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오를리'와 '데이지' 합류! 팀 프리셋 추가 등 주요 개선 사항은?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신규 영웅 '오를리'와 '데이지'
마법 영웅 지원을 위한 오를리, 데이지는 우마왕 공략 특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신규 영웅 오를리와 데이지가 합류했다. 나이트크로우 소속 스페셜 전설 오를리는 아군 마법형 영웅을 지원하는 능력이 강조됐다. 패시브와 2스킬의 혜택이 아군 마법형 영웅으로 제한되기에, 다른 역할군보다 마법형과 함께 활용할 때 효율이 올라가는 영웅이다.

패시브 통찰의 빛은 라운드당 1회 자신에게 보호막을 발동한다. 이와 함께, 아군 전열에 있는 마법형 영웅의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를 상시 증가시키는 효과를 지녔다. 치명타 확률은 17%, 피해는 25%라는 수치를 높인다. 스킬 강화 시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며 6초월 효과로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아군 마법형 영웅이 모든 피해를 1회 무효화하게 된다.

1스킬 고결한 유성은 적군 3명에게 일정 피해를 주며 2개의 버프를 해제한다. 스킬 강화 효과로는 방어력 감소 36%를 가졌다. 2스킬 빛의 일갈은 마법 공격력의 50%만큼 2회 타격을 주면서 모든 마법형 아군과 자신에게 2턴 지속되는 보호막을 제공한다. 2초월 시에는 여기에 디버프 해제 2개 혜택이 추가되어 유틸성이 강화된다. 기본 공격은 스킬 강화 시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에게 마법 공격력 비례 회복을 제공하는 효과를 지녔다.

오를리는 적 버프 해제와 아군 디버프 해제에 상시 치명타 확률 및 피해 버프, 보호막 제공 등 다양한 능력을 지닌 지원형 영웅이다. 다만, 스킬 효과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마법형 영웅이 필요하며 그들의 배치 또한 신경써야 하기에 조합과 활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지는 사전에 공개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된 것처럼 우마왕 레이드에 특화된 스킬 구성을 지녔다. 패시브로 석화 면역을 가졌고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2명에게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를 제공한다. 2초월을 챙기면 데이지가 스킬을 2회 발동했을 때 마법 공격력의 55%만큼 모든 아군에게 보호막을 제공해 지속력까지 보강할 수 있게 된다.

2스킬 불나비에도 아군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가 있으며 적군의 버프 해제까지 가능하다. 1스킬 비화선에는 우마왕 레이드에 도움되는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가 있다. 기존 블랙로즈로 우마왕 15단을 공략하던 모험가라면, 데이지를 통해 시간 단축이 가능할 수도 있다. 다만, 홍담 처치에 필요한 스킬 계수가 후한 편은 아니기에 세팅에 신경을 써야할 것으로 보이며 펫이나 에스파다 육성 상태에 따라 초월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데이지는 금일부터 시작된 붉은 나비의 초대 이벤트로 명함이 배포된다. 해당 이벤트는 모험 클리어라는 단순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00회의 진행 완료 시 데이지 명함을 얻을 수 있다.








프리셋으로 팀 변경 편하게!
강화 보정 시스템과 장비 제작도 개선

편의성 측면에서의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우선, 팀 편성 프리셋 기능이 생겼다. 영웅과 진형, 스킬 사전 예약 순서를 정해 팀을 저장해두고 팀 변경이 필요할 때 편하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팀 프리셋은 최대 10개 팀까지 저장이 가능하며 모험, 무한의 탑, 시련의 탑, 성장 던전, 공성전, 레이드, 결투장, 총력전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영웅과 펫, 장비 강화도 이전보다 조금은 수월해질 전망이다. 강화에 도전하고 실패했을 때 이에 대한 보정치가 쌓여 동일 성급 강화를 다시 시도했을 때 강화 확률이 상승하는 시스템이다. 그 보정 확률은 재료의 성급이나 강화 레벨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강화 성공 확률 보너스 수치를 얻는다는 점은 동일하기에, 기존보다 성공에 대한 기댓값이 커진다고 볼 수 있다.

장비 제작은 기존보다 재료가 많이 소모되는 대신, 원하는 주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메인 옵션 저격이 가능해졌다. 또한, 장비 제작 결과 화면에서 서브 옵션 정보가 표기되는 수정 사항 또한 있다. 필요 재료는 기존 10개에서 30개로, 골드는 2만에서 5만으로 늘어났다.



▲ 사용하는 팀을 미리 저장하고 편하게 불러올 수 있는 팀 프리셋 기능



▲ 강화 실패 시 다음 강화에 보너스 성공 확률이 추가된다

반복 전투 진행 중 영웅을 재료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30레벨을 달성한 영웅은 진화, 강화, 합성, 초월, 궁극 강화 등의 콘텐츠에서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반복 전투 팀 편성에 포함된 대상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와 별개로, 각 영웅의 주로 사용되는 콘텐츠와 사용 장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통계 시스템이 추가됐다.

멜키르의 실험실에도 변경점이 있다. 희귀 등급 영웅 5개를 투입하는 1등급 예측에서 전설 영웅 등장 확률이 기존 2%에서 3%로 늘었다. 1%의 차이가 작아보일 수 있으나, 실제 참여해 본 바로는 예측 결과 전설을 만날 자체는 체감될 정도로 증가한 모습이다. 다만, 슬롯 확률이 별도로 존재하기에 희귀 영웅 5종으로 전설을 얻는 것은 여전히 쉽지 않다. 이 외에 18번째 신규 영지 하늘의 문이 일반, 악몽 난이도로 각각 추가되었다.



▲ 멜키르의 실험실은 1등급 예측으로 전설 등장 확률이 조정됐다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한 추가 혜택
전용 출석부와 버프, 이벤트 등 제공

신규 및 복귀 모험가를 위한 선물도 있다. 신규 모험가는 활성화 후 14일간 모험에서 골드 10% 추가 획득, 장비 및 장신구 획득 확률 10% 증가, 영웅 획득 확률 10% 증가 버프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신규 모험가 전용 출석 이벤트의 보상 또한 강화된다.

마지막 로그아웃 시점부터 14일 이상 경과했다면, 복귀 모험가로 분류되어 신규 모험가와 동일한 전용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 전용 출석부가 추가되어 열쇠 상자와 골드, 소환 이용권 선택상자, 빛나는 스킬 강화석, 루비, 전설 영웅 스페셜 선택권 등이 제공된다. 신규 및 복귀 모험가는 첫 접속 이후 14일간 별도의 태오 픽업 또한 참여 가능하다.

한편, 웹상점에서는 금일 이후 첫 결제 시 상품 가격에 상관없이 전설 영웅 리나가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나와 함께 빛의 원소 중급, 50만 골드까지 제공되니 참고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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