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타임 스내쳐 핸디(Time Snatcher Handy)
개발사 : 시계태엽고양이
주요 태그 : #탄막 슈팅, #액션 로그라이크, #던전 크롤러, #고양이 Time Snatcher Handy는 시간정지 탄막 로그라이크입니다! 시간을 멈춰 무자비한 탄막을 피하세요. 다채로운 아이템을 모아 성장하여 시간 박물관에서 탈출하세요!
대학생 6인으로 이뤄진 '시계태엽고양이' 팀에서 제작 중인 '타임 스내쳐 핸디'는 시간정지 탄막 로그라아크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탄막 게임에서의 공식 자체를 좀 다르게 해석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벽처럼 촘촘히 몰려나와서 피하기 힘든 탄막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는 방법 대신, '시간'을 멈춰서 편한 길을 찾는 거죠.
플레이어는 고양이 괴도 핸디가 되어 시간을 멈추고 시간 박물관에서 탈출하는 여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짧고 굵은, 하지만 핵심을 담은 짧은 설명에 이어서 빠른 튜토리얼로 넘어가죠. 그리고 우리에게 주어진 건 오직 '시간'뿐이라는 걸 깨닫는 데에는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주어진 건 시간 뿐이지만, 필요한 것도 시간뿐이기도 하고요.
시곗바늘을 이용해 시간을 멈추고 끔찍한 탄막을 멈추고 안전한 길을 찾고, 적들이 행동하기 전에 시간을 멈추고 뒤에서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끔은 이렇게 소모된 시간 자원을 적들이 떨구기에 회복할 수도 있고요. 물론 상점을 이용하거나, 적들의 탄막을 맞아도 소모되는 건 '시간'입니다.
이렇게 시간을 중심으로 자원을 정리한 깔끔한 플레이 방식에, 적절하게 로그라이크 방식들을 도입했습니다. 전략적으로 아이템들을 선택해서 더 위험하고 과감한 플레이를 하거나, 반대로 좀 더 안전한 플레이를 추구할 수도 있는 여러가지 플레이 방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좀 어려울 수 있는데, 강력한 탄막 공격이나 적들의 공격 방향을 알려주는 시계형 바닥이 있어서 시간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장치들도 있어서 마치 택틱을 맞추는 플레이도 가능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깔끔한 도트 그래픽과 더불어 사운드, 연출도 게임의 컨셉에 충실하게 잘 구현되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데모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임 스내쳐 핸디'가 이번 BIC에서 한 번 꼭 플레이해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게임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물론, 스팀과 BIC 온라인 페스티벌, 그리고 스토브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니 한 번 플레이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