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공격의 BNK 피어엑스, DK 3:2로 격파하고 승자전으로

경기결과 | 김홍제 기자 | 댓글: 10개 |
4일 서울 종각 LoL 파크에서 펼쳐진 2025 LCK 플레이-인 1라운드 BNK 피어엑스와 디플러스 기아의 대결은 BNK 피어엑스의 3:2승리로 끝났다.




초반 탑과 바텀에서 1킬씩 교환한 양 팀은 계속 교전을 이어갔고, 서로 비슷한 교환이 이뤄졌다. 난전이 이어지던 가운데 전령 싸움에서 DK가 한타를 승리하며 좋은 분위기를 가져왔다. 골드 차이가 크진 않았지만 DK가 주도권을 통해 드래곤 3스택을 빠르게 쌓았다.

이후 미드 교전에서도 승리하고, '랩터'까지 자른 DK는 드래곤 영혼과 바론까지 처치하며 승기를 굳혀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마무리로 BNK 피어엑스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1:0을 만들었다.

2세트, 초반부터 팽팽하게 맞서며 긴장감이 흐르는 협곡이었다. 첫 킬은 DK가 10분이 지나서야 다이브를 통해 '클리어'의 아트록스를 잡으며 기록했다. '빅라'의 모르가나는 깊게 들어온 '루시드'의 자르반을 끝까지 따라가 잡아냈다.

BNX는 모르가나, 니코 등으로 시야를 먼저 잡고 CC를 통해 한타를 승리하며 전령까지 미드에 활용해 미드 1차 타워를 파괴했다. 그리고 바텀에서 전투도 DK의 노림수를 파악한 BNK가 받아치고 끝까지 추격해 대승을 거두며 균형이 크게 무너졌다.

DK는 불리한 가운데 아타칸을 먹고 킬교환도 성공해 최소한 손해 보는 전투는 하지 않으며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그러나 BNX는 다음 드래곤 한타에서 '디아블'의 카이사가 쿼드라킬을 기록하며 추격의 의지를 꺾고, 무난하게 스노우볼을 잘 굴려 1:1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진 3세트, BNK는 '랩터'의 나피리가 날카로운 갱킹으로 DK의 바텀 듀오를 잡고 더블킬로 출발했다. 그리고 이런 이점을 통해 초반 교전을 리드하며 앞서갔고, 나피리가 빠르게 성장했다. BNK는 DK를 상대로 초반 주도권을 잡자 빠르고 정확하게 스노우볼을 굴리며 교전에서 연승을 이어가 격차를 크게 벌렸다.

22분 만에 1만 골드 차이로 벌어졌고, 드래곤 스택도 BNK가 3스택이나 쌓아 변수도 크게 없었다. 이제는 BNK의 일방적인 사냥, 학살이 시작됐고, DK는 제대로 저항도 하지 못하고 무력하게 패배해 BNK가 2:1로 역전했다.

4세트, BNK는 '디아블'이 베인을 꺼내며 이목이 집중됐다. 첫 전령 전투, DK는 '에이밍'의 유나라가 편하게 딜을 넣으며 DK가 승리했고, '쇼메이커'의 비에고도 계속 활약하면서 미드 성장 차이도 제법 나기 시작했다. BNK는 탑 다이브를 통해 '시우'의 그웬을 잡았으나 비에고와 세주아니의 커버에 의해 2킬을 내줬다.

DK의 분위기로 흘러가던 순간, BNK는 탑 매복을 통해 비에고, 렐을 잡으며 골드를 많이 따라왔고, 다음 한타까지 승리하며 대등한 수준까지 올라섰다. 그러나 냉정하게 DK가 불리할 게 하나도 없었고, 오히려 침착하게 잘 성장한 '에이밍'의 유나라를 필두로 한타를 펼치면 훨씬 더 할만했다.

템포를 잠시 늦추며 천천히 경기를 이끈 DK가 골드 차이를 다시 벌리기 시작했다. 그런데 미드 한타에서 BNK가 유나라를 빠르게 자르며 대승을 거뒀고, 그대로 넥서스까지 돌진했다. 쌍둥이 타워도 파괴하고 넥서스만 남은 상황이었는데 DK는 '시우'의 그웬이 살아나 수비에 성공한 뒤 역으로 순간 이동을 통해 탑 라인을 밀어 BNK의 넥서스를 파괴해 2:2 동점이 됐다.

마지막 5세트, DK는 '쇼메이커'의 멜이 '빅라'의 트위스티드 페이트를상대로 4레벨에 첫 킬을 달성했다. BNK도 탑을 계속 노려 3인 다이브로 깔끔하게 카밀을 잡았다. 그리고 바텀에서 점멸을 쓰긴 했지만 카밀과 제드 위치를 파악한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잠시 후 탑에 순간 이동을 활용해 4인 다이브로 DK의 바텀 듀오를 잡아냈다.

BNK는 라인을 비우더라도 빠른 템포를 통해 카밀을 계속 잡았다. 중간에 DK도 전투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BNK가 계속 주도권을 쥐고 흔들며 중반으로 흘렀다. 그리고 드래곤 한타에서 앞라인이 없었던 DK가 쉽게 무너지며 BNK가 승기를 잡았다. 그래도 DK는 굉장히 힘든 상황에서 최선의 전투를 통해 5,000이상의 골드 차이를 극복하고 한타를 승리했다.

그러나 여전히 유리한 건 BNK였고, BNK는 드래곤 1스택을 내주는 대신 아타칸과 바론을 챙겼다. 결국, BNK가 바론 버프와 함께 한방 공격으로 DK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3:2로 승리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