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탈것은 '운룡', 판다리아의 안개 신규 시스템 정보

게임뉴스 | 이상민,김경범 기자 |

신규 시스템 정보





시나리오 시스템

파티 목적이 인스턴스 공략 위주가 되어 필드 퀘스트를 위한 파티가 줄었고, 플레이어는 정예 필드 퀘스트가 등장하면 퀘스트를 포기하거나 파티 모집을 위해 시간을 낭비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면서 파티 퀘스트에 대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시나리오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던전 찾기와 마찬가지로 간편한 신청을 통해 파티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을 제공한다.

현재 3인 플레이의 5개 시나리오가 개발 되어 있으며, 각 시나리오는 탱커, 딜러, 힐러 역할을 구분하지 않고도 진행할 수 있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시나리오 시스템 예시 – 양조사 시나리오]

맥주를 만드는 여자 양조사를 도와야 하는 퀘스트로 도마뱀 인간인 사우록의 습격을 막아야 한다.

단계별로 몰려드는 적에게서 양조사를 지키는 단계, 화난 사우록들이 건물에 불을 지르는 것을 막는 단계, 네임드 몬스터를 마지막으로 처치하는 단계로 나뉘게 되며 많이 움직이고 적의 공격을 피하는 액션성이 많이 가미되어 있다.




애완동물 대전

블리즈컨2011에서 공개된 것보다 더 세분화된 형태로 개발 중인 상태이며 펫 별로 공격력, 방어력, 이동력(빠르기), 생명력의 4개 능력치와 6개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대전을 위해서는 3마리의 애완동물을 선택해 하나의 팀을 꾸려야 하며, 각 애완동물은 6개의 기술 중 3개를 선택하기 때문에 같은 애완동물도 서로 다른 조합을 갖추는 것이 가능하다.

애완동물 대전은 턴 방식으로 진행되며, 3마리의 애완동물 중 1마리를 선택해 전위에 세워 전투를 벌이고 경우에 따라서 교대하는 것도 가능하다.

애완동물 대전은 메인 캐릭터와 무관한 미니 게임이고, 가볍게 즐기기 위한 목적이기 때문에 승패와 관련해서 상대의 욕설, 비방을 방지하기 위해 상대방의 정보와 채팅을 볼 수 없고, 승리 횟수만이 기록되는 방식이다.(패전 기록 없음)




▲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애완동물 대전




▲ 2011 블리즈컨 당시 공개된 애완동물 대전 스크린샷 - 1




▲ 2011 블리즈컨 당시 공개된 애완동물 대전 스크린샷 - 2




도전모드

경쟁적인 PvE 콘텐츠로 줄아만의 타임어택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9개의 5인 영웅 던전에는 모두 도전 모드가 있으며 완료한 시간에 따라 금, 은, 동의 메달이 수여되는데 메달 단계에 따라 동메달은 칭호, 은메달은 형상변화 장비, 금메달은 나는 탈 것 등이 제공된다.

무작위 파티 구성은 불가능하고 투기장의 팀 구성과 마찬가지로 미리 팀을 구성해야 하며, 보상으로 얻는 아이템은 전투와 무관한 외형적 보상이기 때문에 지인들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고, 서버와 길드 내에서의 기록이 누적되기 때문에 경쟁적으로 즐길 수도 있다.

은메달 보상으로 얻게 되는 장비를 풀 세트로 갖추면 용의 형상을 한 어깨 장식물이 기술 사용에 따라 불을 뿜는 이펙트를 보이는 등 특별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 2011 블리즈컨 당시 공개된 도전 모드 이미지 - 1




▲ 2011 블리즈컨 당시 공개된 도전 모드 이미지 - 2




▲ 2011 블리즈컨 당시 공개된 도전 모드 이미지 - 3




신규 탈 것 – 운룡

동양의 용을 모티브로 한 탑승물로 다양한 색상이 제공되며 판다렌의 고유 탈 것이다.
타 종족도 운룡을 얻을 수 있지만, 알을 부화시켜 약 1달의 기간 동안 먹이를 주며 키워야 하는 방식이다.

판다렌은 운룡을 타고 경주를 벌이는 것을 좋아하는데, 옥림에는 운룡을 이용해 경주를 벌이는 경기장이 있다.

▣ 운룡

판다리아 섬에 서식하는영리한 생명체입니다. 운룡의 몸은 은은하게 빛나며 그 색이 다양합니다. 자신들이 헤집고 날아다니는 나무와 같은 색을 한 운룡도 있고, 물살처럼 반짝이는 푸른색 운룡도 있으며, 또 어떤 운룡은 불꽃처럼 강렬한 진홍빛을 띠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운룡은 자신들이 사랑하는 땅을 한층 더 빛나게 해주는 존재입니다. 판다렌은 종종 이 활기찬 생물을 새끼 때부터 키워 탈것으로 애용합니다. 운룡은 그 영리함과 빠른 속도 덕에 완벽한 탈것입니다.

사납거나 타락한 운룡도 일부 있지만, 대부분의 운룡은 판다리아의 다른 거주민들과 조화를 이루며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 관련 평판

운룡회: 운룡을 타고 날아다니는 용감한 전사들로 구성된 이 단체는 오래전 잔달라 전쟁 시절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들의 호의를 얻으면 운룡을 훈련하는 방법을 배워 충성스러운 새 탈것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Q. 신규 탈것인 운룡은 한달 동안 키워야 탈것으로 사용 가능하다는데 정확히 어떤 방식인가? 또 다른 탈것에도 이 같은 방식을 적용할 계획이 있는가?

A. 운룡의 알을 획득한 후 매일 둥지가 있는곳에 찾아가 알 따뜻하게 품는다거나 하는 돌보기 형태의 일일 퀘스트가 있을 것이다. 또한 알이 부화한 후 탈것으로 사용하기 위해 조련하는 일일 퀘스트가 있을 것이다. 어쩌면 아웃랜드의 황천의 비룡을 얻는 과정과 유사할 것이다. 운룡 경주장에서 승리를 함에 따라 탈수있는 지역이 점점 늘어날 것이며, 최종적으로 모든 지역에서 탈 수 있게 될것이다.

추가로 색상이 다른 여러 마리의 운룡을 키우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한번에 하나씩만 키울 수 있다. 운룡의 육성과 같은 이러한 방식은 당장 다른 탈것에는 적용할 계획이 없지만, 차후 다른 탈것에도 확대할 생각이다.

▲ 운룡 획득 방식에 대한 설명 (그렉 스트리트와의 인터뷰 중 발췌)





▲ 옥림 소개 영상 중 작게나마 확인할 수 있는 운룡 (이미지 상단)





▲ 옥림에서 볼 수 있는 운룡 조각상. 실제 모습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