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파크라이-닌자 어크 나오나, 6월 '유비포워드' 열려
그간 핵심 프랜차이즈 신작 출시와 그 성패로 분기 매출이 결정됐던 유비소프트. 2024/2025년을 책임질 신작을 곧 만날 수 있을까? 유비소프트가 자사 게임 쇼케이스 '유비포워드'의 6월 진행을 알렸다. 유비소프트는 4일 새벽 자사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2024년 유비포워드 개최를 알렸다. 현지 시각으로 6월 10일로 확정된 유비포워드는 LA에서 라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4-04
1
-
컴투스, 2023년 연결 매출 7,722억 원 기록
일 시: 2024년 2월 15일(수) 10:30 참 석: 컴투스 이주환 대표, 남재관 부사장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김동희 IR 실장 등 발표내용: 컴투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발표 ■ 컴투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연결) 요약 - 4분기 연결 매출 1,645억 원(-19.5% YoY, -11.9% QoQ) ㄴ 계절별...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5
-
[컨콜] 크래프톤, 연간 매출 1조 9,106억 원... 역대 최대 경신
일 시: 2024년 2월 8일(목) 16:00 ~ 17:00 참 석: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이사,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4분기 및 2023년 연간 실적,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등 ■ 크래프톤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연간 매출 1조 9,106억 원(+3.1% YoY), 영업이익...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8
12
-
니케, 신년과 함께 앱스토어 매출 1위 달성
시프트업의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1월 1일을 기점으로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12월 27일 'NEW YEAR, NEW SWORD'라는 이름의 신규 PV를 통해 다음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1월 1일 '홍련: 흑영'을 업데이트했다. '홍련: 흑영'은 지속형 런처라는 독특한 설계와 풍압 코드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03
3
-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日 구글 매출 1위 달성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1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일본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일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업데이트 당일 한국과 일본 앱스토어 매출 2위, 대만 1위, 북미 6위에 오른 바 있다. 이에 이어 일주일가량이 지난 시점임에도 일본 구글 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0
-
넥슨 Q2 영업이익 2,640억원, YoY 22% 증가
넥슨이 9일 2023년 자사의 2023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넥슨은 엔화 기준 원화 환산 매출 9,028억 원, 영업이익 2,640억 원, 순이익 2,346억 원을 기록했다. 넥슨은 전분기 대비 2분기 매출 23.9%, 영업이익 50.9%, 순이익은 53.5% 감소한 수치를 받았다. 하지만 2023년 1분기가 매출 1조 1,920억 원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6
-
블리자드 코리아 게임 매출 1577억원, 50.6%↑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 코리아)가 2022년 감사 보고서를 통해 매출 715.3억 원, 영업이익 39.5억 원, 순이익 54.8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블리자드의 당기(2022년 1월 1일 ~ 2022년 12월 31일) 기록한 매출 715.3억 원은 전기 대비 55.1% 상승한 수치다. 매출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 건 게임 매출이다. 당...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이두현 | 작성시간 06-15
4
-
'나이트 크로우', 양대 마켓 매출 1위 석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에 오르며 애플 앱스토어와 함께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했다. 지난 4월 27일(목)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하며 2023년 최고...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9
37
-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수익, 작년보다 10% 감소했다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지난 한 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22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1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9년 팬데믹 이전보다 연간 소비자 지출이 45% 증가한 58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진입한 이후 수익 면에서 성과가 가장 좋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9
-
리니지 형제 가른 '에버소울', 구글매출 4위 진입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에버소울'이 13일 구글매출 4위를 달성했다. 지난 11일 매출 5위를 달성하고 이틀 만에 이뤄낸 쾌거다. 에버소울은 정령의 부름을 받은 '구원자'가 되어 미래의 정령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를 담은 수집형 RPG이다. ▲고퀄리티의 3D 애니메이션 그래픽 ▲풀 더빙 보이스 ▲방치형 시스템...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이두현 | 작성시간 01-13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구글매출 TOP 5 진입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에버소울'이 11일 구글매출 5위를 달성했다. 에버소울은 지난 1월 5일 출시 이후 좋은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에버소울은 출시 다음 날인 6일에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11일에는 구글 인기 다운로드 1위 유지, 매출 5위, 애플 매출 9위에 랭크되어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1
13
-
[인터뷰] data.ai가 보는 2023년의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은?
앱애니에서 최근 사명을 바꾼 data.ai는 게임 시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및 매출 규모, 트렌드의 변화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보고서를 발표할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컨설팅까지 게임 출시 전략을 고심하는 개발자를 위해 여러 가지로 제안을 하는 곳이기도 하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도 어느덧 연...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8
-
'히트2', 출시 4일 만에 구글 매출 2위 달성
넥슨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MMORPG '히트2'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올랐다. '히트2'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 집계된 건 지난 27일부터다. 당시 '히트2'는 자정을 기점으로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순위권 경쟁을 시작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전 사전 다운로드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는 매출 1위를 기록하...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29
51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구글 매출 Top5 진입
넷마블의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구글 플레이 매출 5위에 올랐다. 지난 7월 28일 출시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출시 당일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기록했고 이튿날에는 앱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변신이라는 키워드를 앞세워 세븐나이츠 원작의 특성을 살리는 동시에 컨트롤 가치를 높이는 게임 플레이를 구현했다. 또한, 모...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4
56
-
'우마무스메', 드디어 양대마켓 매출 1위 달성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고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26일 양대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우마무스메'가 구글플레이에서도 매출 1위를 달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7-26
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