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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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2, 12월 21일 중국 출시
선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8일, 빌리빌리 등 중국 커뮤니티 및 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신작 '소녀전선2: 망명'을 오는 12월 21일 중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녀전선2'는 2016년 출시된 '소녀전선'의 10년 뒤의 이야기를 그린 후속작이다. 전작부터 유저의 분신으로 활약한 지휘관이 이번에도 주인공으로 등장, 그리폰을 이탈한 이후 자신을 따르는 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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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우중 PD가 소녀전선 시리즈로 전하고자 하는 '정서적 가치'
서브컬쳐 게임을 논할 때 '소녀전선'은 지금도 빠질 수 없는 작품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마이너 중의 마이너였지만, 2017년 국내에 출시된 '소녀전선'은 화려하지는 않아도 자신만의 특색을 살린 게임플레이와 진중하고 깊이 있는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스토리, 매력 있는 캐릭터를 살리면서 호응을 얻었다. 그러면서 서브컬쳐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그 뒤로 6...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김수진 | 작성시간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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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2: 망명', 국내 출시 예고
10월 2일, 소녀전선2 공식 카페를 오픈하고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소녀전선2는 2017년 국내에 출시된 '소녀전선'의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10년 뒤의 이야기를 3D SRPG로 그려낸 작품이다. 그로자(OTs-14)를 비롯해 레나(UMP9), 사브리나(SPAS-12) 등 전작 유저에게 친숙한 전술인형을 고퀄리티 3D 그래픽으로 구현해냈다. 또한 전장 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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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중 PD, 그리고 소녀전선 '유니버스'
서브컬쳐 게임을 논할 때 '소녀전선'은 지금도 빠질 수 없는 작품입니다. 지금이야 '서브'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서브컬쳐 게임이 커뮤니티의 호응을 얻고 오프라인 이벤트는 물론 콜라보까지도 활발했지만, 몇 년 전만 해도 마이너 중의 마이너로 손꼽혔던 장르였으니까요. 그러던 차에 2017년 국내에 출시된 '소녀전선'은 법인명보다 동인팀 시절부터 썼던 이름이...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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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2 3차 CBT 체험기
소녀전선의 후속작 '소녀전선2는 최초 공개 당시부터 '미소녀 엑스컴'이라는 별칭이 붙은 작품이었다. SRPG에 엄폐물이나 다양한 지형지물에 따라 갈리는 명중률, 그로 인해 발생하는 '!감나빗'에 3D 카툰렌더링으로 준수하게 뽑은 소녀전선의 전술 인형 등등. 2차 CBT까지만 하더라도 유저들에게 익숙한 요소들을 종합해서 '소녀전선'만의 요소와 시스템을 가미해...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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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역붕괴: 베이커리 작전 체험기
소녀전선의 개발사 선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는 '미카팀'이라는 개발팀 이름으로 더 친숙한 회사다. 선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라는 법인을 세우기 전부터 주요 멤버들이 그 이름 아래에 활동해왔으며, 그때부터 만들어왔던 세계관이 지금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었다. 그 첫 시작이었던 '빵집소녀'는 현재 '역붕괴: 베이커리 작전'으로 리메이크 중이다. E.L.I.D, 붕...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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