래프트로 치러진다. 피어리스 드래프트는 앞서 진행된 세트에서 두 팀이 선택한 챔피언을 다음 세트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금지하는 방식이다.
참가 팀들은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으로 나뉘어져 그룹 대항전 방식으로 3주 동안 대결한다. 지난 해 서머 성적을 기준으로 1위팀과 2위팀인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가 각각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의 대표로 같은 편에 속할 팀을 선택했다. 이후에는 스네이크 방식으로 선택된 팀이 다음 팀을 선정했다.
그 결과 한화생명e스포츠, T1, BNK 피어엑스, DN 프릭스, OK저축은행 브리온이 바론 그룹으로, 젠지, 디플러스 기아, KT 롤스터, 농심 레드포스, DRX가 장로 그룹으로 편성됐다. 경기는 3전 2선승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된다.
같은 그룹에 속한 팀들의 성적은 합산되며, 승리한 그룹의 상위 3개 팀은 플레이오프에 직행한다. 남은 3자리를 두고 승자조의 4~5위와 패자조 상위 4개 팀, 총 6개 팀이 플레이-인을 치른다.
플레이-인은 개별 팀이 거둔 승수를 기준으로 시드를 배정, 세미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1라운드는 토너먼트, 2라운드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다.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과 최종 라운드 승자 총 3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플레이오프도 세미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자조 1위와 2위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승자조 3위와 플레이-인을 통과한 세 팀이 1라운드에서 대결한다. 1라운드에서 패하는 팀은 그대로 탈락하며 2라운드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최종 우승팀은 2025년부터 새로 만들어지는 국제대회인 퍼스트 스탠드(First Stand Tournament)에 LCK 대표로 출전한다.
2025 LCK컵은 1월 15일 17시 OK저축은행 브리온과 DRX의 대결로 포문을 연다. 결승전은 2월 23일 23일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되며, 평일 오후 5시, 주말 오후 3시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