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 2026, 인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게임뉴스 | 김병호 기자 |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 2026(Football Manager 2026, 이하 FM26)'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다. 지난 2025 버전의 개발 취소라는 진통을 겪고 돌아온 FM26은 새로운 게임 엔진인 유니티(Unity)를 기반으로 하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영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그래픽이다. 기존 시리즈의 "찰흙" 같다는 평가를 받던 어색한 그래픽 대신, 더 부드러워진 선수 모션과 현실적인 공의 움직임, 향상된 조명 효과를 선보였다. 오랜 FM 팬들은 "바둑알에서 많이 발전했다", "FM 유저라면 감탄할 만한 발전"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모든 유저가 만족한 것은 아니다. 일부는 "여전히 최신 게임에 비하면 부족하다", "FM 하는 사람들 눈에만 좋아보이는 그래픽"며 비판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FM 팬들은 그래픽보다 게임의 본질적인 요소인 매치 엔진과 인공지능 개선에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FM26의 탄생은 순탄치 않았다. 본래 2024년 말 출시 예정이었던 풋볼 매니저 2025(FM25)는 여러 차례의 연기 끝에 결국 개발이 취소되었다. 개발사 '스포츠 인터랙티브(Sports Interactive)'는 유니티 엔진 전환 작업이 예상보다 어려웠고, 완성도가 정식 출시하기에 부족하다고 판단했음을 밝혔다.

특히 FM25는 여자 축구 리그를 최초로 도입하고 기존의 국가대표팀 감독 기능을 삭제하며 논란이 되었다. 이러한 논란과 거듭된 출시 연기로 민심이 악화되었고, 결국 FM25는 출시가 취소되었다.

FM26은 FM25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개발 중이며, 다음과 같은 주요 변경 사항을 포함할 예정이다.

게임 엔진: 2009년 이후 유지해왔던 엔진을 버리고 유니티 엔진으로 완전히 새롭게 바뀐다.
프리미어리그 라이선스: 실제 팀 로고, 유니폼, 선수 얼굴 등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자 축구 리그: 시리즈 최초로 여자 축구 리그가 구현된다.
새로운 전술 역할: 여자 축구에서 자주 활용되는 '채널 포워드' 등 새로운 역할이 추가된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반영: 실제 전황에 따라 러시아 및 벨라루스 클럽 팀의 국제 대회 참가 및 홈 경기 개최 여부가 결정된다.

FM26의 출시일은 11월 27일로 알려져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