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허니즈 2기가 아닌, '아카시아'만의 색깔로

인터뷰 | 이주훈 기자 | 댓글: 2개 |
9월 13일, 치지직에 신인 버튜버 그룹 '아카시아'가 데뷔했습니다. 아카시아는 기업 '프로젝트 아이'에서 출범한 선배 ‘허니즈’의 뒤를 잇는 신예 그룹인데요. 기존 치지직 기업세 버튜버들은 일반적으로 Live2D로 방송을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아카시아는 평소 방송에서도 3D를 이용하는 등의 독특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데뷔 일주일 만에 선보인 단체곡 ‘Ocean Blue’도 호평 받으며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신인 답지 않은 그룹, 아카시아! 당당하고 밝은 아카시아의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 인터뷰 대상을 향한 욕설, 비난, 비방 댓글은 무통보 삭제 및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바르고 고운 댓글 부탁드립니다!



▲ 순서대로 류시호, 비올레타 모네, 하시요(리더), 블레어 로즈, 포포포포 / 출처: 프젝아 공식 X


Q. 안녕하세요, 시청자 분들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포포포포 = 하이포! 아카시아의 바다정령! 포포포포에요!

모네 = 안녕하세요! 아카시아의 입욕제 요정, 비올레타 모네임미댜ㅏ

로즈 = 하와와 고키겡요~! 여러분~! 반가워요~! 여러분들의 아가씨! 블레어 로즈사마랍니다~!

하시요 = 안녕하시요! 저는 아카시아의 리더 하시요라고합니다아! 반갑시요!

류시호 = 안녕하세요, 아카시아에서 가장 'i' 멤버이자 시청자에게 행복을 드리고 싶은 성녀 류시호입니다!


Q. 많은 분들이 후배 그룹이라 했을 때 '허니즈 2기'를 예상했는데, 허니즈 2기가 아닌 ‘아카시아’가 탄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프로젝트 아이 = 표현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버츄얼 그룹이기에 일본의 아이돌 문화 보다는 한국의 아이돌 문화를 융합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각 그룹이 독립적인 고유의 세계관과 서사를 쌓아가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허니즈는 허니즈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이어가고, 아카시아는 그들만의 새로운 이야기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두 그룹은 수직적인 선후배가 아닌, 서로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주는 같은 회사의 자매그룹으로서 시너지를 만들며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Q. 그렇다면 아카시아만의 차별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포포포포 = 모두모두 귀엽구 흐흐흐... 매력 넘치고 다양하고... 질릴 틈이 없는! 그런 그룹!

모네 = 각자의 반짝이는 매력이 뚜렷하면서도 어딘가 서로 닮아 있는 모습이라고 생각해요. 재능이 만땅이지만 노력과 열정도 가득한? 히히.

로즈 = 아카시아만의 차별점은 아무래도 다양한 맛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답니다~! 멤버들 각자 개성이 뚜렷해서 색깔이 엄청 다양하다고 해야 할까요~!

하시요 = 전체적으로 방송적인 끼와 재능이 넘치고! 흔히 볼 수 없는 겜잘스들도 있는 그룹! 약간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킥킥.

류시호 = 게임을 엄청 즐기고 좋아하고 또 엄청난 오타쿠인 것이 매력 아닐까요?!



▲ 유명한 명언, "이중에 니가 마음에 드는 애가 한 명은 있겠지" / 출처: 프젝아 공식 X


Q. 그룹 내에서 자신이 맡고 있는 포지션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포포포포 = (다른 멤버들) 괴롭히기 흐흐!!

모네 = 음... 피톤치드...?

로즈 = 골져스뷰티풀카와이하와와Luxury로즈 아가씨~!

하시요 = 샌드백.

류시호 = 착하고 소심한데 할 말은 하는 둘째 언니 같아요오..!


Q. 서로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기억에 남는 멤버가 있다면?

포포포포 = 로즈가 똥 모양 옷 입고 온 게 충격이었어요..

모네 = 엄청 활발한 비글 세 마리와 조용히 따뜻한 한 명.. 계속 로즈가 ㅇvㅇ 하고 쳐다본 모습이 기여웠어서 제일 기억에 남더라구요 ㅋㅋㅋ

로즈 = 모네 언니가 가방에서 무언갈 자꾸 꺼내는 걸 보여줬는데.. 상당히 보부상 같았달까요..?

하시요 = 카페에서 처음 보기로 했는데, 포포포포가 카페 앞에 서서 걸어오고 있는 저를.. 계속 쳐다보고 있던 게 기억에 남시요..

류시호 = 로즈가 첫 만남에 트월킹을 췄습니다. 첫 만남에 구석에 박혀서 끝날 때까지 말 못했습니다. ㅎ


Q. 데뷔 준비 과정도 궁금한데요. 데뷔 전에 특히 노력한 부분이나 힘들었던 점이 있을까요?

포포포포 = 데뷔 방송(연습)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르겠는데! PPT 직접 만들면서 백 번은 수정한 것 같아요 흐흐! 그치만 그것마저 다 재밌어서 엄청 힘들거나 한 점은 없었어요!

모네 = 혼자서도 빛날 수 있고, 아카시아와 함께 했을 때 더 빛나는 요정이 되고 싶어서 스스로의 색깔 찾기와 관련해서 많이 생각해본 것 같아요! (〃´∀`〃)ゞ

로즈 = 아가씨.. 여러분들께 완벽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피아노와 그림..그리고 데뷔 방송을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때 꽤나 힘들었던 기억이 난답니다~!

하시요 = 단체 합방에 'B코마치' 무대가 나오는데 몸치라 다른 멤버들에게 민폐가 될까봐 걱정됐었시요.. 또 라이브로 하는 거라 더더더 부담이 됐지만 좋게 마친 것 같아서 기분은 좋시요요요요!

류시호 = 못 친해질까봐 무서웠는데 착하게 오구오구 받아줘서 정말 다행이다라고 생각합니다ㅜㅜ



▲ 무사히 데뷔를 마치고 첫 단체 합방 진행 성공! (w.허니즈 담유이) / 출처: 치지직 '담유이' 채널



Q. 아직 그룹 전체 팬덤명이 정해지지 않았는데, 혹시 각자 생각해본 이름이 있을까요?

포포포포 = 허니즈 선배님들이 '젤리'니까 뭔가... 사탕..? 초콜렛...? 킁... 모르겠어요 ㅠㅠㅠ

모네 = 우음... 사슴이 아카시아 열매를 조아한다구 해서... '디어'도 괜찮을 것 같구, 아카시아 꽃말 중에 '비밀스러운 사랑'이라는 뜻도 있어서 '위시'라고 불러도 조을 것 같아요!!

로즈 = '버드'는 어떨까요~!! '꽃봉오리'라는 뜻인데 아카시아가 활짝 피어나기 전 단계... 즉, 팬들과 함께 같이 성장하자는 뜻을 담고 있답니다~!

하시요 = 유이 선배가 '아카들'이라고 불러야지~ 했던 게 있능데 좀 기여운 것 같시요.

류시호 = 음.. 저 으아아아아 작명 센스가 없어요 ㅜㅜㅜ!! 귀여운 거 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 나요ㅜㅜㅜ 죄송해요!!


Q.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바로 단체곡 'Ocean Blue'가 나왔는데요. 이번에 발매된 곡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프로젝트 아이 = 아카시아의 신곡 ‘Ocean blue’는 중독성 강한 훅 멜로디와 5인 5색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트로피컬 하우스 기반의 EDM 팝 사운드와 청량한 리드 플루트리프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오렌지빛 태양 아래에서 펼쳐지는 아카시아만의 청량한 바이브를 느껴보세요!


Q. 팬 분들이 이번 곡에서 특히 주목해주셨으면 하는 포인트가 있다면?

프로젝트 아이 = 일상 속에서 꿈꾸는 환상처럼 팬들에게 다가가고 싶은 아카시아의 설레는 마음을, 늦은 여름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과 연결 지어 표현하였으니, 앞으로의 이야기를 같이 써내려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여름의 막바지를 즐기는 아카시아의 모습이 담겨 있는 신곡 'Ocean Blue'의 MV


Q. 방송적으로 ‘나는 이런 컨텐츠에 도전해보고 싶다’ 하는 게 있으신가요?

포포포포 = 좀 더 게임을 잘하게 되고! 웃긴 것들 많이 해보고 싶어요!

모네 = 이것저것 도전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 특히 모션캡쳐를 활용한 컨텐츠랑 저만의 월간 컨텐츠를 꼭 해보고 싶어요!

로즈 = 아가씨! 허니즈 선배님들과 아카시아 언니들을 데리고 모션캡쳐로 '로즈사마의 체력증진소'를 개최하고 싶달까요~!

하시요 = 시호랑 미드 정글 듀오로 롤 다이아 찍기! 이얏호!

류시호 = 제이팝 이상형 월드컵 전부 다 해보기?! 토크 방송 오래오래 6시간 이상해보기!


Q. 좀 더 큰 시선에서 여쭤볼게요. 꼭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 알려주세요.

포포포포 = 초초초최강 버버버튜버가 되고 싶어요! 멋있는 사람!! 이고 싶어요!

모네 = 입욕제 요정인 만큼 함께 하면 힐링되는 스트리머가 되고 싶어요. 오래도록 사랑받는 요정이요// (∩ˊ꒳ˋ∩)・*

로즈 = 여러분들께 힘을 줄 수 있는 아가씨가 되고 싶달까요~! 삶에 지친 여러분들께 빛이 되는~! 로즈 오죠사마가 되는 것이~! 저의 목표랍니다~!

하시요 = 아카시아 팝업스토어나 콘서트는 꼭 해보고 싶어요!

류시호 = 평생 방송하고 살기. 유튜브 조회수 1만 넘겨보기!


Q. 아카시아는 시청자 분들께 어떤 그룹으로 다가가고 싶으신가요?

포포포포 = 언제든 찾아볼 수 있고 행복하고 다들 즐겁게... '휴식' 같은 그룹이 되고 싶어요!

모네 = 일상생활을 하다가 아카시아를 생각했을 때, 괜히 '푸흐흐' 웃게 되는 그런 그룹이요. 하루의 루틴 같은 그룹이 되고 싶어요!

로즈 = 힘이 들 때 힘을 얻고 끊임없는 웃음을 줄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사와요~!

하시요 = 볼 때마다 웃음이 끊이지 않는, 또 볼 때마다 힐링이 되는 그런 그룹이 되고싶시요!

류시호 = 다양한 매력과 능력이 있는 5인조!ㅎㅎ


Q. 마지막으로 팬 분들께 각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포포포포 = 아직 어리숙한 점두 많을 거라 생각하지만..!! 점점 더 발전하고 열심히 해서 모두가 아카시아 그리구 포포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한 분 한 분 모두 감사합니다!

모네 = 여러모로 아직 노력해야 할 부분이 많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성장하는 모네가 될테니 계속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함께 반짝이는 추억 많이 만들어요 우리! 앞으로 오래오래 잘 부탁드립니다!

로즈 = 고귀하고 고결한 여러분~! 아가씨~!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아가씨가 되도록 하겠어요~! Luxury~! 잘 부탁드린다는 것이랍니다~!

하시요 = 시요의 오시마크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달려 나가겠습니다! 아카시아도 마니 마니 사랑해주세요♡

류시호 = 꼭 재미있고 편하게 같이 있을 수 있는 반려 여우 시호가 되겠습니다!! 계속 봐줘요!

▶ 아카시아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아카시아의 여정은 이제 시작! / 출처: 프젝아 공식 X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