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사이버펑크의 신규 지역 '벨라', 타워 오브 판타지 2.0 방송

동영상 | 윤서호 기자 | 댓글: 1개 |

퍼펙트월드는 오늘(13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타워 오브 판타지 2.0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 방송은 오는 20일 진행하는 타워 오브 판타지 2.0 업데이트를 미리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가장 먼저 2.0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지역, '벨라'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벨라는 고대에는 문명이 번창한 행성이었으나, 현재는 대다수의 지역이 사막으로 뒤덮여버린 곳이다. 그에 따라 대다수의 인원이 사이버 문명이 고도로 발전한 도시, '미러시티'에 집결해있으며 그외 나머지 지역에는 '어비스'라는 미지의 구역에서 온 정체 불명의 괴물 '그레이'가 출몰해 사람들을 위협하고 있다.

벨라의 핵심 도시이자 플레이어들이 자주 찾게 되는 지역인 '미러시티'는 고층 건물과 네온 사인이 가득한 사이버펑크풍 도시로, 단층 구조가 아닌 복층 구조에 기능에 따라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있다. 또한 '그레이'의 침입을 막기 위해 도시 전체에는 장막이 쳐져있으며, 그레이가 침입해도 도시 전체에 퍼지는 걸 지연시키기 위해 도시 전체를 고도화, 구역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각 구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도시 전체를 주기적으로 도는 모노레일이나 정류장에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한 뒤 크루즈 버스를 호출, 탑승해야 한다.

또한 피라미드형 장막이 둘러싸인 미러시티를 제외한 나머지 지역의 모습도 대략적으로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미러시티를 제외한 벨라 행성 대부분이 사막화된 가운데 오아시스와 기암절벽, 그리고 옛 문명의 잔해들이 곳곳에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지역에서는 그간 등장하지 않았던 선인장형 몬스터 등 신규 적들도 일부 드러났으며, 신세기 포뮬러와 2인용 사막 낙타 등 새로운 탈것과 미아의 신규 코스튬도 엿볼 수 있다.















▲ 사막과 사이버펑크 도시가 공존하는 신규 지역, '벨라'

뒤이어 신규 레플리카 '루비'도 공개됐다. 이다은 성우가 배역을 맡은 '루비'는 화염 속성의 레플리카로, 빔을 발사하는 한정 원거리 공격 무기 '스파크'로 적을 공격, 연소 상태의 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힌다. 지상에서 일반 공격시 스파크에서 빔을 최대 5회 발사,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공중에서 연속 공격시 일직선상으로 빔을 4회 연속으로 긋는 광역 공격을 시전한다.

일반 공격연계 중 좌클릭 유지 시에는 감금 효과가 있는 빔을 발사하며, 처음부터 좌클릭을 유지 시에는 스태미나를 소모해 전방에 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하는 '잡았다' 스킬이 발동된다. 회피 후 일반 공격 시에는 인형 '돌리'를 적에게 던지며, 돌리 주변의 적은 도발이 걸리면서 일시적으로 돌리쪽으로 끌려오게 된다. 점프 공격 중 좌클릭 유지 시에는 강력한 낙하 공격인 '화염 추락'을 전개한다. 화염 추락에 피격된 적은 일시적으로 감금 상태가 된다.

무기 스킬 '펑펑 불꽃'을 발동하면 스파크에서 불꽃이 다발로 발사되며, 불꽃은 15초 동안 적과 플레이어 사이를 오가면서 적에게 지속적으로 이동 감소 디버프를 준다. QTE 연계 스킬 '슈퍼 노바 폭발'은 전방에 대규모 화염 빔을 발사 후 마지막에 광역 폭발을 시전, 범위 내의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신규 레플리카 '루비'는 10월 20일 2.0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다.















▲연소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면서 디버프 스킬도 보유한 신규 레플리카, '루비'가 2.0 업데이트에 추가된다

이와 더불어 신규 레플리카 '후와 사키'도 추가로 공개됐다. '후와 사키'는 미러시티 안전팀 특수 부대장이자 최강자로 손꼽히는 인물들 중 하나로, 쌍검을 활용해 공방을 자유로이 전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나율 성우가 목소리를 맡았으며, 후와 사키 소개 이후 새로 추가 예정인 레플리카 '린'의 일러스트와 성우진이 소개됐다. 린의 목소리는 조경이 성우가 담당한다.

업데이트 소개와 더불어 성우들의 축전이 이어졌다. 축전에는 앞서 소개된 이다은, 김나율, 조경이 성우를 비롯해 페퍼 역을 맡은 김가령 성우, 크로우 역을 맡은 김다올 성우, 셜리 역을 맡은 이새아 성우, 여성 개척자 역을 맡은 이현진 성우, 남성 개척자 역을 맡은 남도형 성우, 시리 역을 맡은 강새봄 성우, 라센 역을 맡은 김민주 성우가 참가했다.



▲ 김나율 성우가 배역을 맡은 신규 레플리카, '후와 사키'



▲ 조경이 성우가 배역을 맡은 신규 레플리카, '린'. 추가 일정은 추후 공식 라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축전 공개 이후 퍼펙트월드 측은 2.0 업데이트에 앞서 메인 OST 'New World'를 선미와 함께 제작 중이라고 밝히면서, New World 공개 및 2.0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예고했다. 먼저 10월 20일 업데이트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석 체크, 뽑기 이벤트와 홈페이지에 숨은 이스터 에그를 찾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터 에그를 찾은 유저들에게는 특별 보상이 제공된다.

10월 20일 점검 종료와 함께 7일에 걸쳐 레드 코어 10개를 증정하는 벨라 출석 이벤트도 진행하며, 이외에도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와 레이싱 한정 이벤트 미러시티 여행 이벤트도 예고됐다. 미러시티 여행 이벤트에 참가하면 레이싱 순위에 따라 페이스메이커 배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페이스메이커 배지로는 레드 코어, 에너지 수정, 미러시티 코인 등 다양한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혼돈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벤트, '최종 병기와 동심의 세계'도 예고됐다.













마지막으로 호타 스튜디오의 제임스 기획이 출연, 유저들이 보낸 질의에 일부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타 서버에서 진행한 링 케이지 콜라보와 레플리카 출시에 관해서는 IP 홀더와 협의 중이며, 차후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서버 통합 관련 질문에는 2.0 업데이트 이후 여러 데이터를 종합한 뒤, 벨라 뿐만 아니라 이전 지역인 아이다 행성 탐험에도 문제가 없게끔 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체 클라이언트 외에도 스팀에서도 타워 오브 판타지 PC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워 오브 판타지 2.0 업데이트는 오는 10월 20일 점검 이후 적용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