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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깜깜한 메타버스, 'AI'가 등불 되어줄까
약 3년 전부터 성공을 가져다주는 마법의 단어인 것처럼 이곳저곳에서 쓰이기 시작했던 '메타버스' 키워드가 어느새부터인가 눈에 띄게 시들시들해졌다. 이렇다 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고 여러 기업들의 새로운 먹거리 개발 과정에 그 이미지만 소모해가던 메타버스는 갑작스레 불어온 생성형 인공지능의 열풍과 함께 그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최근 공개된 국내 한 연구기...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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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이용률 4.2%로 나타나"
이용자 69.7%가 게임을 즐기기 위해 메타버스를 사용했다. 다른 사람과 교류하기 위해서는 8.5%였다. 업무를 위해서는 2.1%, 여행과 쇼핑 등 체험은 1.2%였다. KISDI 관계자는 "메타버스 서비스 기반 확대를 위해서는 주 사용자인 어린이와 청소년층에 소구할 수 있는 콘텐츠와 마케팅 방식에 주목해야 하고, 향후 기성세대를 유인할 수 있는 업무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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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3]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 체험기
모두의 마블의 정식 후속작 '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이하 모두의 마블2)'가 지난 19일, 글로벌 출시됐습니다. 블록체인으로 인해 한국 등 일부 국가는 빠진 상태로 말이죠. 11년 만에 정식 후속작답게 '모두의 마블2'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거의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층 진일보한 그래픽에 모두의 마블의 가장 큰 특징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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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4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마그레테 베스타거 부위원장이 최근 로이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수의 선도기술 기업들이 메타버스 전체를 지배함으로써 혁신이 저해되고, 소비자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이 생기는 것이 우려된다"는 의견을 밝혔다. 유럽위원회는 앞서 EU 경쟁법을 위반한 구글에 24억 유로(한화 약 3조 4,847억 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등, 평소에도 독점금지법 문제에 대해 엄격한 자세를 유지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우려 표명과 동시에 유럽위원회가 공개한 문서에서 베스타거 부위원장은 "메타버스에서 건전한 경쟁이 이루어지려면 어떻게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챗GPT'와 같은 새로운 기술들이 메타버스의 향후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를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시기가 됐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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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오픈 메타버스의 끝판왕 노린다,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에픽게임즈가 지난 3월 GDC에서 포트나이트의 순수익 4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한다는 이른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2.0'을 발표하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새로 출시 예정인 언리얼 엔진 5.2와 메타 휴먼 관련한 놀라운 기능뿐만 아니라, 전 세계 5억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하고 첫 두해만 해도 90억 달러 이상 매출을 올린 '포트나이트'의 막대한 수익의 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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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맞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 김창욱)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설립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이번 합작회사 설립을 위해 타법인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을 결정했다고 17일 공시했다. 합작회사의 총 투자금액은 480억 원이며 크래프톤의 취득 예정금액은 408억 원, 네이버제트의 취득 예정금액은 72억 원이다. 취득 후 합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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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넷마블’과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넷마블(Netmarble)과 IP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는 K-콘텐츠 전문 공간 케이버스(K-verse, Korea Universe)에 6x6 규모의 넷마블 IP 랜드를 조성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공간에서 넷마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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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규모 메타버스 컨퍼런스 '2023 메타콘' 6월 29일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의 Web 3.0 & 메타버스 컨퍼런스인 2023메타콘(METACON 2023)이 6월 29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2023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3) 사무국은 1차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 서울메타위크의 메인 행사가 될 2023 메타콘은 ‘엔터프라이즈 웹 3.0와 메타버스의 미래’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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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한국 퍼블리셔가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필립 앙헬리 버추어스 게임 사업부 총괄 이사는 2009년에 버추어스에 합류했으며, 현재 싱가포르에 기반을 두고 있다. 13년 이상의 풍부한 비디오 게임 산업 경험을 바탕으로 앙헬리 총괄 이사는 전 세계 상위 20개 퍼블리셔의 수백 개의 AAA 프로젝트 제작에 참여했다. 그는 "서구권 못지않게 한국 게임 시장에서도 콘솔과 멀티 플랫폼 게임에 대한 니즈가 점차 증가하고 있고, 한국적인 게임과 게임성의 매력을 콘솔로 잘 옮겨내면, 글로벌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칼럼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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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록 김종우 의장, 알리바바 클라우드 일본 서밋서 ‘에이큐브’ 발표
전 세계 메타버스의 표준 규약인 닷큐브프로토콜(이하 DCP)을 추진 중인 메타록이 지난달 22일 알리바바 클라우드 일본 서밋 2023에 참여해 DCP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프로토콜 확산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서밋에서 메타록은 DCP를 이용한 에이큐브 론칭을 공식 발표했다. 에이큐브는 전세계 1인 1메타버스 도약의 시초점으로 메타록...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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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19일 글로벌 출시
넷마블의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가 오는 4월 19일, 한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글로벌 출시된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정해진 보드 위에서 게임을 진행하는 기존의 모노폴리류 게임 룰을 따라가던 모두의마블과 달리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에...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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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3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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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록, 메타버스 프로토콜 'DCP' 28일 소프트론칭
전 세계 메타버스의 표준 규약인 닷큐브프로토콜(이하 DCP)을 추진 중인 (주)메타록(대표 서해영)이 금일(28일) DCP의 소프트론칭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제 기존에 메타버스 제작에 수십억 원, 더 거대한 메타버스 제작에는 수백억 원이 들었던 메타버스를 누구나 무료로 만들고 다른 사람의 메타버스에 놀러갈 수도 있게 된다. 또한 기업이나 공공기관들도 자유...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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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유니티, "AI의 발전, 게임 개발 생산성 10배 높일 것"
유니티는 20일부터 24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하는 GDC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21일 유니티 2023 로드맵을 시작으로 ECS, 디지털 휴먼, 크로스플랫폼, 멀티플레이 등 유니티의 다양한 기능 소개는 물론이고 유니티를 활용한 여러 산업분야의 사례와 관련 기술 발표까지 다양하게 이어졌다. GDC 세션 외에 엑스포 내 유니...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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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2, 게임 보상 기반의 웹3+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작 모두의마블을 계승하면서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에 구현하는 작품이다. 지난 3월 8일에는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된 실제 도시의 전경과 랜드마크를 비롯해 건물을 올리고 부동산을 거래하는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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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 마블2: 메타월드', GDC서 토큰 이코노미 등 핵심 게임성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이하 GDC)에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핵심 게임성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GDC는 3월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컨퍼런스로, 매년 프로그...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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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찰스앤키스’ 메타버스 콘서트 개최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더 샌드박스(The Sandbox) 내에서 열리는 글로벌 패션 레이블 찰스앤키스(Charles & Keith)의 첫 번째 메타버스 축제 ‘찰스키스하우스’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찰스키스하우스는 3월 13일부터 27일까지 가상 부동산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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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신규 트레일러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사전 등록(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은 정식 출시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된다. 넷마블은 사전 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론칭 후 사용 가능한 ‘시...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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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2023 메타버스 제작지원’ 참여 기업 모집
경기도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할 기업을 찾는다. 도는 ‘2023 메타버스(VR/AR/XR) 제작지원(NRP)’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NRP(New Reality Partners)는 경기도가 지난 2017년부터 가상/증강현실 기업육성을 위해 추진해온 사업으로, 글로벌 민관협력체와 함께 작년 7기까지 총 168개의 가상/증강현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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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메타버스 규제혁신 청사진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2일 제3차 규제혁신전략회의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규제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게임과 메타버스 관계에 있어 과기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력하여 구분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올해 내에 수립할 계획이다. 정부는 메타버스에 대한 게임 규제 가능성이 업계 부담을 가중시키거나 산업 성장 저해 요인으로 판단한다. 정...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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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2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EA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The Sims)'를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형태로 키워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포트나이트나 로블록스와 같은 게임들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전환되며 다양한 가치를 창출해냈듯이, EA 역시 UGC로 구동되는 가상 플랫폼의 수익 창출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다. 해당 계획을 소개한 것은 심즈의 개발사 맥시스를 포함한 스튜디오를 총괄하는 EA의 수석 부사장 사만다 라이언(Samantha Ryan)이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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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버스, 한국마소와 메타버스 기술 교류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컴투버스는 지난 23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이사와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메타버스 인프라스트럭처로 설계되고 있는 컴투버스를 위한 상호 기술 교류 및 협업 등...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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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유니버스,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 활성화 나섰다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개발한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활성화한다. 원유니버스는 지난 21일 인천시 사이버 진로교육원이 진행한 대입전형 관련 비대면 특강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준비 및 이해’라는 주제로 김경범 서울대학교 교수가 강의했다. 강의는 인천 사이...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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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30만 명 방문한 케이버스, 올해 더 키운다"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선두에 선 더 샌드박스가 금일(17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파트너 데이를 개최하고 올해의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복셀 캐릭터로 대표되는 더 샌드박스는 지금까지 자체 게임메이커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수많은 게임을 선보이며, 지금에 이르렀다. 작년 12월에는 여기서 더 나아가 자체 메타버스인 케이버스(K-Verse) 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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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로 구성된 메타버스, 게임산업법 적용 합의"
정부 부처가 게임물과 메타버스 관계에 대해 일부 합의했다. 게임물 구성 빈도가 관건이다. 게임물로 '대부분' 구성된 메타버스에 대해서는 게임산업법을 적용한다. 어느 정도가 대부분이고 일부인지에 대해선 논의가 필요하다. 3일 류호정 의원실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두 부처는 지난해 12월 28일 회의에서 두 가지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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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1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2월 후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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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 레드브릭, MS와 MOU 체결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인 레드브릭(대표 양영모)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가 메타버스 대학 캠퍼스 조성 사업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레드브릭 이광용 총괄이사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현 공공 사업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레드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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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버스, 하나금융-교보문고-교원그룹서 각각 40억 원 추가 투자 유치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하나금융그룹·교보문고·교원그룹으로부터 각각 40억 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컴투버스는 설립시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엔피로부터 유치한 150억 원의 초기 자본금과 함께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추가로 160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컴투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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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2년 12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11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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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태경 의원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통과될 것"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는 여야 조정을 거쳐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말했다. 23일 하태경 의원은 국회토론회에서 최근 계류된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및 게임정책 현황에 대해 입을 열었다. 하 의원은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는 대선 때 여야 공동 공약이었다"라며 "김윤덕 의원에게 물어보니, 큰 취지는 공감하지만 한 번만 더 검토하자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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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티저 공개
넷마블에프앤씨의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대표 김성훈)가 메타버스 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GRANDCROSS: METAWORLD)'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차세대 언리얼 엔진5를 사용하여 캐주얼한 캐릭터와 실사풍 배경이 어우러진 통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곳에서 이용자는 실제처럼 제작된 여러 도시를 탐험하고, 전세계 이용자...
동영상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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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사이버대, AR/VR·메타버스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한운영)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은 13일 오전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AR/VR·메타버스 콘텐츠 분야의 인재 양성과 공동 R&D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AR/VR 및 메타버스 콘텐츠 분야의 산업 발전을 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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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캐리버스' 플레이영상 최초 공개
주식회사 캐리버스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동명의 메타버스 ‘캐리버스'의 플레이 영상을 8일 최초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주인공은 본인 소유의 집에서 잠에서 깨고, 친구들과 만나며, 함께 게임을 즐기고 파티를 연다. 다양한 탈 것을 통해 월드를 돌아다니기도 하며, 펫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친구들과 함께 SNS에 글을 올리며 반응을 즐기기도 한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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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VR 복싱 대회, VR챗에서 개최된다
박진감 넘치는 권투 시합을 앞으로 VR과 메타버스를 통해 더 쉽게 관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다가오는 12월 11일, VR 오픈 월드 플랫폼인 'VRChat(이하 VR챗)'에서 복싱 대회 'VRC 시즌 파이널 그랜드 슬럼'이 개최된다. 그간 VR챗에서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이루거나 음악 라이브, 연극을 관람하고, 혹은 대전 게임을 주제로 이벤트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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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로 찾는 메타, "AR 글래스에 연구비 50% 집중"
1만 개 이상의 일자리와 13%에 달하는 인력 감축 소식을 전했던 메타(Meta, 前 페이스북)가 메타버스를 잇는 다음 활로로써 'AR 글래스'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메타는 현재 총 예산의 20%를 XR 디바이스 개발 및 메타버스 구축을 전담하는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 부문에 쓰고 있으며, 그중 절반에 달하는 예산을 AR 글래스 연구 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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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2년 11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지난 10월에 개최된 WSJ Tech Live 2022 행사에 참석한 필 스펜서 CEO는 메타버스를 '부실하게 만들어진 비디오 게임(poorly built video game)'이라고 표현했다. 필 스펜서는 이미 Xbox를 통해 지난 수년동안 외계인의 침공으로부터 세계를 구하거나 성을 정복하는 경험을 전달해왔다며, 단순히 회의실처럼 보이는 공간을 메타버스 내에 만드는 것은 진정으로 자신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경험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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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 ZEP, 서비스 8개월 만에 이용자 300만 명 돌파
ZEP(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이 정식 서비스 시작 8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 연' 개발사인 슈퍼캣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사인 ZEP은 2021년 11월 30일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의 베타 버전을 선보이며 출범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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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월드, 로블록스에 견줄 글로벌 창작 플랫폼 될 것"
넥슨은 오늘(26일)부터 27일까지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첫 오프라인 이벤트, 'MCI22'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장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됐다. 컨퍼런스 시작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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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기반 캐주얼 게임 '아이스 브레이커' 정식 출시
루다게임즈(대표 정재훈)는 자체 개발한 캐주얼 게임 '아이스 브레이커(ICE BREAKER for Roblox)'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이스 브레이커'는 얼음호수 위에서 얼음을 깨뜨리며 질주해 상대를 호수에 빠뜨리고 더 많은 골드를 모아 최종 승자가 되는 것이 목표인 메타버스 배틀로얄 게임이다. 단...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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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메타버스 소방훈련' 초등학교 첫 시연
한빛소프트에서 정부 과제로 개발 참여 중인 '메타버스 소방훈련' 플랫폼이 초등학교에서 첫 시연된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2022년 11월23일 서울 노원구 서울한천초등학교, 11월24일 경기도 화성시 청원초등학교에서 메타버스 소방훈련이 진행된다. 이는 '2022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범 실시하는 것이다.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에 메타버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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