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데뷔 일주일 만에 선보인 단체곡 ‘Ocean Blue’도 호평 받으며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신인 답지 않은 그룹, 아카시아! 당당하고 밝은 아카시아의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 인터뷰 대상을 향한 욕설, 비난, 비방 댓글은 무통보 삭제 및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바르고 고운 댓글 부탁드립니다!

Q. 안녕하세요, 시청자 분들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포포포포 = 하이포! 아카시아의 바다정령! 포포포포에요!
모네 = 안녕하세요! 아카시아의 입욕제 요정, 비올레타 모네임미댜ㅏ
로즈 = 하와와 고키겡요~! 여러분~! 반가워요~! 여러분들의 아가씨! 블레어 로즈사마랍니다~!
하시요 = 안녕하시요! 저는 아카시아의 리더 하시요라고합니다아! 반갑시요!
류시호 = 안녕하세요, 아카시아에서 가장 'i' 멤버이자 시청자에게 행복을 드리고 싶은 성녀 류시호입니다!
Q. 많은 분들이 후배 그룹이라 했을 때 '허니즈 2기'를 예상했는데, 허니즈 2기가 아닌 ‘아카시아’가 탄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프로젝트 아이 = 표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버츄얼 그룹이기에 일본의 아이돌 문화 보다는 한국의 아이돌 문화를 융합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각 그룹이 독립적인 고유의 세계관과 서사를 쌓아가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허니즈는 허니즈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이어가고, 아카시아는 그들만의 새로운 이야기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두 그룹은 수직적인 선후배가 아닌, 서로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주는 같은 회사의 자매그룹으로서 시너지를 만들며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Q. 그렇다면 아카시아만의 차별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포포포포 = 모두모두 귀엽구 흐흐흐... 매력 넘치고 다양하고... 질릴 틈이 없는! 그런 그룹!
모네 = 각자의 반짝이는 매력이 뚜렷하면서도 어딘가 서로 닮아 있는 모습이라고 생각해요. 재능이 만땅이지만 노력과 열정도 가득한? 히히.
로즈 = 아카시아만의 차별점은 아무래도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답니다~! 멤버들 각자 개성이 뚜렷해서 색깔이 엄청 다양하다고 해야 할까요~!
하시요 = 전체적으로 방송적인 끼와 재능이 넘치고! 흔히 볼 수 없는 겜잘스들도 있는 그룹! 약간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킥킥.
류시호 = 게임을 엄청 즐기고 좋아하고 또 엄청난 오타쿠인 것이 매력 아닐까요?!

Q. 그룹 내에서 자신이 맡고 있는 포지션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포포포포 = (다른 멤버들) 괴롭히기 흐흐!!
모네 = 음... 피톤치드...?
로즈 = 골져스뷰티풀카와이하와와Luxury로즈 아가씨~!
하시요 = 샌드백.
류시호 = 착하고 소심한데 할 말은 하는 둘째 언니 같아요오..!
Q. 서로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기억에 남는 멤버가 있다면?
포포포포 = 로즈가 똥 모양 옷 입고 온 게 충격이었어요..
모네 = 엄청 활발한 비글 세 마리와 조용히 따뜻한 한 명.. 계속 로즈가 ㅇvㅇ 하고 쳐다본 모습이 기여웠어서 제일 기억에 남더라구요 ㅋㅋㅋ
로즈 = 모네 언니가 가방에서 무언갈 자꾸 꺼내는 걸 보여줬는데.. 상당히 보부상 같았달까요..?
하시요 = 카페에서 처음 보기로 했는데, 포포포포가 카페 앞에 서서 걸어오고 있는 저를.. 계속 쳐다보고 있던 게 기억에 남시요..
류시호 = 로즈가 첫 만남에 트월킹을 췄습니다. 첫 만남에 구석에 박혀서 끝날 때까지 말 못했습니다. ㅎ
Q. 데뷔 준비 과정도 궁금한데요. 데뷔 전에 특히 노력한 부분이나 힘들었던 점이 있을까요?
포포포포 = 데뷔 방송(연습)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는데! PPT 직접 만들면서 백 번은 수정한 것 같아요 흐흐! 그치만 그것마저 다 재밌어서 엄청 힘들거나 한 점은 없었어요!
모네 = 혼자서도 빛날 수 있고, 아카시아와 함께 했을 때 더 빛나는 요정이 되고 싶어서 스스로의 색깔 찾기와 관련해서 많이 생각해본 것 같아요! (〃´∀`〃)ゞ
로즈 = 아가씨.. 여러분들께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피아노와 그림..그리고 데뷔 방송을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때 꽤나 힘들었던 기억이 난답니다~!
하시요 = 단체 합방에 'B코마치' 무대가 나오는데 몸치라 다른 멤버들에게 민폐가 될까봐 걱정됐었시요.. 또 라이브로 하는 거라 더더더 부담이 됐지만 좋게 마친 것 같아서 기분은 좋시요요요요!
류시호 = 못 친해질까봐 무서웠는데 착하게 오구오구 받아줘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생각합니다ㅜㅜ

Q. 아직 그룹 전체 팬덤명이 정해지지 않았는데, 혹시 각자 생각해본 이름이 있을까요?
포포포포 = 허니즈 선배님들이 '젤리'니까 뭔가... 사탕..? 초콜렛...? 킁... 모르겠어요 ㅠㅠㅠ
모네 = 우음... 사슴이 아카시아 열매를 조아한다구 해서... '디어'도 괜찮을 것 같구, 아카시아 꽃말 중에 '비밀스러운 사랑'이라는 뜻도 있어서 '위시'라고 불러도 조을 것 같아요!!
로즈 = '버드'는 어떨까요~!! '꽃봉오리'라는 뜻인데 아카시아가 활짝 피어나기 전 단계... 즉, 팬들과 함께 같이 성장하자는 뜻을 담고 있답니다~!
하시요 = 유이 선배가 '아카들'이라고 불러야지~ 했던 게 있능데 좀 기여운 것 같시요.
류시호 = 음.. 저 으아아아아 작명 센스가 없어요 ㅜㅜㅜ!! 귀여운 거 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 나요ㅜㅜㅜ 죄송해요!!
Q.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바로 단체곡 'Ocean Blue'가 나왔는데요. 이번에 발매된 곡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프로젝트 아이 = 아카시아의 신곡 ‘Ocean blue’는 중독성 강한 훅 멜로디와 5인 5색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EDM 팝 사운드와 청량한 리드 플루트리프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오렌지빛 태양 아래에서 펼쳐지는 아카시아만의 청량한 바이브를 느껴보세요!
Q. 팬 분들이 이번 곡에서 특히 주목해주셨으면 하는 포인트가 있다면?
프로젝트 아이 = 일상 속에서 꿈꾸는 환상처럼 팬들에게 다가가고 싶은 아카시아의 설레는 마음을, 늦은 여름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과 연결 지어 표현하였으니, 앞으로의 이야기를 같이 써내려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방송적으로 ‘나는 이런 컨텐츠에 도전해보고 싶다’ 하는 게 있으신가요?
포포포포 = 좀 더 게임을 잘하게 되고! 웃긴 것들 많이 해보고 싶어요!
모네 = 이것저것 도전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 특히 모션캡쳐를 활용한 컨텐츠랑 저만의 월간 컨텐츠를 꼭 해보고 싶어요!
로즈 = 아가씨! 허니즈 선배님들과 아카시아 언니들을 데리고 모션캡쳐로 '로즈사마의 체력증진소'를 개최하고 싶달까요~!
하시요 = 시호랑 미드 정글 듀오로 롤 다이아 찍기! 이얏호!
류시호 = 제이팝 이상형 월드컵 전부 다 해보기?! 토크 방송 오래오래 6시간 이상해보기!
Q. 좀 더 큰 시선에서 여쭤볼게요. 꼭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알려주세요.
포포포포 = 초초초최강 버버버튜버가 되고 싶어요! 멋있는 사람!! 이고 싶어요!
모네 = 입욕제 요정인 만큼 함께 하면 힐링되는 스트리머가 되고 싶어요. 오래도록 사랑받는 요정이요// (∩ˊ꒳ˋ∩)・*
로즈 = 여러분들께 힘을 줄 수 있는 아가씨가 되고 싶달까요~! 삶에 지친 여러분들께 빛이 되는~! 로즈 오죠사마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랍니다~!
하시요 = 아카시아 팝업스토어나 콘서트는 꼭 해보고 싶어요!
류시호 = 평생 방송하고 살기. 유튜브 조회수 1만 넘겨보기!
Q. 아카시아는 시청자 분들께 어떤 그룹으로 다가가고 싶으신가요?
포포포포 = 언제든 찾아볼 수 있고 행복하고 다들 즐겁게... '휴식' 같은 그룹이 되고 싶어요!
모네 = 일상생활을 하다가 아카시아를 생각했을 때, 괜히 '푸흐흐' 웃게 되는 그런 그룹이요. 하루의 루틴 같은 그룹이 되고 싶어요!
로즈 = 힘이 들 때 힘을 얻고 끊임없는 웃음을 줄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사와요~!
하시요 = 볼 때마다 웃음이 끊이지 않는, 또 볼 때마다 힐링이 되는 그런 그룹이 되고싶시요!
류시호 = 다양한 매력과 능력이 있는 5인조!ㅎㅎ
Q. 마지막으로 팬 분들께 각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포포포포 = 아직 어리숙한 점두 많을 거라 생각하지만..!! 점점 더 발전하고 열심히 해서 모두가 아카시아 그리구 포포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한 분 한 분 모두 감사합니다!
모네 = 여러모로 아직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성장하는 모네가 될테니 계속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함께 반짝이는 추억 많이 만들어요 우리! 앞으로 오래오래 잘 부탁드립니다!
로즈 = 고귀하고 고결한 여러분~! 아가씨~!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아가씨가 되도록 하겠어요~! Luxury~! 잘 부탁드린다는 것이랍니다~!
하시요 = 시요의 오시마크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달려 나가겠습니다! 아카시아도 마니 마니 사랑해주세요♡
류시호 = 꼭 재미있고 편하게 같이 있을 수 있는 반려 여우 시호가 되겠습니다!! 계속 봐줘요!
▶ 아카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