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아플랜 아케이드 컬렉션, Playstation 및 Switch 버전 출시

게임뉴스 | 김찬휘 기자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슈팅 게임의 명가 ‘토아플랜(TOAPLAN)’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 16가지를 엄선하여 수록한 컬렉션 타이틀, ‘토아플랜 아케이드 컬렉션 VOL.1’ 및 ‘토아플랜 아케이드 컬렉션 VOL.2’를 오늘(8월 28일) PS4, PS5 및 닌텐도 스위치로 정식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1980년대에서 1990년대를 풍미했던 슈팅 게임의 명가 ‘토아플랜’의 명작 타이틀 16가지가 PS4, PS5, 닌텐도 스위치로 게이머들에게 돌아온다. VOL.1과 VOL.2이 각각 8개의 타이틀로 이루어진 이 컬렉션에는 VOL.1에 ‘트윈 코브라(구극 타이거)’, ‘아웃 존’, ‘바츠군’ 등의 작품이 수록되었으며, VOL.2에는 ‘타수진’, ‘슬랩 파이트’, ‘그라인드 스토머’ 등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수록 타이틀에 따라서는 월드와이드 버전과 일본 버전의 전환을 통해 각기 다른 사양의 버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며, 당시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희귀한 타이틀들도 수록되어 있어 팬들로서는 가치가 높은 타이틀이다.

또한 난이도나 플레이어 수 등의 설정이 가능한 ‘딥 스위치’ 기능, 축소된 피격 판정, 플레이어의 내구도 증가 등, 원작에는 없던 유저친화적인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되었고, 게임의 행동 및 누적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레코드’ 기능과 ‘되감기’, ‘세이브 & 로드’ 그리고 ‘게임 속도 조정’ 등의 유저 친화적인 편의 기능도 탑재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