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크리틱 40점대 '바빌론즈 폴' 23년 2월에 서비스 종료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3개 |



스퀘어에닉스는 오늘(13일) PS와 PC로 서비스 중인 액션 RPG '바빌론즈 폴'을 오는 2023년 2월 27일에 서비스 종료한다고 밝혔다.

바빌론즈 폴은 플래티넘 게임즈와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액션 RPG로, 신화를 바탕으로 한 가상의 판타지 세계에서 포로로 끌어온 주인공들이 서로 협력해 각종 괴물과 신들이 자리잡은 거탑 '바빌론'을 공략하는 과정을 4인 코옵 기반의 멀티플레이 RPG로 그려낸 작품이다. 각자 총 4가지의 무기를 조합해서 다양한 상황에 맞춰 전투할 수 있으며, 여기에 스탠다드, 스트롱, 테크니컬 세 가지 모드를 조합해 적과 동료, 전황에 따라서 각기 다른 스타일로 상황을 대처하는 맛을 살리고자 했다.

2018년 처음 공개된 이후 2019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으나, 이후 2년간 소식이 없다가 2021년 실사풍 그래픽에서 유화풍으로 바꾼 모습이 공개되고, 지난 2022년 3월 3일 스팀과 PS 스토어를 통해서 출시됐다. 그러나 발매 직후 유화풍으로 바꾼 그래픽에 라이브 서비스 게임임에도 풀프라이스를 받고 추가 과금을 요구하는 BM, 난잡한 이펙트로 뒤떨어지는 가시성과 콘텐츠 부족 등으로 평단과 유저들에게 혹평을 받았으며, 메타크리틱에서 40점대 평점을 기록했다.

이에 스퀘어에닉스 측은 시즌 업데이트로 콘텐츠를 보완한다는 계획을 발표하고, 유저 피드백을 받기 위해 시즌을 연장한다는 조치를 추가로 발표했다. 그러나 지난 5월부터 스팀 동시 접속자 수가 1명을 기록하는 등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스퀘어에닉스는 이번 서비스 종료 발표와 함께 앞으로 계획했던 대규모 업데이트 및 유료 재화 판매, 디지털 버전 및 패키지판 판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또한 예정대로 시즌2를 11월 29일까지 진행한 뒤 파이널 시즌을 서비스 종료까지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파이널 시즌에서는 신규 랭킹 콘텐츠 2종 및 이벤트 미션 위주로 진행되며, 오는 2023년 2월 27일부로 서비스 종료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도 폐쇄된다. 바빌론즈 폴 및 서비스 종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