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하단에 엘시님이 쇼케이스에서 부른 커버곡에 대한 인기 투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터뷰 대상을 향한 욕설, 비난, 비방 댓글은 무통보 삭제 및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바르고 고운 댓글 부탁드립니다!

Q. 안녕하세요, 시청자분들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엘시v = 안녕하세요! 노래하고 게임하는 세이렌, 엘시입니당!
Q. 타 플랫폼에서 안정적으로 활동하고 계셨기에 엘시님의 이적은 굉장히 의외였다는 반응이 많은데요. 이적을 결심하시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무엇인가요?
엘시v = EWC를 중계하기 위해 치지직을 처음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젠지를 응원하는 엘시를 많은 분들이 따뜻하게 환영해 주셨어요. 이때의 좋은 기억을 토대로 진지하게 고민하게 됐죠. SOOP에서도 열심히 잘 방송하고 있었지만, 치지직에서 서브컬쳐 컨텐츠로 새로운 도전을 한다면 엘시의 방송이 성장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거라 생각했어요.
Q. 이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특히 신경 쓰이거나 고민 됐던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엘시v = 아무래도 가장 신경 쓰였던 것은 역시나 수많은 인연들이었어요. SOOP 운영자분들도 너무 잘해주셨고, 친한 분들이 많거든요. 물론 3년 간 방송을 하면서 친해진 친구, 동료 스트리머분들도 많았구요. 나름 다양한 컨텐츠를 진행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었는데, 새로운 플랫폼에서 도전한다는 결정이 쉽지는 않았어요.
Q. 이적과 동시에 진행한 콘서트 형식의 쇼케이스에서, 선곡을 결정할 때 특별히 고려하신 점이 있을까요?
엘시v = 짧은 시간이라 여러모로 힘든 점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최대한 욕심을 많이 내서 결정한 쇼케이스였어요. 아무래도 공식적인 첫 인사이기도 하고, 단 3곡 밖에 준비할 수 없었던 만큼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로 첫인상을 찐하게 남기고 싶었는데요!
임팩트있고 다크한 'Unravel', 새로운 플랫폼에서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은 '시작의 아이', 그리고 밝은 에너지로 시원시원하게 달려나가는 '호시아이'를 골라봤습니다!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제 의도가 전달되었다고 믿고 있어요.
Q. 그중에서도 특히 강조하고 싶거나 기억에 남는 곡이 있다면?
엘시v = 'Unravel'은 제가 예전부터 제대로 보여주고 싶었던 곡인데 딱 원하는 대로 그날 보여줄 수 있었어서 기뻤어요! 아무래도 갑작스런 오류로 인해서 쇼케이스 시간이 지연되었는데, 오프닝을 임팩트있게 보여드릴 수 있어서 성난 민심을 좀 달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아무래도 두 플랫폼은 분위기가 많이 다른데요. 치지직에서 새롭게 만난 시청자층은 어떤가요?
엘시v = 제가 느끼기에도 분위기나 문화가 어느 정도 다르긴 하지만, 어떤 곳이든 엘시답게 해나가려
합니다. SOOP에서도 아름답게 이별할 수 있었고, 치지직에서도 열렬하게 환영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Q. 그렇다면 엘시님 본인이 생각하기에, ‘내 방송은 이런 사람들에게 잘 맞는다’라고 추천해주신다면 어떤 분들일까요?
엘시v = 아무리 생각해봐도 엘시 방송은 남녀노소 누구나! 전세계 누구에게나! 잘 맞는 방송이 아닌가! 진심이구요! 특히나 노래를 좋아하거나, 서브컬쳐에 관심이 많거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들 재밌게 즐길 수 있지 않으실까! 생각합니다.
Q. 치지직 문화나 유행어 중 ‘이건 좀 신선하다’ 또는 ‘인상 깊다’고 느꼈던 게 있을까요?
엘시v = 아직은 제가 치지직에서 방송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유행어는 잘 모르겠지만, 소위 말하는 ‘오타쿠 노래’도 좋아해주시는 문화가 인상 깊었어요.

Q. 새로 선보일 Live2D 아바타를 준비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현재 아바타와는 어떤 차별점을 보여줄 예정인가요?
엘시v = 맞아요! 오랜만에 새로운 라투디(Live2D)를 만들려고 하고 있는데요! 아직은 어떤 마마(작업자)를 만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 작가님만의 그림체에서 나오는 특유의 개성과 매력적인 스타일이 우러나오는 걸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Q. 서브컬쳐 게임, 이상형 월드컵, 스토리 게임, ASMR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고 싶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싶은 컨텐츠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엘시v = 안 그래도 하고싶은 컨텐츠가 너무 다양하고 많아서 고민중이에요. 이번 추석 때 연휴 기간이 무려 10일인데, 이 기간 동안 휴방 없이 엄청나게 달려보려고 하고 있거든요! 이때 종류별로 FM, 서브컬쳐, 이상형 월드컵 등등을 꽉꽉 넣어서 준비해보려고 해요! 지금은 제가 하고 싶은 컨텐츠와 시청자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컨텐츠의 교집합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최신 애니메이션을 분기마다 챙겨보신다고 들었습니다. 최근에 보신 작품 중 시청자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은 애니메이션을 하나 꼽아주신다면?
엘시v = 정말이지 이번 3분기가 너무너무 풍년이었거든요! 추천하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장르별로, 취향별로 추천해드릴 수도 있는데요! 헤헤, 일단 ‘그 비스크돌은 사랑을 한다’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작중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이나 게임도 현실에 존재하는 것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미친 진심모드의 작품이랍니다.


Q. 기존에도 뮤직 채널을 따로 운영하셨고, 이적 쇼케이스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셨는데요. 치지직에서도 음악 활동을 이어가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엘시v = 물론이죠! 세이렌에게 노래를 떼어낼 수는 없으니까요! 앞으로도 열심히 노래할 겁니다! 커버곡도 꾸준히 내고 다양한 곳에서 노래할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 합니다!
Q. 치지직에서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엘시v = 다양한 버튜버분들과 큰 규모의 콘서트를 기획해보고자 하는 목표가 있어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Q. 마지막으로 치지직에서 함께 하게 될 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엘시v = 계속, 그리고 새롭게! 엘시와 함께 해주는 우리 엘범이들, 너무너무 고맙구 사랑해. 우리 평~생 가자!!
▶ 치지직 '엘시v' 채널 바로가기
▶ 공식 유튜브 '엘시 Elsea エルシー' 바로가기
※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이적 쇼케이스 최고의 노래는 무엇인가요? 투표에 참여해주시면 인벤 포인트 500이니를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